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품·외식업계, 가격 인상 잇따라…'안 오른 게 없다' 2025-02-09 06:31:02
메뉴인 와퍼를 비롯해 일부 제품 가격을 100원씩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커피 전문점의 가격 인상도 잇따랐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달 24일부터 톨 사이즈 음료 22종의 가격을 200∼300원 인상했고, 할리스도 같은 날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200∼300원 올렸다. 폴바셋은 지난달 23일부터 주요 제품 가격을 200∼400원...
모빌리티 기업, 신규 서비스 속속 선보여 2025-01-20 16:02:31
음식점·카페·술집 등 일부 업종은 메뉴 정보까지 추가 입력해야 참여가 완료된다. ‘비즈 플레이스’는 티맵 내 사업장 정보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사업주가 티맵에 표시되는 업체 정보를 직접 입력할 수 있다. 고객에게 최신 장소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사업주 인증 후 티맵의...
폴바셋, 23일부터 커피 가격 인상 2025-01-20 14:55:26
동결하기로 했다. 앞서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해 8월 일부 메뉴 가격을 인상했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톨 사이즈 가격은 동결했지만, 그란데와 벤티 사이즈는 각각 300원, 600원씩 올렸다. 같은 해 11월에는 일부 아이스 음료의 11종 톨 사이즈 가격도 200원씩 인상했다. 커피빈도 지난해 12월, 카페 모카와 더블 초콜릿 등...
한국신용데이터 '테이블오더' 시장 참전 2025-01-16 17:26:53
경쟁이 치열해지자 유니콘 기업이 테이블오더 사업을 새로운 돌파구로 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대형 유니콘 기업이 테이블오더 시장에 들어와 시장이 재편될 것이란 전망도 제기된다. 현재 테이블오더 시장 1위 사업자는 스타트업 티오더다. 메뉴잇, 하이오더 등 스타트업도 통신사 등과 제휴해 영업을 펼치고 있다....
배민·야놀자에 KCD까지 참전…K유니콘 각축장된 테이블오더 시장 2025-01-16 14:42:17
있는 야놀자는 신사업을 활용해 식음료(F&B) 분야로 영역을 다각화한다. 대형 유니콘들이 앞다퉈 테이블오더 시장에 뛰어들면서 테이블오더 시장이 재편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현재 테이블오더 시장의 1위 사업자는 스타트업인 티오더다. 메뉴잇, 하이오더 등 스타트업들도 통신사 등과 제휴해 영업을 펼치고 있다....
'데뷔 1주년' 휘브 "멤버 전원 배려심 깊어, 팀워크 100%" [인터뷰] 2024-12-04 14:43:40
다 달라서 메뉴 정하는 게 되게 힘들었는데, 하나로 뭉친 메뉴가 찜닭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연습생 때 찜닭으로 1년을 보냈다. 다른 걸 시도해보려고 했는데 마땅한 게 없어서 거의 다 찜닭"이라면서 "팬들도 다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미소 지었다. 휘브는 "우리 팀은 현재 팀워크가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며 거듭 당찬...
기후플레이션 현실로…초콜릿·커피가격 인상 잇따라 2024-12-01 06:15:01
지난 6월 치킨 메뉴 23개 가격을 평균 6.3% 올렸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후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정부는 식품업계와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주요 원자재에 대한 시장 상황을 공유하고 가격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한편, 기업의 애로 사항을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강구하는 등...
'210억 배상 위기' 피자헛 기업회생 신청 2024-11-05 17:51:16
외식업계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격을 잇따라 올린 탓에 소비자에게 외면받으며 매출과 이익이 동반 감소한 것”이라고 했다. 피자헛 일부 메뉴는 라지 사이즈 한 판이 배달비까지 포함하면 4만원에 육박한다. 프랜차이즈 피자 대신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대형마트의 저가 냉동 피자나 식품 코너 피자로 눈을 돌리는...
"매일 아침 '맥심 커피' 즐겨 마셨는데 어쩌나…" 술렁 2024-11-04 20:48:05
프랜차이즈 업계도 잇따라 가격을 올렸다. 스타벅스는 지난 8월 모든 음료의 그란데(473㎖)와 벤티(591㎖) 사이즈 가격을 각각 300원·600원 인상했다. 이달 1일부터는 아이스 음료 중 일부인 논커피 음료 11종의 톨 사이즈 가격을 200원씩 올렸다. 더벤티, 컴포즈커피 등 저가 커피업계 메뉴도 올해 최소 200원에서 최대...
오사카·교토 대신 '후쿠이' 어때요? 2024-11-04 17:41:29
메뉴로는 시저 샐러드, 유자·후쿠이 매실 비네그레트를 곁들인 셰프 특선 카르파초, 당일 잡아 올린 생선으로 만든 부이야베스, 일본산 소 엉덩잇살 구이를 즐길 수 있다. 계절에 따라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지역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후쿠이는 한국 관광객들에게 생소한 지역이다. 후쿠이 지역의 매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