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샵 뛰어넘는 AI? ‘트럼프 신라면’ 뚝딱 만든 나노 바나나 2025-08-19 13:04:07
공개된 이미지 생성 AI는 인물의 외형이나 스타일이 쉽게 달라지는 점이 한계로 지적돼 왔다. 예컨대 검은 양복을 입은 인물이 결과물에선 흰 셔츠를 입은 인물로 등장하는 식이다. 하지만 나노 바나나는 인물의 외형, 표정, 스타일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포즈와 배경은 물론, 표정의 미세한 차이까지 섬세하게 조정할 수...
'챗봇으로 정신건강 상담' 홍보한 美 AI업체…당국, 조사 착수 2025-08-19 11:51:13
치료사 스타일의 챗봇이 있다. 그러나 팩스턴 장관은 이들 챗봇이 면허를 보유한 정신건강 전문가를 사칭하고 자격증을 조작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기밀을 보호한다고 주장하지만 정작 서비스 약관에는 대화 내용이 기록돼 타깃 광고와 알고리즘 개발에 이용된다고 적혀 있다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들 기업이...
메가존클라우드, AWS와 ‘AI Connect 2025’ 개최 2025-08-18 14:39:08
운영 중인 기업들의 실제 사례가 발표된다. 카카오스타일의 이종호 인프라 총괄 리더와 메가존클라우드 스페셜티 서비스 유닛 김성훈 매니저는 Zendesk와 Amazon Connect를 연동해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컨택센터로 전환한 과정을 소개하고, 상담 생산성과 운영 효율을 어떻게 높였는지 공유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실리콘밸리에 한국계 CEO는 왜 드물까? 2025-08-15 16:58:29
시간 빅테크의 정점을 지켜왔다. 스타트업 생태계에서도 최근 메타에 합류한 스케일AI 창업자 알렉산더 왕처럼 젊은 중국계가 새로운 동력이다. 그런데 이 화려한 명단 속에서 한국계를 찾아보기 어렵다. 그건 왜일까? 이를 두고 한국인 특유의 성격 및 소통 방식이 원인으로 지목되곤 한다. 경영자로서의 대내외 존재감과...
느슨한 '천조국' 무기고에 긴장감 불어넣은 '하와이안 셔츠' 맨을 만났다 <2>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2025-08-13 07:41:31
셔츠 차림, 독특한 헤어스타일과 턱수염을 한 그는 2017년까지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오큘러스'라는 회사를 창업하고 가상현실(VR) 헤드셋으로 대히트를 쳤던 인물이었는데요. VR 헤드셋을 개발하던 그가 왜 "노후화한 미국 국방 체계에 실리콘밸리 정신을 새겨야 한다"는 비장한 각오로 안두릴을 설립한 걸까....
느슨한 '천조국' 무기고에 긴장감 불어넣은 '하와이안 셔츠' 맨을 만났다 <1>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2025-08-12 07:20:50
셔츠 차림, 독특한 헤어스타일과 턱수염을 한 그는 2017년까지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오큘러스'라는 회사를 창업하고 가상현실(VR) 헤드셋으로 히트를 쳤던 인물이었는데요. VR 헤드셋을 개발하던 그가 왜 "노후화한 미국 국방 체계에 실리콘밸리 정신을 새겨야 한다"는 비장한 각오로 안두릴을 설립한 걸까. 또...
집안에서 누워서 '퍼스트클래스'를 느껴볼 수 있다고? 2025-08-11 10:44:09
척추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 공간 환경에 맞는 척추 관리 의료기기 솔루션을 제안해왔다. 여기에 고품격 디자인과 성능을 두루 갖춘 ‘마스터 V11’ 출시로 마스터 V 컬렉션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사용자에 맞게 목·등·허리·골반 위치는 물론 척추의 길이와 굴곡까지 정밀하게 스캔해 개인 맞춤형 마사지를 받을 수...
"中 드론·조선, 미국보다 뛰어나…韓·美 뉴디펜스 동맹 맺어야" 2025-08-11 08:00:05
헤어스타일이 인상적이었다. 보잉, 록히드마틴 등 미국 대형 방산기업을 긴장하게 하는 신(新)디펜스테크의 선두주자답게 그는 “미국은 더 이상 ‘세계의 경찰’ 역할을 하기 힘들 정도로 무기 노후화에 시달리고 있다”며 “한국을 신무기 생산 거점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터뷰는 지난 7일 서울 당주동...
'미닝아웃·아보하'…"비싸도 산다" 2025-08-06 06:26:08
있다고 분석했다. 이들이 선택한 소비 키워드는 절약을 중시하는 '짠테크'(32.9%), 신념을 소비로 증명하는 '미닝아웃'(26.5%), '아보하'(23.3%) 등이었다. 아보하는 '아주 보통의 하루'의 줄임말로 평범한 일상에서 소소한 만족을 찾는 라이프스타일과 소비를 뜻한다. Z세대들은 기업...
Z세대 10명 중 6명 "비싸도 착한기업 제품에 지갑 연다" 2025-08-06 06:00:04
이들이 선택한 소비 키워드는 절약을 중시하는 '짠테크'(32.9%), 자신의 신념을 소비로 증명하는 '미닝아웃'(26.5%), '아보하'(23.3%) 등이었다. 아보하는 '아주 보통의 하루'의 줄임말로 평범한 일상에서 소소한 만족과 행복을 찾는 라이프스타일 및 소비를 뜻한다. Z세대들은 기업 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