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로 통합…"글로벌 소통 강화" 2022-10-18 10:00:02
대상이 김치 브랜드 통합 작업에 나선다. 대상은 일관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기 위해 종가집과 종가로 나눠져있던 김치 브랜드를 종가로 통합한다고 18일 밝혔다. 종가집 브랜드로 포장김치 사업을 시작한 대상은 김치 세계화를 꿈꾸며 국내 포장김치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후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를...
"종가집 김치, 이제 종가 김치로"…대상, 국내외 브랜드 통합 2022-10-18 08:54:14
"종가집 김치, 이제 종가 김치로"…대상, 국내외 브랜드 통합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대상은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은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를 각각 운영해 왔지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특파원 시선] 콧대 높은 영국에서 K컬처 인기와 냉랭한 현실 2022-10-14 07:07:00
좋더라"라고 말했고 폴란드 기자는 "한국은 자체 브랜드 자동차를 생산하는 나라"라고 했다. 핀란드 기자는 "K팝 인기가 대단하다"고 했다. 또 코로나19 때 한국보다 확진자가 훨씬 많고 의료서비스 접근이 편치 않은 영국에서 지내는 게 불안했다고 하자 브라질 기자는 "우리는 정반대였다"고 했다. 북한 미사일에 관한 질...
"김치 먹어본 적 있어?"…뉴욕 한복판에 뜬 광고 2022-10-12 15:49:20
상반기 기준)를 차지한다. 한국 김치 수출국가 중 수출액 기준으로 미국은 일본에 이어 2위를 차지한다. 지난해 미국으로 수출한 김치는 2825만 달러로 전년 대비 22.5% 증가했다. 임정배 대상 사장은 “대상은 김치 종주국인 한국의 대표 김치 브랜드를 통해 김치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해외에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한국 김치, 모두의 김치"…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걸린 광고 2022-10-12 10:44:55
광고가 걸렸다.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김치 광고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 종가는 지난 1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이글 빌딩 전광판을 통해 광고를 공개한다. 해당 기간 하루 240회, 총 6720회에 걸쳐 광고를 송출할 계획이다....
뉴욕 한복판에 김치 광고…"종주국 위상 알린다" 2022-10-12 10:08:39
한국과 한국 문화를 대표해 온 상징적인 음식"이라고 밝히고 "김치는 이제 한국을 넘어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발효음식"이라고 소개했다. 대상은 김치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대표 김치 브랜드를 통해 김치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해 왔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한국의 김치`가 `모두의 김치`로...
'새빨간 김치'가 뉴욕 한복판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떴다 2022-10-12 08:52:29
한국 김치 정통성을 알리는 영상을 올라왔다. 이번 영상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하고, 대상의 글로벌브랜드 '종가'가 후원해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뉴욕 타임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대형 전광판에서 11일(현지시간)부터 4주 동안 총 6720회가 상영될 예정이다. 주제는 'Korea's Kimchi, Now...
CJ, 비비고·그린 바이오에 K콘텐츠까지…글로벌 식탁·무대로 빠르게 '진격' 2022-10-11 16:38:21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을 론칭했다. 비건 만두와 김치를 시작으로 식물성 식품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고기를 대체하는 식물성 소재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를 자체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을 2025년까지 매출 2000억...
뉴욕의 밤 홀린 '아시아의 맛'…하루 140만弗 모은 뉴요커 3인방 2022-10-06 17:38:33
한 곳이다. 글로벌 인기 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 1호점도 이곳에 있다. 이날만큼은 아시아의 맛에 홀린 사람들의 특별한 파티장으로 변신했다. 이 행사는 올해 2회째를 맞은 ‘테이스트 오브 아시아(Taste of Asia)’. 한국식 바비큐로 미쉐린을 받은 뉴욕의 인기 레스토랑인 꽃(cote stake house)의 사이먼 김 대표, 세계...
`가성비` 내세운 대형마트 PB상품…"10개 중 6개 가격 올랐다" 2022-10-06 10:19:38
브랜드(PB) 가공식품 10개 중 6개는 작년보다 가격이 올랐다는 소비자단체의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지난 5월 3∼13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1천374개 PB상품 중 가격비교가 가능한 773개 상품을 분석한 결과 466개(60.3%) 상품 가격이 인상됐다고 6일 밝혔다. 업체별로 이마트는 366개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