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에 1000명씩 방문해 사갔다"…MZ가 열광한 K전통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5-19 17:33:16
유명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탄생시킨 ‘스타 MD(상품기획자)’ 양현모 팀장(42·가운데), 국제 공인 와인 전문 자격증 WSET 과정을 거친 한호철 바이어(34)다. 이들은 최근 기자와 만나 “글린트를 통해 한국 전통주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해외에서 와인 대신 한국 전통주가 테이블에 오르는 날까지 글린...
[한경에세이] 예술, 환경에 어떤 영향 미칠까 2024-04-26 18:45:54
기획자인 필자도 그리 심각하게 인식하지 못했다. 위대한 예술을 위해 사용 가능한 자원을 쓰는 건 당연하다고 여겼으니까…. 일본의 비평가 스미토모 후미히코는 예술 전시 하나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기까지 수많은 지구 자원이 낭비된다고 비판했다. 일회성 전시 공간을 조성하느라 적잖은 목재와 철재가 사용되고, 홍보를...
중기부, 동행축제 참여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300개 선정 2024-04-16 06:00:03
모집한 결과 1천139개가 신청했고 상품기획자(MD) 등 민간 전문가의 시장·상품경쟁력, 가격 적정성, 가치성 등 적격성 평가를 통해 우수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소상공인 300개가 최종 선정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추천선발 방식을 도입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유관기관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포르쉐코리아, 예술 창업가들 지원한다 2024-04-11 10:04:02
상품 온·오프라인 판매, 대여, 홍보, 매개사업, 예술 작품의 상품화 및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사업, 기타 예술 관련 서비스 사업 등 총 4가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서면 평가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예술 분야 스타트업 5개 사에게는 각각 4,000만 원을 지원할...
日, 골든위크에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한국 꼽아…"홍보강화" 2024-04-08 14:50:39
상품기획자 팸투어 ▲ JTB 신입사원 방한 연수여행 ▲ 규슈지역 교육여행 담당자 팸투어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다음 달에는 전주와 안동을 중심으로 일본 언론인과 여행업자 등 100여명이 참가하는 메가 팸투어를 통해 지방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박성웅 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지난해 한국은 일본인 해외여행...
인바운드 여행이 달라지고 있다! 2024-03-27 10:08:36
한다는 경영 이론이다. 전에는 상품 기획,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 등의 과정을 각각의 공정 담당자가 있어 차례차례 업무가 이뤄졌다. 상품 기획부터 직접 판매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됐다는 의미다. 지금은 기획자가 기발한 상품을 만들면 다양한 툴을 활용해 직접 제안서 쓰고 홍보 이미지도 만들어 바로 여행사에 필요한 ...
K-컬쳐의 자긍심, 남원 춘향제 홍보 간담회 개최 2024-03-21 15:16:00
이어지며 축제 기간 내내 아이돌과 국악 한마당 등의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한편 남원은 90회가 넘은 ‘춘향제’가 지역 축제를 넘어 글로벌 문화, 예술 교류의 장으로서 나아가는 데 세계축제포럼을 개최한다. 세계적인 축제기획자들이 함께하는 이번 포럼으로 국내 축제의 발전 방향성을 모색하고, 축제 아카데미와...
류승룡 "'닭강정'으로 다시 만난 김유정, 너무 잘 자랐더라" [인터뷰+] 2024-03-19 12:08:08
겹치기도 하지만 전혀 개의치 않았다. 다양한 이야기, 기획자들이 있기에 제 건강 상태를 유지한다면 다양한 이야기가 올 거라는 생각으로 살아왔고, 그래서 기회도 얻은 거 같다. 새로운 것들에 대한 열망이 있는 거 같다. 예전엔 저를 따라다니는 게 '다작 배우'였다. 그러면서 캐릭터들을 제 나이, 제 생김새로 ...
5월에 소비 촉진 '봄빛 동행축제'…중기부, 참여기업 300개 모집 2024-03-12 06:00:03
판촉 기회와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올해 공개모집(200개)과 추천선발(100개)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참여 기업을 선정한다. 공개모집은 지난해처럼 판판대로를 통해 신청받고 추천선발은 각 유통사·지방중소벤처기업청·유관기관 추천을 받아 상품기획자(MD) 등 민간 전문가가 시장과 상품 경쟁력, 가격 적정성,...
"우리 아이 좋은 옷 입혀야죠"…부모 된 MZ 공략 통했다 2024-03-11 16:34:46
상품기획자(MD)를 모두 아이를 키우는 젊은 직원으로 채우고, 젊은 감각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발굴에 집중했다. 모두 MZ세대 부모를 타깃으로 한 전략이다. 4년 만에 키디키디는 1위를 넘보는 주요 키즈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월19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열린 키디키디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 2만 여 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