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ISE 2013'서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 선봬 2013-01-29 09:25:30
전자는 이번 ISE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디지털 사이니지,UHD 초고해상도 비디오월, 투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과솔루션을 선보였다. 95인치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LFD)와 투명디스플레이 등 특화된 제품을 활용해 고급 매장, 야외 쇼케이스, 공항, 학교, 식당, 콜센터,...
박병엽 '풀HD 6인치급 패블릿'으로 승부 2013-01-28 17:07:30
사양을 적용하면서도 가격은 경쟁사 제품에 비해 15만~25만원 낮은 84만9000원으로 정했다. 지난해 삼성전자와 애플의 양강구도 고착으로 좁아진 입지를 ‘패블릿 시장 개척’과 ‘착한 가격’으로 뚫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최초 풀hd 스마트폰 팬택은 28일 서울 상암동 dmc에 있는 연구·개발(r&d)센터에서 신제품...
[한경에세이] 감사나눔 운동의 열기 2013-01-28 17:06:10
및 전자공학 등이 발전하면서 사람의 뇌 속 활동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여주고 뇌파와 심장의 파동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심지어는 사람의 에너지파를 영상으로 보여주며 감사 효과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밥으로 실험한 사진, 양파와 고구마로 실험한 사진, 명월초로 실험한 사진을 인터넷으로 보고 개인들이 쉽게...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코맥스, 업계 선도하는 스마트홈 전문기업 2013-01-28 15:32:06
코맥스는 1968년 ‘중앙전자공업사’로 출발해 1999년 코맥스로 사명을 변경한 첨단 통신기기 전문기업이다. 1970~1980년대에는 고급 주택 인터폰과 도어폰, 산업용 통신기기 등을 제작해 업계를 선도했다. 1980년대 후반부터는 흑백 및 컬러 비디오폰을 개발해 영상 통신기기 시장을 주도했다. 1990년대 방재, 방범 기능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노비타, 비데·가습기 등 생활가전 분야 선도 2013-01-28 15:32:01
제품을 출시했다. 이후 품질관리에 중점을 두고 국제 규격인 iso9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삼성전자의 까다로운 품질인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을 관리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노비타’는 풀 스테인리스노즐, 노즐 청소 커버, 자동 개폐 등의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나비, 항공지도 탑재…생생한 '내비' 지도 구현 2013-01-28 15:31:39
브랜드로 꾸준히 제품을 선보였다. 국내 개인용 휴대단말기(pda)에 적용되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2000년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이후 내비게이션 전용 기기의 발전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팅크웨어는 지난해 ‘더 테크 이노베이션(the tech innovation) 2012’ 콘퍼런스에서 신개념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k11...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탑싱크, 대한민국 중소 모니터 자존심 2013-01-28 15:31:33
삼성전자 lg전자 등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국내 모니터 시장에서 중소기업으로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다.오리온정보통신은 1998년 외환위기 때 사업을 시작했다. pc 모니터에서 led tv까지 창립 이래 16년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중소 모니터 제조사로서의 자존심을 지켜왔다.오리온정보통신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라스락, 충격에 강한 내열 강화유리…83개국 진출 2013-01-28 15:31:23
일반 소비자를 ‘타깃’으로 선보인 제품은 글라스락이 처음이다.글라스락은 국내 시장에 유리 밀폐용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금은 미국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 83개국에 진출해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글라스락은 내열강화 유리제조기술로 만들어져 일반유리보다 최소...
삼성전자 2013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다양한 마케팅 2013-01-28 15:29:29
삼성전자가 ‘2013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축구대회’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삼성전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다음달 10일까지 열리는 이 대회에서 ‘아프리카 축구 팬과 삼성의 열정이 아프리카를 함께 완성해 간다’는 의미의 마케팅 캠페인 ‘아워 패션 파워즈 아프리카(our passion powers africa)’를...
<애플 추락…삼성전자에 악재되나> 2013-01-28 14:13:16
매도 등도 삼성전자 주가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애플과 삼성은 달라…삼성에 기회" 반론도 애플의 실적 부진은 업황 전체의 문제가 아닌 개별 기업의 리스크라면서 과대해석을 경계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우리투자증권 박영주 연구원은 "애플 제품이 혁신과 하드웨어 측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