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선물하기' 성장에 카카오 작년 영업익 31%↑…"논란 재차 사과"(종합2보) 2022-02-11 10:49:27
매출은 1조9천277억원이었다. 카카오의 작년 4분기 실적을 매출 부문별로 보면 카카오톡·다음에서 일어나는 광고·상거래 실적과 카카오 모빌리티·페이·엔터프라이즈 등 자회사 실적이 반영되는 '플랫폼 부문' 매출이 1조48억원이었다. 이는 전 분기 대비 29%, 재작년 4분기 대비 48% 증가한 것이다. 선물하기,...
KAMA-카카오커머스, MOU…"모빌리티산업 진흥 협력" 2021-11-09 15:50:23
`2021서울모빌리티쇼`의 콘텐츠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스토어,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쇼 참가 기업들은 카카오 쇼핑하기를 통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카카오커머스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 관련 기술·제품 발굴과 국내 모빌리티 기업의...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카카오커머스와 미래모빌리티 업무협약 체결 2021-11-09 14:44:09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카카오커머스와 미래모빌리티 업무협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는 카카오커머스와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이동 수단의 전동화와 함께 모빌리티 산업이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형...
카카오 실적 효자는 '오딘'…게임 208% 성장 2021-11-04 17:14:08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카카오톡 기반 광고, 커머스 매출을 모두 제쳤다. 지난 6월 출시된 ‘오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1위를 달성하며 게임 부문 실적을 견인했다. 톡비즈 부문도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4049억원을 기록하며 선전했다. 톡비즈 내 광고 부문 매출은 톡광고 수요가...
[종합] 네이버 실적마저 제친 카카오…AI·해외로 눈 돌린다 2021-11-04 11:41:41
늘었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과 톡스토어, 선물하기 등 거래형 매출이 들어가는 '톡비즈' 매출은 4049억원이었다. 작년 3분기보다 38% 증가했다.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타일·카카오페이지, 자회사 광고, 다음 PC·모바일 관련 매출인 '포털비즈' 매출은 1192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카카오 콘텐츠매출 1조 육박…"공격적 해외투자 계속하겠다"(종합2보) 2021-11-04 10:58:03
늘었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과 톡스토어, 선물하기 등 거래형 매출이 포함되는 '톡비즈' 매출은 4천49억원이었다. 작년 3분기보다 38.4% 증가했다. 모빌리티, 페이, 엔터프라이즈 등 플랫폼 기타 부문에서 나온 매출은 2천547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54.5% 증가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의...
'콘텐츠의 힘'…카카오 3분기 매출 58%, 영업익 40% 증가 2021-11-04 09:00:48
늘었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과 톡스토어, 선물하기 등 거래형 매출이 들어가는 '톡비즈' 매출은 4049억원이었다. 작년 3분기보다 38% 증가했다.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타일·카카오페이지, 자회사 광고, 다음 PC·모바일 관련 매출인 '포털비즈' 매출은 1192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카카오 3분기 영업익 전년동기비 39.9%↑…콘텐츠매출 1조 육박(종합) 2021-11-04 08:34:25
35% 늘었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과 톡스토어, 선물하기 등 거래형 매출이 들어가는 '톡비즈' 매출은 4천49억원이었다. 작년 3분기보다 38% 증가했다.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타일·카카오페이지, 자회사 광고, 다음 PC·모바일 관련 매출인 '포털비즈' 매출은 1천192억원으로 작년...
카톡 쇼핑에서 못난이 농산물·친환경·비건 제품 판매 행사 2021-08-29 09:53:16
= 카카오커머스는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사회적 가치에 초점을 맞춘 착한 소비를 위한 여러 판매 행사를 준비했다고 29일 밝혔다. 카톡 쇼핑하기는 이날 오후 5시부터 9월 1일 자정까지 '산지 직송 못난이 기획전'을 벌인다. 약간의 흠이나 모양의 문제로 상품성이 떨어져 유통 과정에서 버려지는...
카카오 2분기도 날았다…"구독 생태계 빠르게 확장" 2021-08-06 17:23:52
광고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 두 개 축이 카카오톡의 비즈보드와 톡채널”이라며 “비즈보드를 통해 좋아하는 브랜드를 접한 사람이 톡채널로 이어지면서 재구매와 관계 구축이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선물하기와 메이커스, 톡스토어 등 카카오 기반 온라인 상거래 서비스의 2분기 거래액은 전년보다 48% 증가했다. 두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