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석용 LG생건 부회장 "'극세척도' 자세로 성장동력 확보" 2014-01-02 14:07:29
방침이다. 시장선도 잠재력이 검증된 더페이스샵을 지역거점에 우선적으로 론칭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지역거점도 추가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이와 함께 국내 생활용품 시장의 성장 정체를 극복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분야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음료(foshu·food...
[2014 대전망-기업 경영전략] 롯데그룹, 베트남·中 복합점포 건설 등 투자 지속 2014-01-02 06:58:08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10년간 괌 공항 면세점을 운영한다. 식품 계열사들은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한다. 롯데제과는 중국 인도 베트남 러시아 등 기존에 진출한 국가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상반기 중 맥주시장에 진출한다. 탄산음료 생수 커피 등 기존...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이색 해맞이 행사 2013-12-30 14:28:36
차 음료도 나눠준다. 김 회장은 “춥고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새해 각오를 위해 일출을 보러 온 시민들의 간절한 소망과 갖고만 있어도 행운을 준다는 2달러의 기운이 모여 새해가 인생 최고의 해가 될 수 있도록 기원하는 뜻에서 행사를 준비했다”며 “새해는 순풍을 만난 배처럼, 바람을 만난 연처럼 모든 일이...
부산은행, GO 마(馬) 365일 부산은행 아이가 사은이벤트 2013-12-30 14:01:18
느낄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됐다. 50명을 추첨해 재래시장 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영업점 내점고객 대상 ‘입춘서’를 내년 1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2014년 1월 28일 부터 1월 30일까지 3일간 이동점포가 부산역 광장, 거가대교 휴게소, 신세계아울렛, 울산롯데백화점에서 귀성객을 위해 신권교환,...
연말·연초 식품 가격 `줄줄이 인상` 2013-12-26 17:04:16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시장 점유율 1위인 코카콜라 역시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24일 콜라를 포함해 스프라이트, 파워에이드, 조지아 커피 등 평균 6.5% 가격 인상 방침을 밝히면서 펩시콜라와 칠성사이다를 판매중인 롯데칠성을 비롯한 나머지 음료업체도 조만간 가격 인상 대열에 동참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혁신에 가치 더한 상품…소비자 '아낌없는 사랑'으로 화답 2013-12-26 07:08:00
음료 화장품 등 일상 소비생활과 밀접한 부문에서는 ‘메가 트렌드’인 웰빙을 강화하거나 차별화한 기술로 기존 상품의 경쟁력을 높여 새로 선보인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아이오페’는 지난 9월 말 ‘에어쿠션’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마치...
동서식품 '맥심' 원두 함량 높여…모카골드 초당 223개 판매 2013-12-26 06:58:11
effectiveness·fame)에서는 음료 부문과 베스트인사이트 부문에서 각각 최고상과 동상을 받기도 했다. 김광수 동서식품 마케팅 상무는 “동서식품은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커피 시장 환경에 대응하며 맥심의 브랜드...
코카콜라 가격 내달부터 6.5% 인상 2013-12-24 15:10:43
위한 끊임없는 원가 절감 노력에도 불구, 원재료 가격 상승과 제조비·물류비와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판매관리비 증대로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해 8월 이후 1년 반 만이다. 시장 점유율 1위인 코카콜라가 제품 가격 인상을 갑작스레 단행함에 따라 앞으로 다른 음료...
이마트몰, 모바일매출 500억 넘길듯…신선식품 비중 첫 1위 2013-12-23 10:33:49
시장에서 온라인시장은 국내 최대 유통업태인 대형마트와 매출이 엇 비슷할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라며 “특히 모바일과 신선식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를 위한 기술 개발과 신선식품 배송시스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플라자호텔, ‘더 플라자(THE PLAZA)’로 불러주세요 2013-12-20 14:26:08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호텔 정체성을 바로 잡고, 고객에게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여 호텔의 인지도를 증대할 예정이다. 또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객 동선에 맞춘 섬세한 서비스, 최첨단 자동화 객실 시스템 등을 갖춘 ‘럭셔리 부티크 호텔’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