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공정위에 올리브영 '갑질' 신고…"거래 방해 지속" 주장 2023-07-24 16:10:58
헬스앤뷰티(H&B) 1위 업체인 CJ올리브영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올리브영이 2019년부터 현재까지 쿠팡의 뷰티 시장 진출을 막고자 뷰티업체에 납품하지 말라고 압력을 넣는 등 지속해 거래를 방해했다는 게 쿠팡의 주장이다. 24일 쿠팡에 따르면 올리브영을 공정위에 신고하면서 “올리브영이 쿠팡을 경쟁 상대로...
쿠팡, 올리브영 공정위에 신고…"뷰티제품 납품 막아" 2023-07-24 15:14:54
쿠팡, 올리브영 공정위에 신고…"뷰티제품 납품 막아" 대규모유통업법상 '배타적 거래 강요 금지' 위반 주장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김다혜 기자 = 쿠팡은 헬스앤뷰티(H&B) 국내 1위 업체인 CJ올리브영을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에 신고했다고 24일 밝혔다. 쿠팡 측은 신고서에서...
에코프로 빼면 '미지근'…"코스닥, 역사적 과열" 2023-07-24 09:52:38
엘앤에프가 4.29% 오르는 중이고, 더블유씨피(+3.45%), 에코프로비엠(+2.75%) 등도 상승세다. 케어젠은 8.51% 빠지고 있고, 셀트리온헬스케어(-3.04%), HLB(-2.69%) 등도 하락 중이다. 코스닥에서 첫 거래를 시작한 뷰티스킨은 공모가 대비 143.85% 상승한 63,400원에 거래 중이다. 139.23% 오르며 출발한 뒤 상승세를...
일본 여성들이 너도나도 반했다…'35% 폭등' 브이티지엠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7-08 08:00:02
헬스앤뷰티 브랜드 매장에서도 국내 소비자와 만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국 시장은 점유율 상승을 위해 파트너사와 활발하게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매출 2704억·영업이익 331억원 전망”실적은 꾸준히 좋아지고 있다.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1074억원과 영업이익 55억원을 기록했는데, 지난해 매출...
금파는 편의점·술파는 올리브영…경계 무너진 유통 무한변신 2023-06-03 07:26:00
적금을 파는 편의점이나 술을 파는 헬스앤뷰티 스토어처럼 오프라인 유통업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손가락 하나로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커머스가 갈수록 확장되는 상황에서 이전과 같이 단순한 소매점 역할만 해서는 살아남기 힘들다는 판단에서다.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오프라인에서 경험해볼 수...
주류 파는 올리브영...독점 논란 끊을까 2023-06-02 17:52:46
관련내용 김예원 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H&B가 헬스앤뷰티라는 뜻이잖아요. 술을 판다는 게 이색적입니다. <기자> 현재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100여 곳 정도에서 주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10월부터 판매를 시작해 올해 100곳까지 적용 매장을 늘린 겁니다. 기존에 음료를 팔던 냉장고에 RTD 하이볼,...
선배 창업가들 "투자자 만남의 장, 컴업 놓치지 마라" [긱스] 2023-05-22 08:55:39
CJ온스타일의 H&B(헬스앤뷰티)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인 ‘온(ON)큐베이팅’의 파트너사로도 참여하고 있다. 멘토링을 받던 회사가 조언을 해주는 선배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것이다. 스토어링크는 최근 투자 혹한기에도 기술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신한벤처투자로부터 20억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올해...
CJ대한통운, 사우디 물류기업과 업무협약…중동 공략 박차 2023-05-16 09:10:02
물류 기업으로 식음료, 의약, 헬스앤뷰티(H&B) 등 산업전반에 걸쳐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경험, 기술, 네트워크,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해 사우디 물류사업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CJ대한통운은 비즈 로지스틱스의 물류역량을 활용해 사우디의 기후 특징에...
베트남 관광객이 '큰 손'…국내 소비 192%↑ 2023-05-03 10:23:12
이에 BC카드는 백화점, 면세점, H&B(헬스앤뷰티) 업종 등 베트남 관광객들이 주로 많이 찾는 업종 중심으로 가맹점 참여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BC카드는 NAPAS와 함께 한국 관광 홍보 영상을 제작해 국내 관광객 유치에도 힘쓰고 있다. 베트남인이 한국인 친구가 함께 서울 관광지(북촌 한옥마을, 전통시장 등)를...
더보이즈, 글로벌 성장→광고 '잭팟'…가요-광고계 동시 접수 2023-04-14 12:40:14
차례로 총 4건의 뷰티 브랜드 모델로 선정되며 2023년 '뷰티' 광고계에 돌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더보이즈는 헤어 제품, 라이프 케어 브랜드까지 상반기만 총 6개 브랜드의 간판 모델로 따로 또 같이 활약하며 명실상부 '광고계 블루칩'으로 대세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더보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