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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LNG 이중연료추진 컨테이너선 6척 1.7조원에 수주 2024-10-10 09:51:28
수주도 선별 수주 전략의 일환이다.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컨테이너선의 선가는 30% 이상 상승했다. 한화오션은 올해 약 73억5천만달러(37척)를 수주해 지난해 총수주 금액(35억2천만달러)의 2배를 넘겼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韓조선, 9월 선박 수주점유율 12%…中 점유율은 86% 2024-10-08 10:17:08
8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89만CGT(표준선 환산톤수·90척)로 작년 동월 대비 25% 감소했다. 중국은 248만CGT(65척)를 수주해 점유율 86%로 글로벌 1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34만CGT(14척)를 수주해 점유율 12%에 그쳤다. 중국의 수주량과 비교하면 7분의 1...
한화오션, LNG 부유식 저장·재기화 설비 5천454억원에 수주 2024-10-02 11:28:51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에서 운항 중인 41척의 LNG-FSRU 및 LNG-RV(LNG 재기화 선박) 중 12척을 한화오션이 건조했다. 한화오션의 점유율은 30%로 세계 1위다. 한화오션은 올해 현재까지 총 31척, 약 61억달러를 수주해 지난해 수주 금액(35억2천만달러)을 넘겼다. winkite@yna.co.kr (끝)...
車운반선 부족 장기화…용선료, 코로나 이전보다 5배 '껑충' 2024-09-19 06:00:04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3분기 6천500CEU(1CEU는 차량 한대를 운반할 수 있는 공간 단위)급 자동차 운반선을 하루 빌리는데 드는 용선료는 평균 10만5천달러(약 1억4천만원)선이다. 코로나19 이전인 지난 2020∼2021년 연평균 용선료가 2만달러(약 2천700만원) 안팎에 달했던 것과 비교하면...
선박가격 급등…조선 '슈퍼 호황' 온다 2024-09-18 16:17:26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신조선가지수는 지난 6일 189.7을 기록했다. 1988년 1월 전 세계 선박 가격을 100으로 지수화한 수치로, 조선업황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지표다. 배값이 상승하기 시작한 것은 2021년부터다. 그동안 신조선 발주가 많지 않았다. 그런 상황에서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경기 회복(2020년...
조정은 받았지만…조선의 '슈퍼사이클' [마켓인사이트] 2024-09-12 18:08:12
● '슈퍼사이클' 이상무 클락슨리서치가 집계하는 '신(新)조선가 지수'는 지난 6일 189.7을 기록해 역대 최고치(2008년 9월191.6)에 근접했습니다. 엄경아 연구위원은 "슈퍼사이클임에도 불구하고 과거 좋은 수치 중에서 뛰어넘은 수치가 없었는데 신조선가 기준으로는 넘어서는 모습을 하반기에 볼 수...
조선 빅3, 독에 3년치 일감 쌓여…이젠 비싼 배 골라서 수주한다 2024-09-10 17:52:07
신조선가(척당 2억달러가량)의 80%까지 뛰었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이달 기준으로 전 세계 선박 가운데 친환경 이중연료 엔진을 장착한 배는 7%에 불과했다. 앞으로 해운사들이 노후 선박을 폐선하고 LNG 또는 메탄올 이중연료 엔진을 단 신규 선박을 잇따라 발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2030년 해운사의 탄소 배...
선박가격 급등…'조선 슈퍼사이클' 왔다 2024-09-10 17:48:31
갈아치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0일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신(新)조선가 지수’(새로 건조하는 선박 가격을 지수화한 것)는 지난 6일 189.7을 기록했다. 역대 최고치인 2008년 9월(191.6) 후 16년 만에 가장 높다. 신조선가 지수는 2008년 9월 이후 줄곧 내리막길을 걷다가 2021년 상승...
韓조선 8월 선박수주 점유율 2%, 中 90%…선별수주 여파 2024-09-05 11:03:18
5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387만CGT(표준선 환산톤수·106척)로 작년 동월 대비 27% 증가했다. 중국이 347만CGT(95척)를 수주해 90%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8만CGT, 척수로는 4척을 수주하며 점유율이 2%로 떨어졌다. 이는 3년여치의 수주잔고에...
中 1·2위 조선사 합병진행…세계시장 3분의 1 점유 '공룡' 등장 2024-09-04 11:02:15
다툼을 해왔다. 영국의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7월 세계 선박 발주량은 237만CGT(표준선 환산톤수·59척)였고, 한국은 점유율 40%로 1위였으며 중국은 24%였다. 그러나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중국은 연달아 1위를 차지했다. kjih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