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B인베, 일본 진출…日 최대 IT개발자 HR 기업에 투자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5-07-03 17:52:50
해진다”며 “엔지니어 조직의 투명성을 높이고,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끌어올리면서 직접적인 성과에 기여하는 프로덕트”라고 말했다. 여기에 LLM 기반 AI를 활용한 개발 SW, AI 생산성 분석 SaaS 등 AI 기반 신제품 개발에도 투자할 계획이다. 파인디의 야마다 유우이치로 CEO는 “금번의 투자유치는 파인디가 일본...
한화생명, '인베스터 클럽' 참가자 모집…차세대 투자 전문가 양성 2025-07-03 15:54:22
프로세스 전반을 학습하며 팀별 과제를 통해 실제 투자 분석 경험을 쌓게 된다. 참가 대상은 금융사 입사를 희망하는 예비 금융인, VC 투자 시장을 이해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가, 금융 산업 전반에 진출을 준비 중인 컨설턴트, 애널리스트, 회계사 등 다양한 진로를 목표로 하는 대학생들이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금융사...
DB생명, '제12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진행 2025-07-03 15:21:44
소비자패널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669건의 개선과제를 제시했으며 DB생명은 90%를 업무에 반영해 소비자중심경영 기반 확보 및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확립, 소비자 접점 프로세스 개선의 성과를 거뒀다. 김영만 DB생명 사장은 "소비자 시각에서의 냉철한 진단과 개선 의견을 받아 회사 정책에 즉각 반영함으로써...
대구광역시,신용보증기금과 맞손,‘글로컬 스타트업’키운다 2025-07-03 11:39:44
프로세스를 크게 개선하고 있다. 대구시와 신용보증기금은 7월부터 2025년 하반기(4기) ‘글로컬 스타트업 공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창업지원 유관기관 간담회 등을 통해 지원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글로컬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스타트업의 사업성에...
정상혁 신한은행장 "핵심 역량은 진정성 있는 고객관리" 2025-07-03 10:20:52
AI 내재화 추진현황을 공유했으며, 금융과 고객 전반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생성형 AI를 효과적으로 금융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고객의 목소리가 은행 제도부터 프로세스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올해 고객편의성 Tribe를 신설했으며, VOC를 비롯해 잠재된 고객의 불편함까지...
LG전자, AI 솔루션으로 정확한 서비스, 사전 진단으로 불필요한 재방문 줄여 2025-07-03 10:01:08
증상 파악(Prescreening) 프로세스 덕분에 필요 부품을 준비한 상태로 현장을 방문해 지체 없이 원스톱 수리에 나선다. 현장에서는 스마트 체크(LG SMART CHECK) 앱으로 제품에 무선으로 연결해 내부 상태를 원격으로 진단한 뒤 제품을 분리해 수리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시간 낭비와 고객의 불안이 줄고, 보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자 대출 갈아타기…신용등급은 '덤' 2025-07-03 10:01:05
한 ‘멀티취급 프로세스’를 도입해 번거로움도 해소했다. 신한저축은행은 금융취약 계층의 접근성 해소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고령층 고객이 금융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금융 앱에 ‘간편모드’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간편모드는 주요 기능을 직관적으로 배치하고, 큰 글씨와 쉬운 문구 및 아이콘으로...
삼성증권, 소비자 보호 통합관리 강화…초부유층에겐 기관투자가급 상품 2025-07-03 10:00:54
고객 보호와 관련한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문제점 도출 시 유관 부서 협업을 통해 개선을 추진한다. 최근 금융의 디지털화 진행으로 상품 판매 전 과정에서 소비자 보호가 더욱 중요해졌다.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를 중심으로 금융상품 투자 시 소비자의 권익 침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상품...
DB손해보험, 맞춤형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해…장기보험·자동차보험 동시 1위 2025-07-03 10:00:32
통역 프로세스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로보텔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연결 할 수 있고,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모든 소비자에게 가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만족도가...
KB국민카드, 해외여행용 카드·간편결제…고객 맞춤 상품 포트폴리오 갖춰 2025-07-03 10:00:26
판매 전 채널에 판매과정별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특히 전화 마케팅의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해 인공지능(AI) 모델을 활용한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 보호 슬로건인 ‘금융을 더 안전하게 소비자를 더 행복하게’라는 다짐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