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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판 장발장` 후원취소 잇따라…모금액 2천만원 어쩌나 2020-01-02 15:51:19
프로그램에서 A씨가 택시기사로 일할 때 사납금을 제대로 내지 않거나 승객이 택시에 두고 간 휴대전화를 팔아 이득을 챙겼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빚어졌다. 그는 이 방송 프로그램에서 "사납금을 중간에서 떼먹는 게 아니다"라고 반박하면서도 "(승객 휴대전화는)부수입으로 챙겼다"며 잘못을 인정하기도 했다. 후원 취소...
뒤늦게 드러난 '현대판 장발장 부자' 실체? '궁금한 이야기Y' 지인 인터뷰 2019-12-28 16:46:52
회사에 입금하지 않은데 대해서도 "사납금은 내려고 노력한다"며 "내가 돈을 떼먹는 게 아니다"라고 항변했다. 일부 잘못에 대해서는 인정했다. 택시 기사 시절 승객의 휴대전화를 챙겼다는 폭로에 대해서는 "부수입"이라면서도 "그건 잘못된 것이라고 인정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궁금한 이야기Y' 현대판 장발장의 진실…"원래 도벽 있어" 지인들 제보 이어져 2019-12-28 02:32:17
올려놨다. 감당할 수가 없다"라고 해명했다. 그는 "사납금은 내려고 노력을 한다. 내가 돈을 떼먹은 게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택시 승객의 휴대폰을 돌려주지 않고 챙긴 것에 대해서는 '부수입같은 관례'라 말하며 "그것은 잘못한 거로 인정한다"라고 시인했다. 마지막으로 이 ...
여성단체가 '타다금지법' 박홍근 의원 사퇴 주장한 이유는 2019-12-23 14:42:07
거부를 할 수 없는 소비자의 승차권 확대 방법 등 여성안전을 비롯한 소비자 편익 향상 방안을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성안전지킴이연대는 "박 의원은 20대 국회 내내 택시기사 휴게시간 보장, 사납금 제도 문제 등 택시업계만 대변했다"면서 "여성의 안전귀가를 가로막는 정치권의 악행에 맞서...
[종합] "일자리 지켜달라"…뿔난 타다·차차 드라이버, 조합 설립 추진 2019-12-16 16:25:51
못했다"면서 "우리는 법인택시에서 사납금을 납부하며 고단하게 살기 싫다. 이용자가 존중해주고 일한 만큼 벌 수 있는 차차 일자리가 좋다"고 주장했다. 프리랜서 드라이버는 조합은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프리랜서 1만명 이상의 일자리를 사수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타다금지법...
'타다금지법 반대' 타다·차차 드라이버 "우리 일터도 지켜달라" 2019-12-16 10:17:32
못했다"면서 "우리는 법인택시에서 사납금을 납부하며 고단하게 살기 싫다. 이용자가 존중해주고 일한 만큼 벌 수 있는 차차 일자리가 좋다"고 주장했다. 16일 모이는 타다·차차 드라이버 20여명도 통해 국토교통부를 비판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을 내고 "직업의 자유를 박탈하는 국토부의...
타다 기사들 "타다 금지법 철회해 달라" 서명 운동(종합) 2019-12-10 18:33:40
법인 택시에서 사납금을 내며 고단하게 살기 싫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자신들이 자율적으로 일하는 개인사업 소득자로 법인 택시기사, 자영업자, 직장인, 공무원 출신도 있다고 밝혔다. 기사들은 또 택시업계와 타다, 차차 같은 모빌리티 플랫폼 업계가 상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yjh@yna.co.kr (끝) <저작권자(c)...
플랫폼 드라이버들 집회…"타다 금지법은 쇄국입법" 2019-12-10 15:53:07
수 있는 지금 일자리가 좋다. 법인 택시에서 사납금을 내며 고단하게 살기 싫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자신들이 자율적으로 일하는 개인사업 소득자로 법인 택시기사, 자영업자, 직장인, 공무원 출신도 있다고 밝혔다. 드라이버들은 택시업계와 타다, 차차 같은 모빌리티 플랫폼 업계가 상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차차...
국토부 "카카오는 사업모델 바꿨는데…타다는 무슨 노력 했나" 2019-12-10 15:41:27
“법안은 택시의 체질 개선을 위한 것이다. 사납금제 폐지 등 환경이 바뀌고 지금보다 더 치열하게 경쟁해야 하는데 택시가 불친절의 대명사로 살아남을 수 있겠느냐”고 역설했다. 이어 “타다 요구대로 법 개정을 중단하면 다른 대안이 있는가. 타다는 택시와의 갈등에 대해 어떤 대화의 노력을 했는지,...
성남시, 내년 1월부터 '플랫폼 택시' 시범 운행 2019-11-18 15:44:52
매일 택시회사에 일정액의 이른바 ‘사납금’을 낸 뒤 나머지를 기사가 받는 현행 임금 구조를 바꿔 택시 기사의 안정적인 근무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도입된다. ‘돈이 되는’ 경로의 승객만 태우려는 승차 거부, 난폭운전 등 기존 택시 문제점을 없앤다. 시는 플랫폼 택시가 운송수입금 전액관리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