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테오젠, '넥스트 키트루다' 속도...내년엔 코스피로 2025-09-12 17:14:51
알테오젠이 머크와 개발한 '키트루다' 피하주사(SC) 제형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결정이 오는 23일께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스피 이전 상장의 열쇠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또 다른 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의 SC 개발에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산업부 이서후 기자와 살펴봅니다. 이...
이마트 '퀵커머스' 상품수 1만개로 확 늘린다 2025-09-11 17:32:49
20~30대이고, 신선·가공식품 등 그로서리 매출 비중은 90%에 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냉동육, 밀키트 등이 이용 고객 장바구니에 많이 담겼다. 생활용품 수요도 꾸준히 늘어 비식품 판매 비중이 서비스 출시 초기 3%에서 최근 10%로 높아졌다. 이마트는 퀵커머스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층을 다변화하고 e커머스 시장에서...
이마트, 1시간내 즉시배송 점포 80여개로…상품 수도 늘려 2025-09-11 06:00:05
이마트의 퀵커머스 매출에서 신선·가공식품 등 그로서리(식료품) 비중이 90%에 달한다. 특히 소용량 상품과 델리, 냉동육, 밀키트 등 간편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저당상품, 디저트류 등 20·30 세대가 즐기는 트렌디한 상품도 장바구니에 많이 담았다. 이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쓱닷컴과 배달의민족에서 퀵커머스...
SSG닷컴·배민 입점…이마트, 퀵커머스 본격 확대 2025-09-11 06:00:00
측면에서는 신선/가공식품 등 그로서리 매출 비중이 90%에 달했다. 소단량 상품과 델리, 냉동육, 밀키트 등 간편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저당상품, 디저트류 등 2030 세대가 즐기는 트렌디한 상품도 장바구니에 많이 담겼다. 생활용품·사무용품 수요도 늘어 비식품 판매 비중이 초반 3%에서 최근 10%로 상승했다....
추석 앞두고 '가짜 한우·상한 반찬' 잡는다…서울시 특별단속 돌입 2025-09-10 11:27:01
이달 말까지 전통시장 식품판매업체와 즉석 제조·판매업체, 온라인 한우·돼지고기 판매처, 배달앱 반찬류 제조·판매업체를 집중 단속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는 특히 온라인 유통 채널과 배달 플랫폼까지 단속 대상을 넓혔다. 시는 한우는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유전자 검사를 실시하고, 돼지고기는 신속 검정키트로...
GS샵, 추석 앞두고 전 채널 통합 프로모션…누적 구매 따라 혜택 2025-09-10 08:46:03
등 전통적인 신선식품 대신 간편식과 가공식품 기획전을 강화한다.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은 여행과 모임 수요를 고려해 패션, 푸드에 집중하며 모바일 앱에서는 '판타지 추석 식품관'을 신설해 간편식과 명절 요리 키트 등을 선보인다. GS샵 관계자는 "올해 추석은 최대 열흘까지 쉴 수 있어 여행과 나들이가...
'블루이코노미' 힘 주는 경기…해양산업 5년간 5800억 투자 2025-09-08 17:08:18
양식 품종을 개발하고 ‘경기 내수면 수산식품산업지원센터’를 세워 간편식 밀키트 등 신제품을 지원한다. 해양 레저·관광 분야에는 3983억원을 들여 거점형 센터인 ‘경기 해양레저 클러스터’를 세우고, 레저선박 계류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 도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 ‘경기바다 8경’ 관광코스를 마련한다....
"HMR 최강자 만들자" UCK 10년 장기 프로젝트의 결실… 유일무이 K푸드 강소기업 엄지식품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5-09-08 11:14:40
식품과 수지스퀴진은 합병 이후 더욱 가파른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원가율을 개선하고, 판매비 및 관리비를 효율화해 매출총이익과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이 크게 늘었다. 엄지식품과 수지스퀴진은 다른 밀키트 업체들과 달리 광고·마케팅에 비용에 많은 자금을 투입하지 않아 수익성이 뛰어난 편이다. 2023년...
'키트루다' 건보 확대 청신호…"급여 적정성 인정" 2025-09-04 20:47:01
최종 결정된다. 키트루다는 미국 제약사 MSD(머크)가 개발한 면역항암제로, 2023년 전 세계 매출 1위 의약품에 오르기도 한 '블록버스터 의약품'이다. 면역항암제는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는 기존 항암제와 달리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하도록 돕는 방식의 항암제다. 키트루다는 2014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다이소 갔더니 물건이 없대요"…인기 제품 확 바뀐 이유 [트렌드+] 2025-09-04 11:59:01
키트 제품이다. 다이소가 적극적으로 뷰티 제품 라인업을 늘린 결과다. 또 다른 변화는 식품군의 판매 변화다. 예전엔 간단한 간식류가 많았다면 이젠 건강기능식품이 다이소몰 식품 분야의 상위 랭킹을 차지하고 있다. 대웅제약이 내놓는 오메가3 제품이 1위다. 3~5위 모두 대웅제약의 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다이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