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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 배출 줄이자"…칸 영화제, 메뉴서 소고기 금지 2024-05-20 19:05:49
도착하고 영화제를 즐기려는 부유층의 요트가 칸 해안을 가득 채우고 있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지적했다. 2022년엔 미국 배우 톰 크루즈가 헬리콥터를 타고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친환경주의 정치인들에게 비난받기도 했다. 당시 프랑스 녹색당 소속 다비드 코르망 의원은 "이런 행위 탓에 기후와 환경을 옹호하는...
2030년 서울 상공에 UAM '닥터헬기' 뜬다 2024-05-09 14:00:03
응급환자가 될 것”이라며 “UAM은 소수의 부유층만을 위한 전유물이 아닌 서울시민을 위한 공공의료 서비스의 핵심 교통수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존 닥터헬기가 소음 등의 문제로 출동이 중단되거나 기각되는 단점을 전기로 구동되는 UAM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서민과 소외 계층의 이동 편의...
점포 줄이는 4대銀, PB센터는 늘렸다 2024-05-06 18:57:21
3억원 이상 보유한 부유층에 WM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다. 최근엔 30억원 이상의 금융자산을 보유한 초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등급 PB센터가 증가하는 추세다. 은행들은 WM 서비스 수요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PB센터를 늘릴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이면 가입할 수...
"큰 손 모셔야 산다"…은행들 피 튀기는 경쟁 2024-05-06 15:20:24
3억원 이상 보유한 부유층에게 WM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다. 최근엔 30억원 이상의 금융자산을 보유한 초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등급의 PB센터가 늘어나는 추세다. 은행들은 WM 서비스 수요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PB센터를 늘릴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인 경우 가입할...
은행 WM 경쟁…'노멀리치' 공략이 승부처 2024-05-01 18:10:09
‘대중 부유층’의 자산관리 수요까지 확보했기 때문이라고 금융연구원은 분석했다. 대중 부유층(노멀리치)은 보통 금융 자산이 1억원 이상 10억원 미만인 중산층을 가리킨다. 10억원 이상부터는 고액 자산가로 분류한다. BoA는 온라인 WM 플랫폼 유형을 크게 세 가지로 세분화했다. 범용 WM 서비스 플랫폼은 2010년에 나온...
제니 앞세운 샤넬, 1.7조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예상 밖 반전' 2024-04-17 22:00:01
관계자는 “어중간한 가격대의 매스티지(대중) 명품은 덜 팔리고 하이엔드 브랜드는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며 “고물가·고금리에 소비 여력이 줄었지만 상위계층이나 부유층 소비자들의 소비지출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샤넬도 VIP 타깃 공간을 증설하거나 하이엔드 마케팅에 공을 들이는 등 수요 변화에 대...
요즘 강남 학생들 교복 위에 입는다…'新 등골브레이커' 전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8 16:06:12
손녀딸이 입었던 값 비싼 패딩 정도로 알려지며 일부 부유층이나 트렌드 세터들에게 알음알음 인기를 끌었다. 그러던 게 모방심리가 강한 10대 청소년 사이에서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급속도로 대중화했다. '이재용 패딩'이라 불리며 화제가 됐던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가 '신(新)등골 브레이커'...
마카오, 카지노 부활…올 성장률 '세계 톱' 찜 2024-04-01 18:20:24
카지노 주도층이 초부유층에서 일반 대중으로 옮겨가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MGM차이나의 올 1분기 대중 시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4% 늘었다. 마카오 컨설팅업체 뉴페이스의 데이비드 그린 최고경영자(CEO)는 “중국 경기 둔화가 대중의 위험 선호 성향을 부추기고 있다”고 말했다. 장서우 기자 suwu@hankyung.com
"36조 쓸어담는다"…전세계 관광객 빨아들이는 '이 나라' 2024-04-01 15:42:06
초부유층에서 일반 대중으로 옮겨가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MGM차이나의 올 1분기 대중 시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4% 불어났다. 마카오 컨설팅업체 뉴페이스의 데이비드 그린 최고경영자(CEO)는 “중국의 경기 둔화가 되려 대중들의 위험선호 성향을 부추기고 있다”고 말했다. 장서우 기자 suwu@hankyung.com
스포츠 이벤트에 손뻗는 명품…LVMH, 파리올림픽 전방위 후원 2024-02-03 20:33:00
소수 부유층의 전유물에 머물던 전략에서 벗어나 매출의 많은 부분이 대형 스포츠 이벤트에 열광하는 팬들에게서 나온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보스턴컨설팅그룹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명품 판매 매출의 약 60%는 명품에 연간 2천유로(약 290만원) 미만을 쓰는 데 그치는 소액 소비자들에게서 나온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