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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사고 헬기, 이상징후 1분 만에 추락 추정 2014-07-17 16:28:13
식별됐다"며 "관제사가 3천600피트로 상승하라고 해서 그 고도로 상승했는데 갑자기 고도가 계속 떨어지더니 레이더에서 사라졌다. 관제사가 비상 주파수를 이용해 호출했으나 응답이 없었다"고 밝혔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항공관제시스템 본격 국산화 시대 연다 2014-06-04 11:01:00
초기단계부터 관제사 요구사항 반영과 성능확인, 종합시험 등을 거쳐 완벽한 시스템으로 개발됐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국산 항공관제시스템은 국내 운영중인 해외 시스템의 모든 기본 기능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기상레이더와 연동, 비정상상태 경고 등 일부 기능은 해외시스템 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화그룹, 충남 중학생 대상 원격화상 진로 멘토링 2014-05-28 10:30:27
한컴의 광고디렉터, 한화63시티의 모니터링관제사, 한화s&c의 프로그래머 등 총 13개 직업군 16명의 한화그룹 임직원이 멘토가 돼, 충남 지역 청소년들에게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직업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와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생생한 체험사례 등을 소개하며 재능기부를 펼칠 예정이다이미 ...
지하철 신호기 고장, 1호선 역주행… 시민들 ‘불안’ 고조 2014-05-09 10:34:51
간격이 떨어져 있어 피해는 없었다. 코레일 측은 “열차가 정차한 곳은 오르막에다 절연구간으로 이곳을 안전하게 통과하기 위해 기관사가 안전매뉴얼에 따라 관제센터에 정차 사유 및 후속열차가 운행하지 않도록 관제사의 승인을 받고 후속열차가 없는 것을 확인한 뒤 300m가량을 후진한 후 가속해 통과했다”고 밝혔다....
<'아찔한' 지하철 후진사고 신호기 고장원인 못 밝혀> 2014-05-08 22:49:24
및 후속열차가 운행하지 않도록 관제사의 승인을 받고 후속열차가 없는 것을 확인한 뒤 300m가량을 후진한 후 가속해 통과했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정차 즉시 사유 등 사안별로 5∼6차례의 차내 안내방송을 했다고 설명했다. 코레일의 한 관계자는 "신호기는 작은 이상이 감지돼도 정지신호를 나타내도록되어...
김상중 그것이알고싶다, 실종자 가족 주변 맴도는 사복 경찰 '수상' 2014-04-27 11:00:57
현직 관제사는 제작진에게 "그 내용(교신)을 듣고 깜짝 놀랐다. 너무 그 (공개된 교신 내용) 녹음된 상태가 안 좋았다"며 진도 vts 교신 내용 조작 가능성을 제기했다.'그것이 알고 싶다'에 따르면, 한 현직 관제사는 세월호와 진도 vts 교신내용에 대해 "공개된 교신 녹음 상태가 너무 안 좋아서...
`그것이 알고싶다` 청해진해운 前 직원 "선장은 예스맨? 거절하면.." 2014-04-27 03:15:22
현직 관제사는 제작진과 전화통화에서 "교신 녹음 상태가 너무 안 좋아서 깜짝 놀랐다. VHF는 FM방송 주파수와 동일해서 깨끗하게 들린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제작진은 언론에 공개된 진도 관제센터와 세월호 간의 교신 파일의 편집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전문가에 분석을 의뢰했다. 숭실대학교 소리공학연구소 배명진...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ADT캡스, 365일·24시간 모니터링 '철통보안' 2014-04-25 07:00:47
관제사의 24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시간대, 사고원인, 트렌드 등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사고 예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최신식 it 관제시스템인 adt블루마스터를 통해 50만에 달하는 고객의 안전 상황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더욱 발 빠른 출동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특히 비상 상황이...
코레일, 대형철도사고 대비 총체적 안전관리 실태점검 2014-04-22 15:08:22
KTX 기장·기관사·승무원·관제사 등의 임무와 역할 숙지상태 ▲ 인명 구조와여객 대피유도, 안내방송, 위험품 안전수송 등 매뉴얼의 적정성과 실효성 ▲ 복구장비 관리 실태, 구명장비 작동상태 확인, 악천후 등 이례상황 발생 시 열차운행체계등의 점검에 초점을 둘 방침이다. 코레일은 매년 상·하반기에 12회씩...
[여객선 침몰] 승무원 탈출시각 '9시37분'… 승객구호 않고 먼저 탈출한 듯 2014-04-20 15:03:41
결과에 따르면, 세월호 항해사와 진도vts 관제사의 교신은 16일 오전 9시37분 이후 끊겼다. 승무원들은 승객 구난조처를 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배가 60도 이상 기울어 침몰 위기에 놓이자 조타실을 벗어나 탈출한 것으로 풀이된다.진도vts는 최초 신고 이후 30여분 간 10차례 정도 주변 화물선과 교신하며 “세월호가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