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신을 감동시킨 그 장면 그 메시지…광고, 울림이 되다 2020-12-09 15:34:14
전달한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됐다. 마케팅 대상은 현대자동차의 ‘씬스틸러, 쏘나타 센슈어스’편에 돌아갔다.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는 현대차의 모습을 시선을 끄는 디자인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다. 고객만족 대상은 KB금융그룹의 ‘세상을 바꾸는 금융’편이 차지했다. 이 광고는 신뢰도 높은 모델을 내세워 고객의...
[송종현의 포커스] '1000만 관객'은 다시 못 와도…1억뷰 영화 시대 열린다 2020-12-08 17:51:52
반면 마케팅 비용을 제외한 순제작비 50억원 이상 영화는 2015년 20편에서 지난해 31편으로 불어났다. 주 52시간제 등 인건비와 특수효과(VFX) 제작비가 늘어난 게 영향을 미쳤다. 문제는 “지금은 위기가 아니라 붕괴 수준”(장원석 BA엔터테인먼트 대표)이라는 점이다. “이대로라면 연간 생산·부가가치(6조원) 및 고용...
롯데 수장들, 마켓컬리 대표에게 '온라인 성공 노하우' 배워(종합) 2020-12-08 17:12:31
포장, 마케팅, 차별성, 사업전략까지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김 대표는 마켓컬리가 가진 강점의 원천으로 수평적이고 형식적인 절차를 최대한 배제한 소통방식의 조직문화를 꼽았다. 직원들이 회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얼마나 공감하는지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취임한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는 실시간 채팅에서...
'유통공룡' 롯데, 마켓컬리에 '온라인 노하우'를 묻다 2020-12-08 17:03:18
포럼을 시청했다. 롯데 임원들은 마켓컬리의 마케팅, 차별성, 사업전략 등에 걸친 다양한 질문을 했다. 마켓컬리가 가진 강점의 원천에 대해 김 대표는 '수평적이고 형식적인 절차를 최대한 배제한 소통방식의 조직문화'를 제시했다. 회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직원들이 얼마나 공감하는지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롯데그룹이 경쟁업체 마켓컬리 대표 초청한 이유는 2020-12-08 14:52:47
임원들은 마켓컬리의 배송과 포장, 마케팅, 차별성, 사업전략까지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김 대표는 마켓컬리가 가진 강점의 원천으로 수평적이고 형식적인 절차를 최대한 배제한 소통방식의 조직문화를 꼽았다. 직원들이 회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얼마나 공감하는지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인사에서 새로 취임한...
유준상 대한요트협회장, ‘슬기롭고 새로운 체육100년‘을 위한 행보 2020-12-08 10:46:56
스포츠 외교와 마케팅에도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 회장은 “국내 체육계가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가운데, 유 회장은 대한체육회의 현주소의 문제점을 ‘인성 교육’과 ‘재정적 자립’”이라며, “체육계에 각종 사건?사고가 일어나는 근본적인 원인은 전문체육 분야 지도진과 선수의 불안정한...
세계로교육(주) ORT사운드북, 한국인이신뢰하는브랜드1위 영어교육(출판) 부문 대상 2020-12-01 10:01:48
효과가 있어 별도 마케팅 없이 학부모의 입소문만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도쿄에 거주 중인 ORT사운드북 이용자 김효정 씨는 "아이에게, 그리고 저에게 인생 책과 같다."라며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해주었고, 책벌레가 되게 해준 일등공신은 ORT이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많은 세대를 초월하여 공감할 수...
``안전에 이어 친환경``…볼보는 진화 중 [궁금타] 2020-11-23 10:35:33
밝히기도 했다. 이만식 볼보코리아 세일즈마케팅 총괄 전무이사는 이를 위해 "오는 2025년까지 전체 차량의 절반가량(50%)을 전기 배터리 차량으로 판매할 것"이라며 "이는 2040년까지 기후 중립 완료한다는 큰 전략이 녹아있는 사례"라고 말했다. ● 볼보의 친환경 방향은 `하이브리드` 이 전무는 이날 "볼보는 유럽...
지역사회와 소통 나선 유니클로…"특산물로 마음 나눠요" 2020-11-20 18:07:14
높아지면서 기업들이 천편일률적으로 진행하던 마케팅 활동에서 벗어나 지역 중심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패션기업 유니클로는 지역마다 특색을 살린 사은품으로 지역사회에 한 발 더 다가가고 있다. 부산 기장미역·남양주먹골배즙…감사제 선물로 지역 특색 살린 선물 유니클로는 20일 '마음나눔 감사제' 행사를...
삼성카드,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서 1위 기록 2020-11-19 11:24:15
만든다)`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마케팅과 창의적인 상품/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생활 속 가치와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으며,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한국표준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