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속보] 경상수지 11개월 연속 흑자…반도체 날고 관광객 늘어 2024-05-09 08:00:03
흑자 규모가 소폭 증가했다. 1분기 경상수지는 168억4000만달러였다. 상품수지 흑자가 80억9000만달러 흑자를 나타냈다. 전월 66억1000만달러에서 큰 폭 증가했다. 수출은 582억7000만달러로 1년 전보다 3.0% 증가했다. 반도체 수출이 34.5%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됐다. 수입은 501억8000만달러로 13.1% 감소했다. 에너지...
3월 경상수지 69.3억달러 흑자…수출 호조에 11개월째 흑자 2024-05-09 08:00:00
등 소비재 수입도 9.5% 축소됐다. 하지만 상품수지와 달리 서비스수지는 24억3천만달러 적자로 집계됐다. 적자 규모도 1년 전(-19억7천만달러)이나 한 달 전(-17억7천만달러)보다 더 커졌다. 서비스수지 가운데 여행수지 적자가 10억7천만달러에 이르렀다. 다만 외국인 관광객 증가와 내국인 해외여행 감소 등으로 적자...
명동에 유커 관광버스 수십대…면세·여행업계 볕드나 2024-05-08 18:23:13
기준)가 중국인이었다. 동시에 국내 여행사들이 판매하는 해외여행 패키지에서 중국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30%에 달했다. 단일 국가로서는 이례적인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여행산업 회복에서 중국이 ‘마지막 퍼즐’이었는데, 단체 관광객이 늘면서 실적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귀국 축하금 쏜다"…판 커진 여행자보험 2024-05-08 18:05:47
카카오페이손보여행자보험 시장을 둘러싼 보험업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신생 업체인 카카오페이손보가 치고 나가자 대형 보험사에 비상이 걸린 모양새다. 업계 선두인 삼성화재와 K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손보의 상품을 벤치마킹하며 경쟁적으로 소비자 혜택을 늘려가고 있다. 카카오페이손보가 디지털·고객 맞춤형...
[여행소식] 필리핀 관광부 장관 "한국인이 필리핀 관광객 1위" 2024-05-08 16:40:44
[여행소식] 필리핀 관광부 장관 "한국인이 필리핀 관광객 1위" 필리핀 관광부, 다이빙 관광 등 고부가가치 관광상품 집중 홍보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크리스티나 가르시아 프라스코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지난해 약 145만여명의 한국 관광객이 필리핀을 방문, 해외 관광객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말했다....
SK스토아, 1분기 영업이익 13억원…작년 동기 대비 367%↑ 2024-05-08 14:54:56
설명했다. 봄·여름 시즌 여성 의류와 건강식품, 패션, 여행 등이 골고루 판매 호조를 보였다. SK스토아는 아울러 홈쇼핑 업계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모바일 채널 강화와 TV 애플리케이션(앱) 개편, 고객관계관리(CRM)·공급망 관리(SCM) 개선 등도 수익 개선의 요인으로 꼽았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산...
데이블, 머신러닝 기반 마케팅 솔루션 wheres.ai 출시…야놀자와 공동 개발 2024-05-08 14:40:47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상품 및 카테고리와 마케팅 요소 간 상관관계를 분석해왔다. 지난해 4분기 부터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웨얼즈에이아이 클로즈 베타 버전을 테스트해왔으며, 6개월간의 기간 동안 광고주와 고객 모두에 효율적인 구매ㆍ매출을 제공하는 성과를 도출해낸 바 있다. 백승국 데이블 공동대표는...
롯데면세점 "크루즈 타고온 유커 4천명 본점쇼핑…구매력 높아" 2024-05-08 09:52:00
휴가로 크루즈 여행을 떠난 단체 특성상 구매력이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유커 회복 속도가 더딘 상황에서 4천명의 대규모 단체 손님을 맞이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여행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확보하는 등 고객맞이에 최선을 다할...
더핑크퐁컴퍼니, 동남아 여행 플랫폼 '트래블로카'와 여름 휴가 캠페인 추진 2024-05-08 09:35:10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트래블로카로 간편하게 여행 상품을 예약하고, 세계 곳곳의 여행지를 탐험하는 스토리를 30초 분량으로 담았다. 인도네시아 현지 TV 광고와 주요 도심의 옥외 광고로도 만나볼 수 있다. 여행의 설렘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공연과 혜택도 마련했다. 핑크퐁 아기상어가 팬들과 직접 인사를...
"AI 통했다"…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2024-05-08 08:53:44
가족 여행 시 한 명만 로밍 상품인 baro(바로) 요금제에 가입하고 여기에 3000원을 추가하면 가족 최대 5명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 담당은 "올해 NCSI 조사에서 SK텔레콤이 처음으로 80점을 넘어선 것은 지난 40년간 소비자를 향한 SK텔레콤의 노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