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인 업계 루이비통"…우울한 첫 거래일 2023-06-02 09:29:10
원, 영업이익은 122억 5천만 원으로 집계된다. 앞서 지난달 22~23일 진행된 일반청약에서 최종 경쟁률 4.84 대 1을 기록했는데, 이는 올해 신규 상장주 가운데 두 번째로 낮다. 나라셀라는 비교기업으로 프랑스 명품업체 루이비통(LVMH)과 종합 음료 사업자인 롯데칠성음료 등을 넣으며 고평가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롯데칠성 "수입와인 '오린 스위프트' 판매량 연평균 64.2%↑" 2023-05-30 16:34:40
롯데칠성 "수입와인 '오린 스위프트' 판매량 연평균 64.2%↑"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자사가 수입하는 미국산 컬트 와인 '오린 스위프트'의 판매량이 약 5년간 연평균 64.2%씩 성장했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7년 오린 스위프트 와인을 국내에 처음 선보였고,...
위스키는 인기, 와인은 주춤?…"韓 '럭셔리와인'은 고성장" 2023-05-30 16:25:30
워싱턴과 뉴욕에도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2017년 수입한 오린 스위프트는 국내에서 최근 5년간 매출이 연평균 64.2% 증가하며 고성장했다. 한국 시장이 스위스와 함께 오린 스위프트의 최대 해외 시장으로 올라섰을 정도다. 지난해 한국 수출물량은 오린 스위프트의 수출량 중 15.7%를 차지하기도...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한 달 만에 '2만잔' 불티난 음료 2023-05-25 22:00:02
사례의 뒤를 이은 것이다. 제로 탄산 음료 시장은 5년새 2배 이상 성장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원에서 2021년 2189억원, 지난해 3000억원을 넘어섰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선보인 '새로'도 제로슈거 소주 열풍을 선도했다. 새로는 2022년...
"넷제로 시티 부산으로"…롯데, 기후박람회서 엑스포 유치 지원 2023-05-25 09:52:03
수 있다. 롯데유통군의 '리얼스'(RE:EARTH), 롯데칠성음료의 '리그린'(ReGreen) 등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살펴볼 수 있다. 롯데그룹 직원들은 이곳에서 'BUSAN EXPO 2030'이 새겨진 롯데자이언츠 유니폼을 입고 부산 엑스포 유치에 대한 관심도 높인다. 롯데자이언츠는...
韓서 1천만병 판 호주 와인 대부 "대형 와인전문점 주목"[유오성의 냠냠쩝쩝] 2023-05-17 18:14:19
통해 한국에 진출한 옐로우테일은 2011년 롯데칠성음료가 주류 사업을 강화하면서 롯데칠성음료 와인사업부로 넘어왔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중심으로 소비자들 사이로 퍼져나갔고, 2017년부터 2022년 5년간 연간 평균 12.1% 성장세를 기록했다. 작년 말까지 이 와인의 국내 시장 누적 판매량은...
"호주 와인 옐로우테일, 한국시장 누적 1천만병 판매" 2023-05-17 15:36:58
강조했다. 그는 롯데칠성음료와의 파트너십에 대해선 "롯데칠성음료는 시장·소비자·제품 이해도와 능력, 마인드 셋이 굉장히 좋다"고 평가하며 "다가오는 한국 시장 출시 20주년을 위해 함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옐로우 테일이 대부분의 판매 채널에 입점된 만큼 브랜드 인지도 등을 높일 수 있는...
IPO 재도전 나선 나라셀라 "고평가 논란 잠재우겠다" 2023-05-17 12:28:43
주류 사업이 핵심인 롯데칠성음료 등을 비교기업에 넣으며 고평가 논란에 불이 붙었다. 이에 나라셀라는 지난달 10일 증권신고서를 정정해 LVMH와 롯데칠성을 비교군에서 제외했다. 나라셀라는 공모가 밴드를 기존 2만2000원~2만6000원에서 2000원 낮춘 2만원~2만4000원으로 수정하며 상장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리복 신은 트레비, 사이다 효과 아모레 샴푸…이색 '콜라보' 2023-05-17 10:18:01
'콜라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칠성음료를 연결고리로 한 '이종 마케팅'이 활발하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롯데칠성음료 '트레비'와 음료 라벨 패키지 협업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테니스를 테마로 한 컬래버레이션 트레비 라벨에는 플레인, 복숭아, 레몬, 자몽, 라임향을...
롯데그룹 6개 계열사 석촌호수 수질 살리기에 힘 보탠다 2023-05-16 09:15:20
밝혔다. 롯데와 송파구청은 2021년 8월부터 석촌호수 수질 개선 사업을 시작해 2년 만에 수질을 3급에서 2급까지 끌어올렸다. 2급수는 목욕이나 수영을 할 수 있고, 끓이거나 약품 처리를 하면 식수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호수 투명도도 0.6m에서 최대 2m까지 증가해 지난해 8월에는 아쿠아슬론을 개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