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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 봉쇄로 중단됐던 현지 화장품·식품 공장 속속 가동 재개 2022-05-12 09:37:08
아모레퍼시픽 상하이 공장은 이니스프리, 마몽드, 에뛰드 제품 등 중국에 공급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코스맥스[192820] 역시 지난달 13일부터 부분적으로 상하이 공장 가동을 재개했다. 직원 중에 봉쇄된 구역 거주자 등이 있어 가동률은 70∼80% 수준이다. 식품업계에서는 오리온[271560] 공장이 지난달 13일부터...
"마스크만 벗으면…" 실적 기대, 볼 빨간 아모레퍼시픽 2022-04-28 17:17:32
목표다. 중국에서 에뛰드 오프라인 매장은 모두 철수했고 이니스프리 매장은 2019년 607개에서 지난해 200여 개까지 줄였다. 허제나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중국 현지 이니스프리 매장을 폐점하면서 매출 부진이 지속됐는데 도시 봉쇄까지 더해져 1분기 매출이 급감했다”며 “하반기 중국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익 1,712억원...전년비 13%↓ 2022-04-28 09:44:10
여파로 아시아 지역의 매출이 감소하면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일제히 하락했다. 특히 중국 내 매출은 10% 가량 줄었다. 다만 북미 시장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가 선전하면서 63%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주요 자회사 이니스프리와 에뛰드 등도 면세 채널이 부진하면서 전반적으로 매출이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익 13% 감소…中 코로나 재확산에 타격 2022-04-28 09:09:55
64.2% 감소한 718억원, 34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에뛰드의 경우 매출이 260억원으로 7.3%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에스쁘아는 매출이 8.1% 개선된 136억원을 거뒀고, 영업이익도 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모발관리제품이 주력인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6.2%, 3.2% 증가한...
아모레퍼시픽그룹 매출·영업이익 감소…면세·아시아 시장 부진(종합) 2022-04-28 08:25:07
영업이익(-64.2%)이 감소했다. 에뛰드는 로드샵(가두매장) 감소와 면세 매출 감소로 매출이 7.3% 하락했지만, 흑자 전환됐다. 에쓰쁘아는 멀티 브랜드숍과 온라인 시장에서 선전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며 흑자 전환됐고 일본 역직구 시장에서도 좋은 실적을 냈다. 오설록은 설 선물세트와 프리미엄 티세트의 판매...
中 주요 도시 봉쇄 장기화…국내 산업계 전방위 타격 우려 2022-04-18 16:24:50
돌려 함께 생산하고 있다. 이니스프리, 마몽드, 에뛰드 제품 등 중국에 공급되는 제품을 생산하는 아모레퍼시픽[090430]의 상하이 공장은 여전히 가동이 중단돼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있다"면서 "봉쇄가 해제되면 조속히 복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농심[004370]은...
상하이 봉쇄 장기화…국내기업 가동 재개 `안갯속` 2022-04-05 19:56:12
상하이 공장은 이니스프리, 마몽드, 에뛰드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고급 라인 제품은 모두 한국에서 생산하고 있다"면서 "중국 공장은 규모가 크지 않아 가동이 중단됐다고 해서 제품 공급에 차질이 빚어지는 상황은 아니다"고 전했다. 상하이시는 코로나19가 확산하자 지난달 28일부터 도시를...
상하이 봉쇄 계속…국내기업 상하이 공장도 가동 중단 장기화 2022-04-05 18:30:59
이니스프리, 마몽드, 에뛰드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고급 라인 제품은 모두 한국에서 생산하고 있다"면서 "중국 공장은 규모가 크지 않아 가동이 중단됐다고 해서 제품 공급에 차질이 빚어지는 상황은 아니다"고 전했다. 상하이시는 코로나19가 확산하자 지난달 28일부터 도시를 봉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지난해 영업이익 3,562억원...전년비 136.4%↑ 2022-02-09 16:06:06
기타 아시아 지역은 코로나19로 인한 매장 휴점, 단축 영업의 여파로 전반적인 매출 하락세를 보였다.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브랜드와 온·오프라인 채널을 다변화하며 전체 매출이 성장했다. 이 밖에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자회사들은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해 온라인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다만 두 회사 모두...
'온라인의 힘'…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이익 136.4%↑(종합) 2022-02-09 15:24:22
영업적자도 냈다. 에뛰드도 오프라인 매장 축소 영향으로 매출이 5.1% 감소했다. 오설록은 선물하기 시장 입지 강화로 온라인 매출이 크게 성장하면서 전체 매출은 650억원으로 36.2% 늘었고, 영업이익도 32억원으로 3천386.3% 급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도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의 경영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