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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창고 자동화 물류로봇 개발…美 시장 공략 2025-03-19 10:00:00
로봇 전문기업 ‘베어로보틱스(Bear Robotics)’, 고중량 화물 이송 자동화 사업 파트너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로보틱스(Thira Robotics)’와 공동부스를 운영했다. 이준호 LG CNS 스마트물류 시티사업부장 상무는 “LG CNS는 스마트물류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물류로봇을 개발하고 있다”며,...
일렉트릭스, AI기반 자율주행로봇 MiR1200 Pallet Jack DEMO 세미나 개최 2025-03-12 14:54:22
현장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로봇사업부인 로보트릭스 관계자는 "로봇 자동화는 단순 제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다. 기존 대형 산업용 로봇과 달리 협동로봇은 섬세한 작업부터 단순 반복 업무까지 수행하며, 근로자의 부담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어 소규모 회사에서도 많은 문의가 있다....
관세폭탄에 화물운임 뚝…항공·해운업계 비상 2025-03-09 18:29:15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물동량이 줄어든 지역은 화물 노선을 덜 운영하고 일부 노선은 화물판매 단가를 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매출의 85%가 컨테이너선에서 나오는 HMM은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기 위해 현재 36척인 벌크선 보유량을 2030년까지 110척으로 늘리기로 했다. SK해운의 벌크선 사업부 인수에 나선 것도...
아시아나항공, 에어인천에 화물기사업 매각 2025-02-25 17:53:20
아시아나항공은 6월 10일까지 화물기 사업부의 에어인천 물적·인적 이관 작업을 끝낸다는 계획이다. 대상은 보잉747 화물기 10대와 보잉 767 화물기 1대 총 11대의 화물기와 약 800명의 직원이다. 아시아나항공은 2023년 말부터 전사 타운홀 미팅, 직종별 간담회를 통해 화물 사업 매각 배경과 진행 상황, 향후 절차 등...
아시아나 화물사업 에어인천에 이관…대한항공과 기업결합 수순 2025-02-25 16:51:14
화물기 사업부 이전이 원활하게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는 1994년 11월 서울∼로스앤젤레스(LA) 노선에 첫 화물기 취항을 시작했고, 현재 총 12대의 화물기를 운영 중이다. 해당 사업부는 2000년대 LCD TV 및 스마트폰, 반도체 등 주요 수출품을 실어 날랐고, 외규장각 도서 반환과 남방큰돌고래...
해운업계 'M&A 큰손' 자처하는 HMM…민영화는 더 어려워져 2025-02-25 16:29:30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HMM은 SK해운 일부 사업부 인수를 위한 실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직 정확히 어떤 사업부를 얼마에 사들일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M&A가 성사될지도 미지수다. SK해운의 매각주관사는 모건스탠리다. 국내 해운사 매각 추진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HMM은 빠짐없이 인수 후보로 등장했다. 2023년엔...
HMM, 벌크선 비중 '벌크업'…컨선에 집중된 사업 다각화 나선다 2025-02-20 18:08:46
매각했다. HMM은 현재 36척, 630만DWT(재화중량톤수·선박에 실을 수 있는 화물 최대 중량)인 벌크선 사업 규모를 2030년 110척, 1256만DWT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벌크선 매출을 2023년 1조2430억원에서 2030년 3조3200억원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이렇게 되면 벌크선 매출 비중은 같은 기간 15%에서 22%까지 커진다....
에어인천, 아시아나 화물인수 잰걸음…통합사옥·해외노선 개척 2025-02-16 06:00:01
약 4천132㎡(1천250평)의 공간에 경영본부 및 화물사업본부, 운항본부, 안전보안실, 종합통제실 등과 직원 편의 시설을 갖춘다. 이곳에서는 에어인천의 기존 직원 200명에 더해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등 인력 800여명까지 총 1천여명이 근무하게 된다. 아시아나항공의 글로벌 화물 네트워크를 완전히 흡수하기 위한 국내...
젊어지는 아시아나…"친환경 고효율 비행기로 비상" 2025-02-11 17:28:28
올해 A321 네오 1대만 도입하고, B747-400 화물기 등 18대를 처분한다. 올해 상반기 에어인천에 화물 사업부 매각 절차를 마치면서 항공기를 모두 전달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올해 말 아시아나항공이 보유한 여객기는 83대(화물 13대 포함)에서 65대로 줄어든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단독] 마지막 남은 아시아나항공 B767-300 역사 속으로…다음달 퇴역 수순 2025-02-11 16:05:37
네오 1대만 도입하고 B747-400 화물기 등 18대를 처분하겠다는 내부 계획을 세웠다. 올해 상반기 에어인천에 화물 사업부 매각 절차를 마치면서 항공기를 모두 전달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올해 말 아시아나항공이 보유한 여객기는 지난해 말 83대(화물 13대 포함)에서 65대 수준으로 줄어든다. 대한항공의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