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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4년새 92% 감소" 케이블TV 비상경영회의체 구성 2024-05-13 17:26:37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케이블TV MSO(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의 방송 부문 영업이익이 2018년 2천334억원에서 2022년 193억원으로 92%나 감소함에 따라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의 '2023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MSO의 방송 부문 영업이익률은 2018년 12.6%,...
"스포츠 중계권 확보 뛰어든 OTT에 보편적 시청권 위협" 2024-05-12 07:00:05
"OTT가 중계권을 독점해도 지상파, 유료방송 등에 중계권을 재판매해 가시청가구(전체 가구의 90%)를 확보한다면 문제가 없다"고 했다. 또한 단독 중계권 확보를 위한 출혈 경쟁이 지적되면서 방송사업자가 아닌 사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국민 관심 행사 협의체 구성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채 안된다. 유료 방송사업자에 내는 송출수수료 부담이 매년 늘고,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됐다는 점도 실적 하락 요인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사상 최초로 주요 4사의 매출·영업익이 동반 하락하며 위기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홈쇼핑사들이 TV 비중을 줄이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비중은 늘리는 '탈(脫)TV'를...
13년 만에…홈쇼핑 영업익 5000억 붕괴 2024-05-05 18:16:42
기록했다. TV홈쇼핑 불황의 가장 큰 원인은 TV 시청자 감소다. 스마트폰이 보편화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SNS 사용이 늘어난 영향이다. 이런 상황에서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사업자가 매년 송출수수료를 인상하면서 업황은 더 악화하고 있다. 수수료 부담이 가중되자 지난해엔 TV홈쇼핑사가 방송...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이 매년 송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자 TV홈쇼핑 업체들은 지난해 협상에서 방송중단을 불사하겠다는 배수진을 치며 강 대 강으로 맞붙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이 작년 8월 서울 강남 지역 케이블TV 사업자인 딜라이브 강남에 송출 중단을 통보했다가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됐고, 현대홈쇼핑도 작년 10월...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이 매년 송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자 TV홈쇼핑 업체들은 지난해 협상에서 방송중단을 불사하겠다는 배수진을 치며 강 대 강으로 맞붙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이 작년 8월 서울 강남 지역 케이블TV 사업자인 딜라이브 강남에 송출 중단을 통보했다가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됐고, 현대홈쇼핑도 작년 10월...
벗방 보려 빚내서 수억 냈는데…바람잡이에 속았다 2024-04-23 12:28:00
방송사,기획사 사주와 BJ는 시청자를 속여 벌어들인 수입으로 명품·외제차, 고급 아파트 등 호화 생활을 누리면서도 거짓 세금계산서를 수취하거나 친인척에게 인건비를 지급한 것처럼 꾸며 허위 경비를 계상하고 과세 사업자임에도 면세 사업자로 위장해 부가가치세를 전액 탈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온라인 성인방송인...
[취재수첩] TV 안보는데 중기 홈쇼핑 또 늘리겠다는 정부 2024-04-09 17:24:56
공포도 깔려 있다. 송출 수수료는 홈쇼핑 업체가 유료 방송사업자(SO)에 내는 일종의 자릿세다. 사업자가 늘어나면 앞번호를 따내기 위한 경쟁이 그만큼 치열해져 송출 수수료가 오를 가능성이 크다. 2022년 기준 홈쇼핑업계의 송출 수수료 총액은 1조9000억원에 달했고, 지난해에는 2조원을 넘었을 것으로 추산된다. 일부...
"롯데온은 제외"…적과의 동침 택한 롯데홈쇼핑 2024-03-19 17:44:14
지난 2022년 홈쇼핑업계가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수수료는 1조 9천억 원에 달했고, 지난해엔 2조 원을 넘겼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적 부진 속에 지난해 GS홈쇼핑은 베트남, 말레이시아에 이어 인도네시아 홈쇼핑 사업을 철수하기도 했습니다. 한국경제TV 김예원입니다. 영상취재: 양진성, 영상편집:,임민영, CG:...
OTT 유료결제 '22%→57%' 3년새 급증…"돈 내고 본다" 보편화 2024-03-13 15:32:34
방통위는 OTT 사업자 매출·이용률·유료 이용자 비율 등이 전반적으로 증가하면서 방송시장 전반에 대한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유료방송시장의 경우 가입자·매출 등이 모두 늘면서도 개별 가입자 감소, 주문형 비디오(VOD) 매출액이 감소했다. OTT 경쟁 압력 강화로 성장세가 둔화했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