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베이킹…디저트 DIY족 급증 2021-03-18 17:14:01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져 홈베이킹을 시작했다”며 “취향에 따라 디저트를 만들어 먹는 게 재미있다”고 했다. 그는 유기농 밀가루에 평소 좋아하는 재료를 조합해 매번 새로운 디저트에 도전한다. 더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공부도 한다. 베이킹 커뮤니티와 베이킹 유튜버 콘텐츠를 찾아보며 독학한다....
주방세제, 어디 제품이 가장 잘 닦이나 2021-03-11 14:35:33
베이킹소다를 함유한 주방용 세제의 세척 성능과 경제성이 제품별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대형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주방용 세제 7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품질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7개 제품 중에서는 LG생활건강과 헨켈홈케어코리아 제품의 세척 성능이 상대적으로...
'주방세제' 싼 게 비지떡?…7개 제품 직접 실험해보니 2021-03-11 13:39:00
담은 주방세제, 엘지생활건강의 ’퐁퐁 베이킹소다‘, 헨켈홈케어코리아의 ’프릴 시크릿오브 베이킹소다 와일드베리향‘, 농협하나로유통의 ’HANARO 주방세제‘ 등 7개 제품이다. 식기에 묻은 동?식물성 기름기 오염의 제거 정도를 확인하는 세척성능을 평가한 결과, 모든 제품이 세척력 평가에 기준이 되는 지표세제보다...
"주방용 세제, 세척성능·경제성 제품별 차이" 2021-03-11 12:00:18
베이킹소다 와일드베리향(헨켈홈케어코리아), HANARO 주방세제(농협하나로유통)로 모두 베이킹소다를 함유한 제품이다. 식기에 묻은 동·식물성 기름기 오염을 제거하는 정도인 세척 성능 조사에서는 모든 제품이 기준이 되는 지표세제보다는 잘 닦였다. 퐁퐁 베이킹소다와 프릴 시크릿오브 베이킹소다 와일드베리향...
LG생건 퐁퐁이 세척 능력 가장 우수 2021-03-11 12:00:03
LG생활건강의 '퐁퐁 베이킹소다'와 헨켈홈케어코리아의 '프릴 시크릿오브 베이킹소다'가 주방세재 중 세척 능력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격은 농협하나로유통의 'HANARO 주방세재'가 가장 쌌다. 한국소비자원은 11일 시중 주방용 세재에 관한 가격과 품질을 비교한 결과 이같이...
마켓컬리 "'집콕'에 베이커리 인기…간편식 넘는 성장세" 2021-03-09 15:40:52
상품이 다양해지고 홈베이킹도 주목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이 기간 베이커리 카테고리 판매량 월평균 증가율은 8%를 기록했다. 이는 간편식(7%), 건강기능식품(6%), 수산(6%), 반찬(6%) 등 다른 인기 카테고리보다 높은 성장세다. 마켓컬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밥을 먹는...
"빵으로 한끼를"…마켓컬리서 베이커리 판매 월평균 8%↑ 2021-03-09 10:30:46
조리하면 갓 나온 것과 같은 빵을 먹을 수 있는 홈베이킹 제품도 인기다. 지난해 5월 첫 출시한 냉동 빵 생지 상품은 지난달까지 판매량이 매달 평균 82%씩 증가했다. 초기에는 생지 상품군이 크루아상 위주였으나 현재는 통밀빵, 무화과빵, 버터롤, 시나몬 크림빵 등으로 다양해졌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빵은 준비 과정...
[인터뷰] 오늘부터 이시우 2021-02-22 14:21:00
액션을 도전해보고 싶고 넷플릭스 ‘스위트홈’의 인간의 좀비화 같이 오컬트적인 배역도 욕심난다. 또 의사나 선생님같이 실제로 못 해본 직업도 해보고 싶다” q. 동경하는 롤모델도 있을까? “연기적인 이미지 변신뿐 아니라 힘든 액션 씬을 모두 소화하는 박신혜 선배님을 보고 저런 훌륭한 배우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
"상품 나열 대신 감성 자극"…진화하는 백화점 마케팅 2021-02-03 07:00:03
수 있는 필름 카메라, 홈베이킹 용품을 소개하는 식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런 접근법이 상당한 효과를 거두는 것으로 평가했다. 앱 개편 전 월평균 100만 명 수준이던 접속자는 작년 11월과 12월 모두 150만 명을 돌파했다. 연말에 어울리는 음식, 영화, 음악 콘텐츠를 소개했을 때는 전체 클릭 수 중 연말 음식 콘텐츠가...
아점·점저…삼시세끼 경계가 무너진다 2021-01-25 17:31:20
홈베이킹’, SNS 채널을 통한 ‘요리챌린지’가 대표적인 예다. 지난해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횟수가 늘어난 유일한 세대는 MZ세대로 나타났다. 주로 외식을 선호하던 MZ세대에 나타난 큰 변화로 풀이된다. 이들은 요리를 자신만의 콘텐츠로 활용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메뉴를 탐색하고 조리한 뒤 SNS에 후기를 공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