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오롱 2분기 영업이익 1천59억원…지주사 전환 이후 최대 실적 2021-08-17 16:58:01
부문에서 이익증가세가 지속됐다. 패션부문도 실적이 크게 개선했다. ㈜코오롱은 자회사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올해 수퍼섬유인 아라미드와 자동차 타이어의 핵심소재인 타이어코드의 증설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결정했고 수분제어장치, PEM 등 수소연료전지 핵심소재 개발과 생산을 이어가며 계속 성장할 것으로...
참존 `톤업핏 블랙라벨`, 유튜브서 론칭 전 티저 단독 선 공개 2021-08-16 09:15:01
컬러 마스크의 화려한 패션 스타일링과 완벽한 표정 연기로 레벨이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며, 공식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프리미엄 마스크답게 고급스러운 블랙 슈트 차림으로 "이제 마스크를 벗고 블랙라벨을 쓰자"라는 문구를 각인시키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업체 측에...
"버려진 플라스틱으로 만든 옷, 지속가능할까?" [허세민의 더 나은 지구] 2021-08-15 12:14:18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폐플라스틱을 활용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그러나 재활용 플라스틱의 공급 부족 탓에 패션업계가 떠안는 비용 부담도 커지는 상황이다.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 역시 결국엔 폐기된다는 점에서 근본적 대안이 될 수 없다는 지적도 나온다....
폴라리스우노, 2분기 호실적 달성…주력 제품 판매 호조 2021-08-13 10:56:58
합성섬유 전문기업이다. 폴리염화비닐(PVC), 고열사, 특수사 등의 소재를 활용해 가발용 원사, 패션 액세서리용 원사 등을 개발 및 생산 중이다. 폴라리스우노의 전략적 생산기지인 남아프리카공화국 생산공장은 2013년부터 가동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전세계 가발 합성섬유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아프리카 지역에...
[표] 매출 10% 이상~20% 미만 감소 경영위기업종 165개 2021-08-12 12:00:15
│ │섬유, 의복, 신발│섬유 원단, 실 및│기타 생활용 섬│의복 액세서리 │ │ │ 및 가죽제품 중 │ 기타 섬유제품 │유 및 직물 제 │및 모조 장신구│ │ │ 개업 │ 소매업 │ 품 도매업 │소매업│ │ ├────────┼────────┼───────┼───────┤ │ │패션, 섬유류 및...
속옷 업체 비비안, 120억원어치 자회사 인피니티엔티 지분 추가 확보 [마켓인사이트] 2021-08-04 06:41:01
노동집약적인 섬유 봉제 산업의 특성상 생산 비용이 증가세다. 다품종 소량 생산에 따라 비용 절감과 큰 폭의 수익 창출 요소를 찾는 게 쉽지 않은 상황이다. 최근 신규 업체들이 해외 브랜드 수입을 통해 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어 포화 상태의 시장 내에서 경쟁은 더 거세지고 있다. 이 때문에 비비안은 신성장 동력으로...
코오롱인더, 역대급 실적…'주력 교체' 통했다 2021-08-03 17:53:14
신산업과 연관돼 있다. ‘슈퍼 섬유’로 불리는 아라미드는 5세대(5G) 이동통신 광케이블을 내부에서 지지하는 보완재 역할을 하고 있다. 수십만 번을 접어도 흠집이 나지 않는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은 폴더블폰에, 고부가가치 타이어코드는 전기자동차에 사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어려울 때 앞을 내다보고 투자했던...
아우디, 스파 24시간 레이스 기념 GT3 등장 2021-08-02 10:04:33
lms의 패턴에는 섬유 산업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벨기에의 앤트워프에서 유래된 그 시대 패션의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돼 있다. 한편 세계 최대 규모의 이번 gt3 레이스는 9개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출전한 스포츠카 60대가 경합을 벌였다. 아우디는 개인 팀으로 2009년과 2010년 스파 24시간 레이스에 처음 입문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2030 남성 위한 화장품 출시 2021-07-30 13:39:58
얼리어답터(Early Adopter)의 합성어로 패션과 피부에 관심이 많은 20~30대 남성을 의미한다. 기초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구성된 화장품 컬렉션은 영양 성분을 응축시킨 3가지 테카(TECA) 성분과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줄 수 있는 5가지 발효 성분을 함유했다. 퍼펙트 올인원 에센스를 비롯해 퍼펙트 클렌징폼, 퍼펙트...
엘리트, '학생복의 대명사' 52년…중국 시장에도 진출 2021-07-21 15:38:24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한 섬유 리젠을 사용해 높은 품질과 선명한 색감을 구현했다. 엘리트는 2016년 중국 패션기업인 빠오시니아오그룹 계열사 보노와 손잡고 합자법인 상하이엘리트를 세우면서 중국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올해 하반기 중국 대표 e커머스 플랫폼인 타오바오, 징둥닷컴 등에 전용몰을 개설해 판매 채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