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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타다' 부활도 추진 2022-10-04 12:00:17
면허가 없어도 운송사업을 할 수 있다. 단, 해당 기업은 매출의 5%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는다. 2018년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는 2020년 1천500여대 규모로 성장하며 신개념 택시 서비스로 주목 받았지만,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과 규제 입법으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검찰은 타다...
[하이빔]'국토부 vs 자치단체', 택시 요금 누가 올리나 2022-09-05 08:00:03
대당 소득은 크게 오르지 않는다. 그럼 운전 인력의 유입도 다시 어려워진다. 그 사이 개인택시 노령화는 계속된다. 결국 어떤 형태로든 개인택시 고령화와 법인택시 운전직 부족은 동시에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데 이때는 면허제도의 근간부터 흔들어야 한다. 오히려 '택시면허'가 택시 문제 해결의 최대 걸림돌이...
자율주행 택시, 이르면 연내 서비스 개시…국토부 허가 기준 마련 2022-08-17 11:17:07
면허를 받아 자율주행 운송 실증서비스를 일반 국민에게 제공한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특정 노선을 주행하는 유상 셔틀 형식으로 운영됐다. 국토부는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법·제도적 규제 개선과 인프라 고도화 등의 정책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박지홍 국토부 자동차정책관은 "우리나라도 미국·중국과...
자율주행 택시 유상 운송 본격화…운전자 없어도 승객 탑승 가능 2022-08-17 11:06:18
9개 기업이 한정 운수 면허를 받아 자율주행 운송 실증서비스를 일반 국민에게 제공한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유상 서비스이지만, 특정 노선을 주행하는 셔틀 형식으로 운영됐다. 경기 판교에서도 하반기에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자율차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국토부는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자체와 민간...
"자율주행 경쟁서 미중에 뒤처지는 韓…투자·제도정비해야" 2022-08-09 13:00:00
택시 사업 면허를 취득했고 중국의 경우 지난달 2023년 생산 계획인 레벨4 자율주행 양산차를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반면 "현대차[005380]는 지난 6월에야 강남구 일대에서 자율주행차 시범서비스를 시작했고 여타 기업들의 시범사업은 정해진 노선을 주행하는 '노선형'에 그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스타항공, 운항 면허 취소 위기 2022-07-28 17:52:15
항공면허 발급 기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항공사업법령은 소비자 보호와 항공기 안전 투자를 위해 운항 개시일부터 3년간 운영비 등을 충당할 수 있는 재무 능력을 면허 기준으로 두고 있다. 2020년 3월 경영난으로 모든 노선의 운항을 중단한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2월 기업회생절차를 시작했다. 작년...
"오죽했으면…" 미 조종사 정년 65→67세 연장 법안 발의돼 2022-07-26 09:44:22
출발이 지연되고 있으며, 일부 항공사는 취항 노선까지 줄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조종사 부족 문제가 최소 5년은 지속될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온다. 항공사들은 정년 연장과 별도로 조종사 채용·훈련 조건 완화도 요구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비행학교에서 7개월짜리 훈련을 거쳐 비행 면허를 따는 데는 9만2천달러...
성남 판교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확대…기존 노선형에서 구역형으로 2022-06-28 11:20:35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이 자유롭게 노선이나 활용방안을 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해진 구간만을 운행하는 기존 노선형과 차이가 있다. 무인셔틀·로봇택시 등 자율주행 기반의 교통·물류 서비스 분야 사업자들이 구역 내 노선이나 활용방안을 결정해 사업 신청을 할 경우 경기도가 이에 대한 한정면허를 발급할 수 있...
[톡톡일본] 위기의 레트로철도와 3박4일 2천700만원 '나나쓰보시' 2022-05-30 06:50:01
적자를 기록했다. 그렇지만 수익성이 낮은 노선을 당장 없애기 어려운 사정이 있다. 이들 재래식 철도가 여전히 많은 이들의 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골 마을의 경우 도쿄와 같은 지하철이 있을 리 없다. 노선버스도 하루 두세 차례만 다니거나 아예 없는 곳도 많다. 초중고생이나 면허를 반납한 후기 고령자 등...
역사 저편으로 사라지는 코로나發 '무착륙 관광비행' 2022-05-02 15:01:33
항공사들은 국재선을 재개하고 노선을 늘리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초대형기를 장거리 노선에 투입하기 위해 항공기 세척 행사를 진행했고,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입국 제한을 풀고 있는 미국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 위주로 정상화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달부터 국제선 노선 수를 8개에서 14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