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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현·옥택연 vs 송민호·나인우…너무 다른 '군복무' [이슈+] 2024-12-25 09:21:53
조사해달라는 국민신문고 민원까지 접수돼 내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송민호는 양극성 장애와 공황장애, 대인기피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병역신체검사에서 4급 판정을 받은 이유도 이 때문이라는 추측이다. 하지만 송민호는 입대 전 MBC '나 혼자 산다', tvN '신서유기' 시리즈 등에서...
"직원 불친절"…허위 민원 넣어 매장 폐업시킨 알바생 2024-12-01 14:50:02
들어갔는데 직원이 아이스크림만 먹으면서 응대도 하지 않고 쳐다만 봤고, 물건을 꺼내달라고 해도 귀찮아했다"는 내용이었다. 같은 층의 매장은 친절하고 좋았지만 유독 해당 매장만 불친절해 다시는 이용하지 않을 계획이라는 내용도 담았다. 시간 간격을 두고 8월 초엔 또다시 남자친구의 이름으로 "직원 불친절로 민원...
고함·욕설 '스톱'…경기, 민원통화 자동녹음 2024-11-18 18:44:08
내용을 자동 녹음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민원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녹음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담당자가 직접 전화기 녹음 버튼을 눌러야 했다. 대상은 수원 경기도청과 의정부 북부청사, 일부 소속 기관 등이다. 도는 지난달 29일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민원 통화 전체 녹음이 가능해지자 악...
악성 민원에 칼 빼든 경기도…민원 통화 통째로 자동 녹음 2024-11-18 10:27:08
악성 민원인의 통화에 시달리고 있다고 판단한 경우, 20분 이후부터 공무원 쪽에서의 통화·면담 종료가 법적으로 허용된다. 18일 경기도는 경기도청사 내 모든 전화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자동 녹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작하는 곳은 수원 경기도청사와 의정부 북부청사, 소속기관 등이다. 기존에는 민원 응대 과정에서...
"다짜고짜 욕부터 해요"…뿔난 투자자들에 '콜센터' 만든 사연 [돈앤톡] 2024-11-15 06:30:01
민원이 증권사 등 판매사를 넘어 운용사로 밀려드는 상황에서 평판 관리를 위해서라도 이 같은 대응의 필요성이 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B자산운용은 이달부터 개인투자자 문의에 대응하는 콜센터를 조직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서 KB자산운용은 내부적으로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2년간 민원 2만7000여건…서울교통공사, 악성 민원인 고소 2024-11-08 12:00:48
및 편성번호를 반복적으로 묻고 상담원이 과도한 민원 제기로 응대가 불가능하다고 답하자 욕설이 담긴 문자 등을 발송해 공포감과 불안감을 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는 A씨를 올해 6월부터 '주의 고객'으로 등록해 관리해왔다. 주의 고객으로 등록된 악성 민원인에게는 경고문 3회 발송 및 일정 기간 상담을...
내 동네 내가 가꾸는 '보성 600' 사업, 전남 22개 시·군 확산 2024-10-27 16:22:43
민원이나 정책 제안, 불편 사항 등을 문자 메시지로 보내면 군수가 확인한 뒤 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48시간 이내에 민원인에게 처리 결과를 안내하는 소통 창구다. 지난 7월 22일부터 시행한 소통 600은 80일 만에 250건의 문자를 접수했다. 보성군 직원들은 현장 조치가 필요할 경우 담당 부서와 함께 현장을 방문해...
우체국소포, 소포 방문접수…농어촌·도서·산간 동일요금 2024-10-15 16:45:10
우편고객센터 손해배상 전담팀을 통해 고객응대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창구 소포 감소에 적극 대응하고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14개 우체국 지점은 점심시간 휴무 중에 소포 보관·접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134개 우체국에서는 소포물품 사진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우체국은 업계 최고 익일배송률...
서울 임산부는 고척돔 반값 입장…축제·문화 행사때도 줄 안선다 2024-10-09 17:59:24
있다. 민원 업무를 보기 위해 시청과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는 경우에도 대기 없이 직원 응대를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이런 내용의 임산부 지원 강화대책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이달부터 시립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임산부는 무료 또는 입장료와 사용료, 수강료 등을 감면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고객불만 해결책 제시 'AI 인사이트 랩스' 도입 2024-09-18 09:17:49
악성 민원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어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백화점은 인사이트 랩스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면 불만 처리 원칙을 '최대 24시간 내 처리'에서 '접수 당일 조치'로 변경할 계획이다. 또 고객 의견을 데이터베이스(DB)화해 향후 고객 개인별 맞춤 응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