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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웅 콘서트 '2장 1000만원'…전국 불효자 속출에 결국 2024-04-04 15:08:54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프로스포츠협회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권익위는 암표 근절을 위한 방안을 놓고 업계 의견을 청취한 뒤 입장권 예매 시 추첨제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아울러 암표 규제와 관련해 현행 법·규정의 한계를 분석하고 제도 실효성을 높일 방안을...
게임 개발사 '샌디플로어', 카카오벤처스서 시드 투자 유치 2024-04-03 09:07:36
멀티플레이어 게임상'을 받았다. 또 경기콘텐츠진흥원 디자인·콘텐츠 융합 창업지원 우수기업에 선정된 이후 해외 판로 개척 사업을 통해 게임쇼 전시도 마쳤다. 회사 측은 이번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게임 기획, 개발, 아트 등 전 분야 채용을 마무리하고 PC, 콘솔 멀티 플레이어 게임 제작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사상 최대 실적' 시프트업, IPO 앞두고 '원게임 리스크' 극복 과제 2024-04-02 15:17:33
게임으로 영역을 넓혀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한 도전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2년 기준 모바일게임 시장은 0.5% 줄어들며 정체기를 맞이했으나, 콘솔 게임 시장은 같은 해 2.6% 커지는 등 성장세를 이어갔다. 증권사 IPO 본부장은 “최근 국내 게임개발사가 개...
"OTT 신규 구독자 70%, 유료방송·인터넷 묶음 상품 이용 전망" 2024-03-30 07:00:07
방송 시청) 확보 등을 할 수 있고 이용자도 콘텐츠 구독 피로의 해소와 가성비 확보 등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4분기 조사에서 이용자의 약 25%가 번들을 통해 여러 OTT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했고 번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것으로 파악된 바 있다. 유 박사는...
전역 장병 취업, 육군이 앞장서 돕는다 2024-03-28 19:12:42
회의에는 △국방부, 국가보훈부, 한국고용정보원, KOTRA, 국가직무표준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등 국가 기관 △LG전자 하이프라자,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 금호익스프레스, 한국경제신문사 등 기업 △전주대, 목원대 등 학계 △육군발전협회, 육사·3사·ROTC·학사장교 총동문회 등 민·관·군·산·학 관계자가...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뇌질환자와 가족을 위한 언어 재활 플랫폼을 운영하는 ‘언어발전소’ 2024-03-28 11:34:59
하반기부터는 B2B 모델을 검증하고 있다.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협회와 MOU체결을 통해 의사소통권리증진사업의 하나로 뇌병변 장애인 회원 대상으로 화상 언어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윤 대표는 “지역 병의원(강남퍼스트재활의학과)과 협력해 오프라인으로 언어발전소 선생님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육아 솔루션 제공 플랫폼 ‘맘블리’를 운영하는 기업 ‘맘프로젝트’ 2024-03-25 21:43:02
맘블리는 다양한 부모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콘텐츠를 맘블리에서 풀어냄으로써 그 안에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 방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맘프로젝트는 지난해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선정되었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3~7년 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
게임 덜 하는 한국인…10년 만에 쪼그라든 K게임시장 2024-03-25 16:09:01
급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달 초 발간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통해 지난해 국내 게임산업 매출 규모를 19조7000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 매출인 22조2149억원보다 10.9% 줄었다. 매출 감소는 2013년 전년 대비 0.3% 줄어든 이후 10년 만이다. 2022년엔 전년보다 5.8% 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연초에...
中 게임시장 매출 3000억 위안 돌파…올 가장 주목되는 장르는 '미니게임' 2024-03-25 15:57:51
해외 매출은 2021년을 정점으로 줄어드는 모습이다. 25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게임시장의 매출액은 3029억6400만위안으로 전년 대비 13.9% 증가했다. 게임 이용자 역시 0.61% 증가한 6억6800만명으로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콘진원은 “코로나19로 발생한 부정적 요인...
게임사 보릿고개…"월급·R&D 투자도 줄였다" 2024-03-24 15:15:30
씀씀이를 아낀 데엔 업계 전반의 위기감이 반영돼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국내 게임산업 매출 규모를 19조70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년 매출인 22조2149억원보다 11% 줄어든 수치다. 이 산업의 매출 감소는 2013년 이후 10년 만이다. 진흥원은 산업 부진 원인에 대해 “코로나19 유행에서 벗어나면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