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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개발협력 전문기업 네이처앤드피플, 라오스 사이냐불리주와 환경협력 본격화 2025-12-15 14:52:01
방문해 지역 기반 사회적경제 조직이 자원순환과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사례를 간단히 공유받았다. 라오스 현지에서도 사회적경제 방식의 협력적 폐기물관리 모델을 도입할 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확장되는 계기가 되었다. 네이처앤드피플 김찬중 대표는 “춘천시와 사이나불리주가 실질적 협력 구조를 마련해 폐기물 문제를...
'칠레 트럼프' 카스트, 대선 압승…중남미 우경화 가세(종합2보) 2025-12-15 14:51:03
대한 사회적 반감에도 조직범죄와 싸우기 위한 군대의 권한 확대를 피력한다. 또 "범죄 소탕을 위해서라면 비상사태 선포도 불사하겠다"고 공언했다.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정부에서 도입해 주변국의 주목을 받은 대형 교도소 건설과 갱단원 대거 수감 정책 역시 추진할 전망이다. 다만, 관련 제안을 현실화하려면 의회...
일동제약,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 사회 공헌 인정 기업' 선정 2025-12-15 14:42:47
커지고 있으며, 국가와 시민사회 차원에서 기업 및 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높아진 것이 제도화의 배경이다. 제도 시행을 통해 국가와 지역 사회의 포용적 복지 및 균등 발전과 같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과 비영리단체 간의 협력을 활성화해 지속 가능한 지역 복지 공동체 구축을 기대할 수 있다...
버려진 식물에서 색을 찾다…그린웨어, 친환경 염색 기술 개발 2025-12-15 14:19:23
5년 차를 맞은 그린웨어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의 다양한 지원을 기반으로 유한킴벌리, 삼양사 등 대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며 기술의 산업적 확장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다. 2025년에는 사회적경제 도약패키지 후속 기술고도화 사업에 선정되어 공정 효율을 30% 이상 향상시키고 신규 설비 도입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기술...
풍선형 안전 삼각대.. ‘2025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대상 및 산업통상부 장관상 수상 2025-12-15 13:43:16
어워드 대상/산업통상부 장관상 수상작품> 제품디자인 전문기업 고스디자인(대표 정석준)은 이노션과 공동 개발한 ‘2차 사고 예방을 위한 풍선형 안전삼각대’가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시상식인 ‘2025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Global Design iT Award)’에서 영예의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
경남에너지, ‘아름다운 하루’ 행사 통해 나눔 문화 확산 2025-12-15 13:01:53
감사패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석한 최병훈 경남에너지 경영지원본부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에너지는 2005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아름다운 하루’...
작년 주요기업 평균 사회공헌액 166억원 '최대'…봉사활동도↑ 2025-12-15 12:03:29
15일 한국경제인협회가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을 대상(353개 기업 분석)으로 조사한 '2025 주요 기업의 사회적 가치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기업 1곳당 평균 사회공헌 지출액은 165억7천만원으로 집계됐다. 2023년 160억7천만원 대비 5억원 증가한 수준으로 2002년 조사 시작 이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광고비·배송비 다 내준다"…떡볶이 완판시킨 택배회사 반전 2025-12-15 11:28:29
업계에서는 이번 사례를 전형적인 B2B(기업 간 거래) 마케팅에서 벗어난 성공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로 분석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그동안 딱딱한 물류 창고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웹 예능 ‘창고털이범’, 다큐멘터리 ‘우리동네 오네’ 등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이번 ‘만원리뷰’는 단순한 재미를 넘어 기업의...
세방그룹,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디지털 영상 단편' 부문 은상 2025-12-15 11:11:23
기업을 선정한다. 세방그룹은 지난 2022년부터 ‘세상을 바꾸는 움직임’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기업 PR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B2B 기업의 한계가 있던 ‘세방’ 브랜드를 광고영상을 통해 ‘움직임’이라는 중심 키워드로 물류, 에너지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연결성과 사회적 가치를 강조하며 브랜드를 부각시키고...
스타벅스, 종이팩 회수 지역 확대…"업사이클링 굿즈로 재탄생" 2025-12-15 09:52:42
단순 구조인 우유팩은 자원으로 재활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가 회수한 우유팩은 재생 종이(우유팩 30% 함량)로 가공해 친환경 상품으로 재탄생했다. 김지영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팀장은 "종이팩 회수 사업은 일상에서 분리배출에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이면 버려지는 자원이 새로운 제품으로 다시 태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