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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효율 가전 사면 구매가 10% 환급…7월 4일부터 소급 적용 2025-07-05 08:35:36
대상에 포함했다. 산업부는 가전·유통 간담회, 카드 뉴스, 특집 쇼츠 등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이번 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궁금증에 대한 도움말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에서 제공한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QR코드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향후 신청...
산업부, 2차 추경 4956억 원…고효율가전 환급에 3261억원 2025-06-19 16:57:48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10%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3261억원을 신규 예산으로 편성했다. 이 사업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개인별 한도는 30만원으로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진행한다. 내수 진작을 위해 가전제품 구매 환급해주는 중국의...
[새정부 추경] 고효율 전자제품 구매시 10% 환급…태양광 보급지원 확대 2025-06-19 15:20:50
고효율 가전제품 보급을 확산하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환급 대상 품목은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냉온수기, 진공청소기 등 10개였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산 제품의 효율 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24일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참여업체·할인률은? 2021-06-16 11:24:17
할인 행사도 연다. 정부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과 가전제품·모바일폰 등 IT제품 및 자동차, 타이어, 의류, 가구 등 주요 소비 품목에 대한 특별할인전도 계획하고 있다. 한샘가구, 한섬패션의 경우 최대 90% 할인하는 이월·재고 상품 초특가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은 할인...
24일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온라인서 최대 70% 할인 2021-06-16 11:00:02
할인과 인기 생필품 할인 행사도 연다. 정부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과 가전제품·모바일폰 등 IT제품 및 자동차, 타이어, 의류, 가구 등 주요 소비 품목에 대한 특별할인전도 계획하고 있다. 한샘가구, 한섬패션의 경우 최대 90% 할인하는 이월·재고 상품 초특가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난해 부담금 징수액 20조…1년 전보다 1.2%↓ 2021-05-27 15:00:01
에너지 보급 및 기반 확충으로 탄소중립 대비, 으뜸효율 가전 구매 비용 환급 등 산업 분야에 4조4천억원이 활용됐다. 금연지원·정신건강 서비스 사업 등 보건 분야에 3조원,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등 환경분야에 2조7천억원이 쓰였다. 안 차관은 "코로나19 등으로 부담금 수입이 감소한 기금 등의 경우 과감한 지출...
'위니아딤채' 52주 신고가 경신, 실적 대비 저평가된 주가 2021-05-03 09:08:12
가전제품 제조 및 유통업체이며 주요 제품은 김치냉장고(딤채), 에어컨(위니아) 등.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 사업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른 가전 수요 증가와 자회사 합병에 따라 2020년 실적 성장을 견인하였음. 2021년 주력 가전 제품 판매 호조 지속과 위니아전자 국내...
'위니아딤채' 52주 신고가 경신, 실적 대비 저평가된 주가 2021-04-29 09:15:05
가전제품 제조 및 유통업체이며 주요 제품은 김치냉장고(딤채), 에어컨(위니아) 등.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 사업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른 가전 수요 증가와 자회사 합병에 따라 2020년 실적 성장을 견인하였음. 2021년 주력 가전 제품 판매 호조 지속과 위니아전자 국내...
"지난해 국내 가전시장, 코로나19 '집콕' 속에 14% 성장" 2021-03-04 09:49:08
이상 확대됐다. GfK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전 수요가 늘었고, 여행을 대신해 가전제품에 투자하는 '대체 소비' 트렌드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등이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다. 구매 경로는 오프라인 채널이 전년 대비 8% 성장하고, 온라인 채널은 25%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
코로나19 덕에 작년 김치냉장고 전년 대비 21% 성장 2021-02-18 09:40:47
'집콕' 수요가 늘고, 3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으뜸효율 가전제품구매비용 환급 사업 등으로 2, 3분기에 큰 폭의 성장을 보였다. 지난해 1분기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의 54%를 차지했던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비중은 환급 사업이 시작된 2분기부터 77%, 3분기 80%까지 상승했다. 특히 구매 비용 환급 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