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여행 다녀온 사람 늘더니…상반기 사케 수입량 사상 최대 2025-07-25 17:38:13
사람이 늘면서 사케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편의점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의 올 상반기 사케·백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0% 증가했다. 전체 주류 매출에서 사케·백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15%로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GS25가 작년 초 처음 문을 연 사케 특화 매장은 ...
청소년 알바 1위는 역시 '이곳'…"부당행위 경험 여전히 많아" 2025-07-23 09:57:17
전에는 9.3%를 기록했던 편의점 역시 작년엔 4.1%로 줄어들었다. 스마트폰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의 발달에 따라 플랫폼 노동(5.8%)과 배달(3.3%), 콘텐츠 크리에이터(3.3%) 등이 지난해 청소년 사이에서 새롭게 주목받는 업종으로 떠올랐다. 청소년의 근로 경험률은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을...
편의점 알바 인기 시들…'용돈벌이' 청소년, '우르르' 몰린 곳 2025-07-23 08:59:42
답했다. 편의점도 같은 기간 9.3%에서 4.1%로 반토막이 났다. 스마트폰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이 등장하면서 플랫폼 노동(5.8%), 배달(3.3%), 콘텐츠 크리에이터(3.3%) 등이 새롭게 주목받는 일거리로 꼽혔다. 청소년 근로 경험률은 감소했다. 그간 일을 해본 경험이 있다는 응답은 2014년 25.1%에서 지난해...
"의외의 결과네"...청소년 알바 1위는 '이것' 2025-07-23 07:28:18
전에는 9.3%를 기록했던 편의점 역시 작년엔 4.1%로 줄어들었다. 스마트폰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의 발달에 따라 플랫폼 노동(5.8%)과 배달(3.3%), 콘텐츠 크리에이터(3.3%) 등이 지난해 청소년 사이에서 새롭게 주목받는 업종으로 떠올랐다는 분석이다. 청소년의 근로 경험률은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금까지...
아이폰으로 버스·지하철 탄다…애플페이, T머니 지원(종합) 2025-07-22 09:27:09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를 통해 대한민국 전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2023년 3월 국내 출시된 애플페이는 지원 점포가 편의점과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집중되고 교통카드 등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의 주요 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점이 국내 시장 확대의 걸림돌로 지목돼...
GS리테일 "사케·백주 상반기 매출, 작년 한해 넘어" 2025-07-22 09:08:50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올해 상반기 사케·백주 매출이 작년 상반기의 3.5배(250.1%)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은 '우리동네GS앱'의 와인25플러스 메뉴 등을 통해 원하는 주류를 주문한 뒤 GS25편의점이나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사케·백주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작년 연간...
아이폰으로 버스·지하철 탄다…애플페이, T머니 지원 2025-07-22 08:33:22
가능하다. 사용자가 설정한 잔액 이하로 떨어지면 애플페이를 통해 금액을 자동 충전하는 기능도 세계 최초로 적용된다. 2023년 3월 국내 출시된 애플페이는 지원 점포가 편의점과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집중되고 교통카드 등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의 주요 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점이 국내 시장 확대의 걸림돌로...
[위클리 스마트] 오프라인에 코인까지…네카토 전방위 맞불 2025-07-05 10:00:03
[위클리 스마트] 오프라인에 코인까지…네카토 전방위 맞불 네이버·토스페이, 하반기 오프라인 결제 시장 격돌 원화 스테이블코인 염두 상표 출원도 나란히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핀테크 업체의 대표격인 이른바 '네카토'(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토스)가 온라인 시장을 넘어 오프라인과 스테이블...
'야구에 돈을 왜 아껴요'…2030女 몰리더니 3000만원 '잭팟' 2025-07-05 07:00:17
마케팅 열풍은 유통업계 전반으로 번지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스포츠 특화 매장에서 유니폼을 리폼한 가방 등을 선보이며 굿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우산, 유니폼 짐색(가방) 등 희소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상품들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현재 대전에 한화 이글스 특화매장 2곳, 서울 잠실에 엘지 트윈스 특화매장 1...
백화점부터 패션앱까지…"야구팬 잡아라" 2025-07-04 17:40:29
많아야구 마케팅 열풍은 유통업계 전반으로 번지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스포츠 특화 매장에서 유니폼을 리폼한 가방 등을 선보이며 굿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우산, 유니폼 짐색(가방) 등 희소성과 실용성을 갖춘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GS25는 현재 대전에 한화 이글스 특화 매장 2곳, 서울 잠실에 LG 트윈스 특화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