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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더 뉴 스파크' 출시…가격은 982만~1487만원 2020-06-05 17:36:05
‘레드픽’이 추가됐다. 색상은 원더랜드 블루, 선셋 오렌지가 추가돼 모두 10종이다. LED(발광다이오드)등을 적용하고 운전자가 뒷좌석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 여부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더 뉴 스파크는 차체의 초고장력·고장력 강판 비율이 73%에 달하고 에어백이 8개 장착된다. 가격은 982만~1487만원이다. 한국 GM은...
한국GM, 2021년형 '더 뉴 스파크' 출시…가격은? 2020-06-05 15:14:52
추가됐다. 색상은 원더랜드 블루, 선셋 오렌지가 추가돼 모두 10종이다. LED 등을 적용하고 운전자가 뒷좌석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 여부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더 뉴 스파크는 차체의 초고장력·고장력 강판 비율이 73%에 달하고 에어백이 8개 장착된다. 2021년형 더 뉴 스파크 가격은 982만~1487만원이다. 한국...
쉐보레, 2021년형 '더 뉴 스파크' 출시…982만원부터 2020-06-05 13:49:02
안전벨트 착용 여부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더 뉴 스파크는 차체의 초고장력·고장력 강판 비율이 73%에 달하고 에어백이 8개 장착되는 등 기존의 안전사양이 그대로 적용됐다고 한국GM은 말했다. 2021년형 더 뉴 스파크 가격은 982만~1천487만원에서 시작한다. 한국 GM은 이날부터 예약을 받는다. hee1@yna.co.kr (끝)...
한국지엠, 2021년형 쉐보레 스파크 출시 2020-06-05 10:33:29
led 룸램프를 새로 적용했다. 기존 1열에만 들어갔던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은 2열까지 확대 적용했다. 스파크는 경차 유일의 한국 신차안전도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바 있다. 그에 걸맞게 73%의 초고장력 강판을 비롯해 충격분산설계 아키텍처, 동급 최다 8개 에어백 등 사고 시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할 수...
더 화려해진 2021년형 스파크…가격 982만원부터 2020-06-05 10:13:06
최고 수준인 73%의 초고장력 강판 및 고장력 강판 비율을 갖춘 탄탄한 차체와 충격 분산설계 아키텍처, 동급 최다 8개 에어백 등 교통사고 시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최고의 안전사양이 그대로 적용됐다. 특히 C-TECH 무단변속기에 기본 적용되는 동급 유일 시티모드(플렉스 스티어링)는 저속주행이 많은 도심에...
현대차 8세대 쏘나타, 美 안전도 평가서 `최고 등급` 2020-05-01 09:12:21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8세대 쏘나타는 3세대 플랫폼,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9-에어백 등을 적용해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3세대 플랫폼을 통해 도어·창문 접합부와 창문 재질·두께를 강화하고, 초고장력 강판을 제조하는 `핫 스탬핑 공법` 적용 부품을 기존 16개에서 21개로 늘렸으며 평균...
현대차 8세대 쏘나타, 美 안전도 평가서 '최고 등급' 2020-05-01 08:11:00
플랫폼을 통해 도어·창문 접합부와 창문 재질·두께를 강화하고, 초고장력 강판을 제조하는 '핫 스탬핑 공법' 적용 부품을 기존 16개에서 21개로 늘렸으며 평균 인장강도를 70.7 kgf/㎟(기존 68.7)로 높였다. 또 전후방·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및 이탈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보조,...
[SUV vs 세단①] SUV-CUV 연합 결국 승?…세단 등 터진 이유 2020-04-23 11:16:29
견디는 고장력 강판으로 구성됐다. 초고장력 강판(1mm²당 100kg의 하중을 견디는 강판) 비중도 45%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전체 강판의 22%에 초고장력 강판보다 강도가 뛰어난 차세대 강판 기가스틸을 사용했다. 고장력 이상 강판 비율은 78%에 달한다. 일반적인 도심주행 상황을 가정하면 명백한 '오버스펙'인데,...
쌍용차 코란도는 왜 안전에 집착할까 2020-04-22 11:30:06
안전벨트, 에어백 등으로 대표된다. 차체의 74%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사용했으며, 이 중 첨단·초고장력 강판(590mpa 이상)이 46%에 이른다. 핵심 부위에는 핫프레스포밍 공법으로 한층 뛰어난 강성을 갖춘 초고장력 소재를 채택해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했다. 이 공법으로 가공한 소재는 고장력 강판보다 3...
[이슈+] "에쿠스보다 튼튼"…소형SUV도 '고장력 강판' 시대 2020-01-24 08:30:02
트레일블레이저 22%(기가스틸)가 적용됐다. 고장력 강판은 1mm²당 60kg의 하중을, 초고장력 강판은 1mm²당 100kg의 하중을 견딘다. 기가스틸은 알루미늄보다 3배 강한 초고강도강으로, 일반적인 초고장력 강판보다 강도가 뛰어난 차세대 강판이다.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고장력 강판과 초고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