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운 빠진 홍삼…'반값' 몸부림 2014-04-22 21:51:31
등 홍삼 업체들은 지난해 홍삼 시장을 1조2000억원 규모로 추산하고 있다. 호조를 보였던 2011년 1조3000억원에 비해 7% 이상 줄었다. 당연히 업체별 실적도 악화됐다. kgc인삼공사의 매출은 같은 기간 9400억원에서 7847억원으로 16.5% 감소했고, 농협홍삼은 560억원에서 508억원으로 9.2% 역신장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한투증권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6% 증가 예상" 2014-04-22 08:04:03
인상된 것이 실적 개선의주요 요인"이라며 "일부 탄산음료, 캔커피, 생수 가격이 5∼10% 올랐지만 롯데칠성의 음료시장 지배력이 강해 판매 저항이 작았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음료가격 인상으로 롯데칠성 영업이익이 연간 15∼20%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이 회사가 새로 진입한 맥주사업에...
[201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청정지역에서 나는 안전먹거리…문경오미자 '레디엠' 2014-04-16 18:01:29
식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등 향장제품과 천연색소, 한?의약품 등 보다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지향하고 있으며, 세계화와 개방화 시대에 부응한 대체농산업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면서 국내시장 선점을 넘어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농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롯데칠성, 게토레이 신제품 '화이트 스플래시' 출시 2014-04-16 09:45:34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포츠음료다. 이번 신제품은 자몽맛에 글로벌 게토레이 로고를 새롭게 적용해 더욱 강렬해진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또 반투명한 음료색과 은은한 맛과 향으로 러닝, 요가, 헬스 등 개인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여성을 주 타깃으로 국내 스포츠음료 시장의 저변 확대를...
LG전자, `꼬망스 컬렉션`으로 소형 가전시장 공략 2014-04-15 11:00:50
time)`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주요 매장에 `꼬망스 컬렉션` 전용공간을 운영하고 온라인 이벤트(http://www.comangs.co.kr)를 통해 `꼬망스 컬렉션` 제품과 라임색상 음료 쿠폰 등을 증정합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꼬망스 컬렉션`을 통해 새로운 수요 창출은 물론...
LG전자, 프리미엄 소형가전 패키지 출시 2014-04-15 09:57:55
LG전자는 크기를 줄이고 편의성을높인 소형가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나가기로 했다. 꼬망스 컬렉션 가운데 꼬망스 미니냉장고와 코드리스 투인원 청소기는 LG전자가이번에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나머지는 기존 제품에서 디자인만 바꿨다. 꼬망스 미니냉장고는 1도어 타입으로 용량이 195ℓ이다. 코드리스...
커피만 있냐구요?…빵·팥빙수도 있어요 2014-04-14 07:00:49
시장 규모가 1조1556억원, 편의점 커피 매출은 1조400억원에 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국민들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연간 1.8㎏ 정도로 미국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이웃 일본의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이 3.3㎏임을 감안하면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강병오 중앙대 겸임교수(창업학)는 “지난해 국내...
'삼다수 대신 PB생수 집는다'…마트·편의점 생수 점유율 급증 2014-04-11 14:26:15
최근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늘려나가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생수 시장 점유율은 광동제약이 유통하는 '삼다수'가 42%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와 해태음료의 '강원평창수'가 각각 5%, 농심 '백산수'가 3.5%로 뒤를 따랐다.업계에서는 조사에서 빠진...
하이트진로음료 '디아망', 몽드셀렉션 4년 연속 대상 2014-04-11 11:30:47
깔끔한 맛으로 수입산 제품이 주를 이루는 프리미엄 탄산수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2014 몽드셀렉션’에서 ‘석수’가 6년 연속 생수 부문 금상(gold)을, ‘퓨리스’가 3년 연속 대상(grand gold)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또한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과 식이섬유 콜라 ‘...
CJ제일제당, 서울커피엑스포에서 `메티에` 론칭쇼 2014-04-11 08:48:38
카페용 에이드 음료, 아이스크림 등을 제공했습니다. ‘메티에’는 프랑스 어원의 ‘타고난 재능과 기술을 발휘하는 전문성’이란 뜻으로, 바리스타의 전문성을 살리도록 도와준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수년간 국내 시장에서 투썸플레이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 등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