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썸남썸녀' 중매 나선 정부…결혼정보업체보다 나을까 2025-04-07 17:39:48
하지만 상대방에 대해선 잘 알지 못한다. 정보 비대칭이 존재하면 거짓말할 유인이 생긴다. 이 때문에 적지 않은 탐색 비용을 들인다. 소개팅하기 전 사진을 주고받고 학력, 직업, 연봉 등을 확인한 다음에야 만남 일정을 잡는다. 소개팅을 주선하는 지자체들은 참가 신청자에게 재직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을 요구한다....
"웨딩드레스 입을 바엔 차라리…" MZ 여성들 눈 돌린 곳이 2025-03-30 20:28:33
웨딩 촬영'은 수년 전부터 이미 젊은 세대의 결혼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은 문화다. 최근 '웨딩플레이션(웨딩+인플레이션)'으로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를 포함한 결혼 비용이 급증하면서 MZ 세대 사이에선 셀프 웨딩의 비중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웨딩 비용 증가에 따른 반발 소비 심리...
바로연 결혼정보, 대한민국 VIP들의 결혼정보회사 2025-03-25 06:35:01
바로연 결혼정보가 25일 공표된 ‘2025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정보서비스(결혼정보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됐다. 바로연 결혼정보는 뇌파 분석을 통한 감성매칭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딱 맞는 이상형을 찾아주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결혼정보회사다. 정재계, 명문가, 전문직 등 대한민국 상위 1%를...
"아들 혼냈다고 아내한테 '아동학대' 신고 당했어요" 분통 2025-03-19 18:19:51
소개했다. A씨는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아내를 만나 연애 후 결혼했다. A씨는 결혼 전 아내의 밝은 성격과 좋은 집안, 학벌 등 여러 요소에 만족해 빠르게 결혼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결혼 후 아내는 그야말로 '두 얼굴'의 사람이었다고. A씨는 "기분이 좋을 때는 잘 통했지만, 그렇지 않으면 소리를 지르고...
"06년생 라오스女와 결혼"…韓 3040 남성들 눈 돌린 곳이 [요즘 결혼(끝)] 2025-03-14 14:58:32
대체가 늘고, 국제결혼과 결혼정보회사(결정사) 이용도 증가하는 추세다. 효율성과 실속을 중시하는 MZ세대가 만든 결혼 시장의 변화, 한경닷컴이 직접 들여다본다. "20대에 진작 국제결혼 할 걸 후회해요." 지난해 3월 경기도 안양에 사는 중소기업 영업직 93년생 임모 씨는 라오스 출신 06년생 아내를 신부로 맞았다....
'187cm 명문대 출신 전문직' 이라고 했더니…놀라운 반응 [요즘 결혼 ④] 2025-03-13 20:24:02
가족 식사 대체가 늘고, 국제결혼과 결혼정보회사(결정사) 이용도 증가하는 추세다. 효율성과 실속을 중시하는 MZ세대가 만든 결혼 시장의 변화, 한경닷컴이 직접 들여다본다. "이제 앞자리가 3이잖아요. 조금 늦은 감이 있으세요. 가입한 대학생들도 많은걸요." 지난달 김 모 씨가 서울 강남구 한 결혼정보업체를 방문했을...
남자는 재력이라더니…'자산 50억 의사'도 인기 없는 이유 [요즘 결혼 ③] 2025-03-12 14:25:17
이상만 가입 가능…공기업·대기업 여성 선호"결혼정보업체들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가입 기준을 조정하고 있다. 한 중형 결혼정보업체 매니저 A씨는 "이제 여성들은 남성의 능력뿐만 아니라 외모도 당연히 본다"며, "특히 키를 중요하게 여겨, 우리 업체에서도 170cm 이상만 가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외적으로...
배성재 "결혼식 안 한다" 선언…'우리만의 방식' 찾는 MZ들 [요즘 결혼 ②] 2025-03-11 14:42:37
국제결혼과 결혼정보회사(결정사) 이용도 증가하는 추세다. 효율성과 실속을 중시하는 MZ세대가 만든 결혼 시장의 변화, 한경닷컴이 직접 들여다본다. " Look at the camera, 여기 보세요, 찰칵" 지난 7일 정오, 경남 마산의 한 작은 예식장에 특별한 한 쌍이 모습을 드러냈다. 푸른 눈의 예비 신랑 카몰즈 씨(36)와 단아한...
결혼에 수천만원 든다더니…'드레스 0원' 신혼부부의 비결 [요즘 결혼 ①] 2025-03-10 10:56:42
셀프 웨딩과 가족 식사 대체가 늘고, 국제결혼과 결혼정보회사(결정사) 이용도 증가하는 추세다. 효율성과 실속을 중시하는 MZ세대가 만든 결혼 시장의 변화, 한경닷컴이 직접 들여다본다. "촬영용 드레스를 중고로 저렴하게 구입한 후 촬영이 끝난 뒤 같은 가격에 다시 팔았어요. 결과적으로 드레스 비용은 0원이에요."...
나나도 지웠다…"번번이 실패하는 소개팅, 이것 때문일까요" 2025-02-28 16:08:14
결혼정보회사가 진행한 관련 설문조사에서도 문신에 대한 미혼 남녀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미혼 10명 중 7명(70.0%)은 매우 크거나 눈에 띄게 몸을 뒤덮은 '과한 문신'을 부정적으로 여겼다.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응답은 8.7%였다. 몸의 일부에만 작게 새겨진 '과하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