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토 키우는 K-소비재 산업, 새로운 회계 과제와 대응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0-01 10:54:50
한국의 화장품과 식품이 이제는 현지 인기 브랜드와 경쟁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라는 애니메이션의 인기로 작품에 등장한 라면과 김밥 같은 K-푸드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고, 수많은 K-뷰티 인디 브랜드들이 아마존에서 가파른 성장을 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유행이...
CJ올리브영, 헤어·바디케어 최대 40% 싸게 판다 2025-10-01 09:14:32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조한 가을에 피부 고민을 하는 고객이 많아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다양한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매달 시즌에 맞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괌에서도 카카오T로 택시 호출…글로벌 시장 공략 2025-09-30 10:09:42
택시 브랜드 '미키택시 서비스'와 함께 2022년부터 카카오T를 통해 괌에서 택시 및 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번 실시간 택시 호출은 카카오모빌리티가 괌에서 '글로벌 전용 택시기사앱'을 출시하며 가능해졌다고 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괌과 유사하게 모빌리티 인프라가...
'밸류업 박차' 중간배당 짭짤...상반기 총액 17%↑ 2025-09-30 06:22:46
우리금융지주, KT, HD현대, JB금융지주, CJ제일제당, 케이카, 씨젠, 아이마켓코리아, 효성ITX,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해당한다. 상반기 배당액 1위는 삼성전자로 상반기 총 4조9천11억원을 배당했다. 작년 상반기(4조9천43억원)와 비슷하다. 2위인 현대차는 증감액 기준 전체 상장사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상반기 중간배당 기업 26%↑…삼성전자 4조9천억원 배당 2025-09-30 06:01:02
우리금융지주, KT, HD현대, JB금융지주, CJ제일제당, 케이카, 씨젠, 아이마켓코리아, 효성ITX,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해당한다. 기업별로 보면 삼성전자가 상반기 총 4조9천11억원을 배당하며 1위에 올랐다. 작년 상반기(4조9천43억원)와 비슷한 규모다. 2위인 현대차는 전년 동기 대비 23.8% 늘어난 1조3천15억원을...
"갤러리에 체크인"…예술 입는 호텔, '아트케이션'으로 변모 2025-09-29 07:31:00
'아트케이션'으로 변모 파라다이스시티 작품 3천여점…신라·롯데호텔도 유명작품 전시 호텔업계 "단순한 유행을 넘어 경쟁력인 동시에 고객과 소통 창구"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호텔이 숙박을 넘어 문화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지난 2000년대 초반부터 호텔에서 휴가를...
서울예술상 수상작, 해외 무대로! 유럽 7개국 순회… 'K-순수예술' 위상 높인다 2025-09-26 16:43:03
기반으로 우수작을 발굴·인증함으로써 수상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제정됐다. (사진=서울문화재단 제공) 허윤정 포스터 순회 공연의 첫 번째 작품은 제1회 서울예술상 대상작인 거문고 명인 허윤정의 '악가악무-절정(絶靜)'이다. 이 작품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앙상블로 한국 전통음악의...
엠버퓨어힐 호텔앤리조트 제주, 추석연휴 ‘웰리데이 페스티벌’ 개최 2025-09-26 15:29:19
관광 브랜드 강화를 목표로 하며, 특히 외국인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수요를 겨냥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페스티벌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협회가 함께하며, 제주를 발리·치앙마이와 같은 세계적 웰니스 여행지로 육성하는 첫걸음을 내딛는다는 계획이다. 제주 지역 특화 콘텐츠와 지역 예술인...
노트북을 든 여행자들, 제주에서 ‘놀멍 쉬멍 일하멍’ 2025-09-26 06:04:02
같은 브랜드 매장과 동문시장, 올리브영, 해안 카페 거리까지 도보 생활권 안에 들어와 있어 MZ세대 직장인의 만족도가 높다. 제주도는 이 같은 흐름을 산업 차원에서 반영하고 있다. 2026년까지 연간 10만 명(참가자 5만 명+동반자 5만 명)의 워케이션 인구 유치를 목표로 삼고 있으며 외국인 무사증(무비자) 제도, 디지털...
구하다 '케이글로잉', K뷰티 브랜드의 북미 진출 전략 제시 2025-09-25 13:48:32
플랫폼 '구하다'가 운영하는 K-뷰티 글로벌 브랜드 엑셀레이팅 솔루션 '케이글로잉(Kglowing)'이 틱톡의 콘텐츠 생명주기 분석을 통해 K-뷰티 브랜드의 효과적인 북미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케이글로잉은 구하다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축적해온 7년 이상의 역량과 경험에 10년 경력의 아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