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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쏘나타 심상치않네…사전계약만 1만대 '돌풍 예고' 2014-03-09 13:26:43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 경쟁 차종으로 지목한 폭스바겐 파사트도 안전 등급을 받지 못한 스몰오버랩 실험 결과에서 lf쏘나타가 더 앞섰다고 현대차 측은 강조했다. lf쏘나타는 2.0과 2.4 두 종류의 엔진이 나온다. yf쏘나타를 출시한 후 없앴던 2.4 엔진이 다시 부활했다. 해외 시장에서 동급 차종으로 분류되는 도요타 캠...
디젤 중형 세단 경쟁 본격화 2014-03-06 18:00:28
2천만원대, 경쟁상대로 지목한 폭스바겐의 파사트보다 1천만원 이상 저렴해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호샤 한국지엠 사장 ""국내에서 최초로 생산된 중형 디젤 세단이라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2리터 터보 디젤엔진의 성능은 뛰어나다고 자부합니다." 한국지엠에 이어 하반기에는 기아차와 현대차도 K5와...
한국지엠, "말리부 디젤 강점은 합리적 가격" 2014-03-06 16:27:29
도전은 무엇인가. 그리고 한국에서 폭스바겐 파사트를 경쟁으로 지목했는데, 추가로 생각하는 경쟁 차종은 "(세르지오 호샤 사장) 도전 과제는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다. 그러나 한 가지만 선택하라면 올해 임단협의 원활한 진행이다. 평화롭고 생산차질 없이 진행하는...
폭스바겐 '파사트', 국내 완성차업체 공공의 적···왜? 2014-03-06 14:54:43
국산차 업체들이 파사트의 상품성을 어느 정도 인정한 결과로 보여진다"며 "회사 입장에선 굳이 파사트를 경쟁차로 보는 것이 불쾌하진 않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폭스바겐의 주력 차종들은 모든 대중차 브랜드들이 한 번씩은 벤치마킹하는 걸로 소문이 나있다"면서 경쟁자로 부각된 이유를 평가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호샤 한국GM 사장 "말리부 디젤, 가격으로 승부할 것… 2000만원대 책정" 2014-03-06 13:31:14
가격 2700만~2920만원···경쟁 모델은 폭스바겐 파사트 [ 김정훈 기자 ] "말리부 디젤은 3000만원이 넘지 않습니다. 소비자 기대보다 놀라운 수준의 차량 가격을 측정했다고 자부합니다."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사진)은 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말리부 디젤 발표회에서 "국내 디젤 세단 시장에서 ...
LF쏘나타 최고가 3500만 원 예상 … 현대차, 가격 얼마나 올릴까 2014-03-05 13:38:02
없다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신형 쏘나타는 폭스바겐 파사트, 도요타 캠리 등 수입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51%까지 채택, 차체 강성을 yf쏘나타보다 2.4배 높였다. 이전 6단 변속기는...
현대차 "LF 쏘나타, 가장 낮은 자세로 본질부터 개선" 2014-03-04 23:24:26
가장 넓은 실내를 차지하는 차는 폭스바겐 파사트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LF쏘나타는 실내 공간이 파사트보다도 넓게 설계됐습니다. 앞서 신형 제네시스에 쓰이며 화제가 됐던 초고장력 강판의 사용 비중도 51%로 제네시스와 같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안전을 강조하면서 차의 무게도 함께 올라가 공차 중량은 전...
강해진 LF쏘나타, 차체 51% 초고장력 강판 2014-03-04 21:42:31
벽에 돌진 '충격 등장'충돌시험서 파사트·캠리 꺾어…12.6㎞/l 연비 더 좋아져 5일부터 사전예약·24일 출시lf쏘나타 주요 특징 △ 디자인 : 제네시스처럼 절제되고 품격있는 외관 추구 △ 주행성능 : 2.0l, 2.4l 가솔린 엔진 탑재, 저속구간 가속성능 향상 △ 안전성 : 초고장력 강판 51% 적용해 차체 강성 강화 △...
[현장에서] 현대차, LF쏘나타 충돌테스트 공개한 이유 2014-03-04 16:57:02
신형 쏘나타 '기본기 혁신' 강조···파사트 앞선 충돌안전성 자신감 [ 김정훈 기자 ] 4일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내 충돌시험장. 시속 64km 속도로 달려오던 7세대 쏘나타(lf)가 '쾅~' 하는 소리를 내며 운전석 좌측면 일부(차량 전면부 25%)가 구조물에 충돌했다. 앞부분은 형상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현대차, 차체 강성 높인 신형 쏘나타 공개(종합) 2014-03-04 14:15:18
꼽는 폴크스바겐의 파사트, 도요타의 캠리, 아우디의 A4보다 높은 등급이다. 운전자의 하체를 보호하는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ƍ 에어백 시스템'과 다양한안전벨트 신기술을 적용해 탑승자 안전을 확보했다. ◇ 강성 높이고 연비도 향상 이처럼 안전성을 강화한 탓에 차체 무게가 1천460㎏으로 Y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