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BCP 보유한 증권사도 '비상' 2018-05-30 19:29:17
] 중국 에너지기업인 차이나에너지리저브&케미컬그룹(cercg) 자회사가 채권 원리금 상환에 실패하면서 관련 채권을 바탕으로 한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을 갖고 있는 국내 증권사에 비상이 걸렸다. 손실로 처리하면 2분기부터 해당 증권사 실적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3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cercg의 역외...
[마켓인사이트]현대차證, ‘회사채 부도’ 中기업 관련 ABCP 가장 많이 보유 2018-05-30 15:21:48
게재된 기사입니다≫중국 대형 에너지기업 차이나에너지리저브&케미컬그룹(cercg)의 자회사가 채권 원리금 상환에 실패하면서 cercg의 또 다른 자회사 cercg캐피털에 투자한 국내 기관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국내 기관 중에선 cercg캐피털의 채권을 기초자산 삼아 발행된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을 가장 많이 들고...
[마켓인사이트] 中 에너지기업 회사채 부도, 국내 '불똥' 2018-05-28 18:55:07
대형 에너지기업인 차이나에너지리저브&케미컬그룹(cercg)의 자회사가 채권 원리금 상환에 실패하면서 국내 채권 시장으로도 피해가 확산될 전망이다.cercg는 28일 역외 자회사인 cercg오버시즈캐피털이 발행하고 자사가 지급보증한 3억5000만달러 규모의 달러표시 채권 원리금을 갚지 못했다고 홍콩 거래소에 공시했다.이...
[新산업 갈아입는 부산] 골든블루, 연산 미표기·低도수… 위스키 트렌드 주도 2018-05-23 15:54:18
윌리엄그랜트앤드선즈의 ‘그란츠 패밀리 리저브’ 등을 들 수 있다.토종 위스키업체인 골든블루는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경쟁사들이 역성장을 거듭하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골든블루는 출시 8년 만에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 1위에 오른 뒤 올해 1분기...
연중 최대 와인행사 이마트 '와인장터' 개최 2018-05-17 14:41:25
리저브 5만5000원, 샤또 안젤루스를 49만원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지난해 이탈리아, 프랑스의 이상기후로 최근 와인 가격이 급등, 이번 와인장터를 통해 유명 와인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이마트 와인 매출, 소주 제치고 주류 2위로 2018-05-17 09:16:32
리저브는 5만5천원에 300병, 프리미엄 샴페인 루이뢰더러 크리스탈은 29만원에 120병 한정 판매한다. 또 와인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최고급 그랑크뤼 와인 중 작황이 가장 좋았던 2005년, 2009년 와인 33종을 준비했다. 보르도 그랑크뤼 와인 대표 품목인 샤또 안젤루스를 49만원에, 샤또 린치바쥐는 15만원, 샤또 스미스 오...
[마켓인사이트]한화證, 中 최대 에너지기업에 1.5억달러 투자 2018-05-14 15:10:14
통해 차이나에너지리저브&케미칼그룹의 금융계열사인 ‘차이나에너지리저브&케미칼그룹캐피탈’(cergc)이 지난 8일 발행한 6개월 만기 달러표시 채권 1억5000만달러어치를 사들였다. 발행금리는 연 2% 중반 수준으로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투자증권은 채권 투자에 필요한 ‘실탄’은 국내에서...
네스프레소에서 스타벅스 마신다…7조원에 판매권 계약(종합) 2018-05-08 00:42:21
스타벅스 리저브, 시애틀스 베스트 커피, 스타벅스 비아, 토레파치오네 이탈리아 등 스타벅스 커피와 차 브랜드인 티바나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자사 커피 브랜드인 네스카페와 네스프레소에 더해 스타벅스와의 제휴를 통해 커피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것이다. 네슬레는 이를 위해 스타벅스에 71억5천만 달러(약...
네슬레, 스타벅스 커피 판매한다…7조원에 판매권 인수 2018-05-08 00:27:35
스타벅스 리저브, 시애틀스 베스트 커피, 스타벅스 비아, 토레파치오네 이탈리아 등 스타벅스 커피와 차 브랜드인 티바나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자사 커피 브랜드인 네스카페와 네스프레소에 더해 스타벅스와의 제휴를 통해 커피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것이다. 네슬레는 이를 위해 스타벅스에 71억5천만 달러(약...
[명품의 향기] "클래식은 영원하다"… 1956년産 명품시계의 귀환 2018-05-07 14:29:11
감지 않아도 자동으로 구동(파워리저브)된다. 작은 창에 날짜를 넣었고 스틸 버전에는 그레이색 다이얼을 매치시켰다. 시침과 분침, 아워 마커는 야광 소재로 처리해 어두울 때도 잘 보인다. 악어가죽 스트랩을 장착한 ‘피프티식스 컴플리트 캘린더’ 모델은 12시 방향에 월과 요일을 보여주는 2개의 직사각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