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말하지 않았기에 닿지 못했던 가족의 진심 2020-07-14 07:56:38
남기는 편지에 ‘사랑한다’는 마음을 전하며 스스로 변화를 시작했다. 하지만 행복도 잠시, 이진숙은 눈앞에서 쓰러지는 김상식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곧장 병원으로 향한 부부는 아픈 부모님을 “말썽 피우는 부모”라 불평하는 누군가의 자식들을 보며 착잡했다. 졸혼부터 조난 사고, 영식(조완기 분)과의 문제까지...
김봉진, 안부 묻는 우유배달원에 감사 편지 2020-07-09 18:15:37
어르신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원님 감사합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사진)이 9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배달원 190명에게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감사 편지와 5만원 상당의 배민 쿠폰(총 950만원)을 전달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배달 업무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매일 아침 독거노인에게...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우유배달원 190명에 감사편지 왜? 2020-07-09 14:19:17
어르신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원님 감사합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은 9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배달원 190명에게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감사 편지와 5만원 상당의 배민 쿠폰(총 95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배달 업무가 어려운...
'문학의 섬' 남해 여행길에 꼭 안고 가고 싶은 詩篇 2020-06-08 17:18:02
문 닫지 못한다. (…)어머님 겨울 안부, 남쪽 섬 먼 길을/ 해풍도 마르지 않고 바삐 왔구나.’ 고두현 시인의 시 중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작 ‘늦게 온 소포’의 한 구절이다. 눈 내리는 겨울밤 도착한 어머니의 소포엔 노란 남해산 유자 아홉 개가 담겨 있다. 그 껍질 속 향기는 편지에도 가득 배어 있다. 고 시인의...
부산구치소 코로나19 극복 "수용생활 안정 프로그램 시행" 2020-06-04 09:08:17
효 편지쓰기는 사회와 단절되고 코로나19로 접견이 제한된 수용자들이 부모님께 드리는 사랑의 안부를 가장 따뜻한 대화인 편지로 전한다. 심사가 끝난 편지는 가족에게 발송하며,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코로나19로 심적불안을 해소하고자 ‘좋은 글 낭독’도 매일 방송을 통해 전해진다. 부산구치소...
삼성, 자가격리 임직원 등에 격려물품…이재용 "서로 응원하자" 2020-03-12 14:24:07
구성됐으며 각 계열사 대표이사 명의의 격려 편지를 담았다.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은 '우리는 함께 이겨내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편지에서 코로나19 안정에 동참하고 있는 임직원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모든 임직원이 다 함께 한 마음으로 이번 위기상황을 극복하자"고 격려했다. 자가격리 중인 2천500명...
삼성, 자가격리·재택근무 임직원 7500명에 격려물품 전달 2020-03-12 14:20:24
'우리는 함께 이겨내고 있습니다' 제하 편지를 보내 코로나19 안정에 동참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그는 "모든 임직원이 다함께 한 마음으로 이번 위기상황을 극복하자"고 격려했다. 자가격리 중인 직원 2500명이 속한 부서의 부서장과 동료들은 고충을 위로하는 '응원·안부...
이재용 부회장 "코로나19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 2020-03-12 13:44:29
이겨내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편지를 보냈다. 편지에서 그는 "모든 임직원이 다 함께 한 마음으로 이번 위기상황을 극복하자"고 격려했다. 또 자가격리 중인 2,500명 직원들이 속한 부서의 부서장과 동료들은 격리의 고충을 위로하는 `응원·안부 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전달했다. 한편 삼성은 임직원들의 건강...
현빈 기부, 코로나19 관련 몰래 한 선행 밝혀져 '2억원 쾌척' 2020-03-03 19:17:24
예정이다. 기부에 앞서 현빈은 아시아 팬들을 향해 편지를 전하기도 했다. 지난 21일 소속사 공식 SNS를 통해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과 전 세계에 발생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불안과 걱정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계신 그곳은 안전 하신지 걱정스러운...
KT 고객센터 프로그램 '비즈니스계 오스카상' 수상 2020-03-02 18:52:27
손편지’ 캠페인, ‘인공지능(AI) 고객센터’ 솔루션으로 각각 금상과 은상, 동상을 받았다. 소피커는 고객센터 상담사가 상담 중 발견한 이용자의 불편 사항을 사내에 알리는 제도다. 한자 ‘소(小)’와 영어 ‘스피커(speaker)’의 합성어로 작은 아이디어라도 당당하고 자유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