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직경 9.85㎜ 내시경 안에 400개 부품…수작업이 더 효율적" [르포] 2023-09-10 12:00:02
기술도입 아이즈 올림푸스는 공장의 디지털화를 위한 시도도 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술은 작업자를 대체하기보다는 이들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었다. 두대의 로봇과 인공지능(AI) 카메라가 기술자들이 조립 공정을 더 편하게 할 수 있게 부품을 최적 배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었다. 이 밖에도 이미지 센서의...
요식업에 진심인 LGU+…강남 한복판서 '백종원표' 만두 판다 2023-09-10 09:00:06
더본코리아는 이곳을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전환(DX) 설루션 '우리가게패키지'의 시험대(테스트베드)로 삼고 있다. 이 때문에 50대 50으로 투자한 합작 매장도 '식당연구소'라고 이름 붙였다. 특히 양사는 흩어져 있는 통신, 대기·예약, 배달, 결제, 고객 응대, 매장관리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다는 데...
美주도 인도-중동-유럽 경제회랑 출범…中일대일로에 맞불 2023-09-09 23:33:15
및 디지털 연결 구상이 미국 주도로 출범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미국,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와 유럽연합(EU) 정상은 9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계기에 별도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인도-중동-유럽 경제회랑' 구상 추진에 대한...
"인도는 중국 대체할 거대 생산기지…무한 잠재력에 베팅할 때" 2023-09-08 18:19:54
‘디지털 인디아’ 정책의 직접적인 수혜자다. 인도 정부가 디지털 인프라를 빠르게 구축하면서 무선인터넷 이용률은 한국보다 높은 수준이다. 마침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으로 히트했고, 자연스럽게 인도 시장에 발을 들이게 됐다. 현지 모바일 게임 중 매출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인도에선 이미 국민게임으로...
"제작비 폭증속 과도한 콘텐츠 경쟁, 국내OTT 재정위기 불러" 2023-09-04 16:00:01
케이블TV방송협회가 4일 주최한 '글로벌 미디어 시장전망 콘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교수는 엔데믹 전환으로 이용자 성장이 둔화한 상황에서 수익화 가능성에 대한 기대는 축소되면서 늘어나는 영업손실에 대한 우려가 증가했다고 짚었다. 국내 드라마 기준 2011년 회당 평균 제작비는 1억원 수준이었으나...
NYT 살린 마크 톰프슨, 위기의 CNN '소방수'로 2023-08-30 18:57:10
구독자는 1000만 명에 달하는데 이 중 900만 명 이상이 디지털 구독자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언론사 중 하나인 CNN은 지난 18개월 동안 시청률 급락과 수익 급감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다. 제프 주커 전 CEO는 사내 연애 사실을 숨겼다가 작년 2월 불명예 퇴진했다. 게다가 두 달 뒤 바통을 이어받은 크리스 릭트마저 올 5...
"'시청률·수익 추락' CNN 신임 사장에 NYT 살린 마크 톰프슨" 2023-08-30 15:49:25
받은 끝에 1개월 만에 사임하는 등 CNN 리더십의 불안정이 이어진 상황이다. 혼란 속에서 CNN의 시청률은 MSNBC와 폭스뉴스 등에 뒤처졌다. NYT는 "현재 CNN의 최대 과제는 쇠퇴하고 있는 케이블 방송 산업에서 디지털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이라며 "톰프슨은 전 세계에 걸쳐 4천명 넘는 직원을 둔 방송사의 네트워크를...
케이블TV PP허가 30주년 공로상에 현소환 전 연합뉴스 사장 등 3인 2023-08-30 12:04:36
5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있을 '2023 케이블TV 방송대상'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상식에는 과거 PP 허가 업무를 담당했던 공보처 전직 관료들도 참석한다. 이래운 회장은 "유료 방송과 다채널 미디어의 개념이 없던 시절 케이블TV의 출범은 혁신적인 사건이었다"며 "밤낮으로 역량을 모아주신 이분들이 있었기에...
머스크 슈퍼앱 꿈 이뤄줄 히든 카드…미디어업계 주름잡은 '30년 베테랑' 2023-08-20 18:17:06
NBC유니버설의 케이블 엔터테인먼트·디지털 광고 대표로 영입됐다. 그가 인턴으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곳이다. NBC유니버설에서 12년간 근무하며 그는 ‘영업 기계’라는 별명을 얻었다. NBC유니버설 광고 책임자로 일하는 동안 거둔 광고 매출이 1000억달러가 넘는다. 야카리노는 세일즈포스와의 인터뷰에서 “입사...
한국인 10명 중 6명은 "지상파·케이블TV 필요 없어요" 2023-08-16 14:58:49
중 6명은 지상파나 케이블TV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0명 중 8명은 '본방 사수' 필요성이 없다고 답했다. TV프로그램이 OTT의 재미를 따라가지 못한다고 본 비율은 10명 중 7명이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레인모니터가 19~59세 1000명을 대상으로 OTT 서비스 이용패턴 조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