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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지난해 한국매출 1조8천억원 넘어…기부금 19억원 2025-03-25 14:27:51
달성했다"며 "이런 회복력은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신속한 적응과 샤넬의 유산과 장인정신을 보존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샤넬코리아는 지난해 패션 부문은 레디투웨어(기성복)와 오뜨 꾸뛰르(맞춤복) 컬렉션이 큰 호응을 얻었고, 워치&화인주얼리(시계&고급장신구) 부문도 눈에 띄는 성장을 거뒀다고...
구미시 '문화선도산단' 선정.. 미래형 산단의 세계적 모델 만든다 2025-03-25 13:47:10
시장은 "우리나라 1호 국가산단인 구미국가1산단에 뉴욕의 센트럴파크처럼 공원을 만들고 문화와 역사 예술을 접목시켜 근로자는 물론 시민, 관광객이 함께하는 새로운 미래형 산단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문화선도 산단 사업에 선정되기위해 지난해 요코하마와 도쿄의 도시재생 사례를 전문가들과 함께 찾아...
한국 배우 출신 '최초'로 중국서 개인전…이태성 '깜짝 근황' 2025-03-25 10:46:31
관객들을 만났고 중국 미술시장에서 작품성과 상업성을 인정받으며 양국간의 문화예술 교류에도 영향을 미치고있다는 후문이다. 2021년부터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태성은 1년에 3000호 이상, 100점 이상 꾸준히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다른 이들은 사용하거나 접해보지 못했을 만한 재료들을 찾아내고 실험하며...
"방한 1위 집중 공략"…문체부, 중국서 '케이-관광 세일즈' 개최 2025-03-25 08:44:30
관광시장 회복세에 박차를 가하고 외래객 방한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6일의 광저우 행사를 시작으로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케이-관광 로드쇼를 연이어 개최한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중국인의 개별 여행 선호가 뚜렷해지면서 여성, 대학생,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신규 테마를 발굴, 흐름 변화에 부응하고 방한...
백화점 대변신…명동·잠실 '롯데타운' 본격화 2025-03-24 11:32:04
예술 콘텐츠 등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요소를 살려 명동 일대를 축제 분위기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명동 길거리에 펼쳐진 2023년 첫 페스티벌에서는 40만명, 지난해에는 44만명의 고객이 각각 찾았다. 외국인 발길이 늘면서 지난해 페스티벌 기간 본점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보다 40% 증가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로...
유통 '롯데타운' 45년만에 대변신…쇼핑·관광·문화성지로(종합) 2025-03-24 11:01:40
문화예술 콘텐츠 등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요소를 살려 명동 일대를 축제 분위기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명동 길거리에 펼쳐진 2023년 첫 페스티벌에서는 40만명, 지난해에는 44만명의 고객이 각각 찾았다. 외국인 발길이 늘면서 지난해 페스티벌 기간 본점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보다 40% 증가했다. 장혜빈 롯데백화점...
"국내 부실기업 2019년 이후 최대 규모…건설업 부실확률 2배↑" 2025-03-23 11:00:00
보건·사회복지서비스업(14.2%), 예술·스포츠·여가서비스업(14.0%)이 뒤를 이었다. 제조업이 2.8%로 가장 낮았고 도소매업(4.1%), 수도·하수·폐기물처리·원료재생업(4.3%), 사업시설관리·지원서비스업(5.7%) 등 순이었다. 부실확률이 2019년 대비 상승한 정도는 건설업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건설업은...
SK하이닉스, 맞춤 복지 '더 시리즈'로 '강한 기업문화' 구축 속도 2025-03-23 07:51:01
예술의 공간으로 탈바꿈하자는 취지로, SK하이닉스가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복지 프로그램 '더 시리즈'의 일환이다. SK하이닉스는 더 많은 구성원이 회사를 통해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더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 가족·지인을 회사 캠퍼스로 초청하는 '더 오픈', 회사 연수원을...
'미중 갈등'에 中 한한령 해제하나…韓 문화콘텐츠 등 수혜기대 2025-03-23 07:00:10
수준이며 한국(41억달러)의 8배 규모다. 콘텐츠 시장 성장 전망(2023∼2028년)도 9.1%로, 미국(4.9%)과 한국(3.5%)의 2배 이상으로 평가된다. 중국 시장이 활짝 열리면 중국의 대형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Over the Top) 대상 고가 판권 판매가 증가하고, 한중 합작 콘텐츠 제작 등 과거 성공 사례가 재현될 가능성이...
코로나만 끝나길 빌었는데…"진짜 위기는 지금" 충격 결과 [무비인사이드] 2025-03-22 07:26:01
20만명)으로 독립·예술영화 흥행 1위에 올랐다. 전체관람가 등급의 어린이와 가족 대상 애니메이션이 주를 이루는 국내 시장에서 '퇴마록'은 3월 16일까지 누적 매출액 42억원, 누적 관객 수 44만명으로 전체관람가 등급이 아닌 한국 애니메이션으로는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퇴마록'이 흥행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