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하주차장에서도 길찾기 쉽게…현대건설, 특화디자인 개발 2024-09-23 10:02:06
체결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이 개발한 서체를 적용했다. 색상 디자인뿐만 아니라 서체 및 픽토그램 등 디자인 전반의 유니버설 디자인 개념을 공동주택 지하 주차장에 도입하는 것은 국내 건설사 중 최초라고 현대건설은 밝혔다. 어둡고 시인성이 낮은 지하 주차공간에 히어 앤 섬웨어가 적용되면 입주민들의 위치 인식과...
HS효성, 새 기업 이미지 공개…조현상 "도전의 지평 열자" 2024-09-11 17:46:09
말했다. 새 CI는 그룹 고유 서체인 ‘HS체’를 적용해 최고·혁신·책임·신뢰·행복 등 지향점을 뜻하는 세 가지 색(파랑 초록 주황)으로 표현했다. ‘과학·기술·집단지성을 활용해 인류를 풍요롭게 하는 가치를 창출한다’는 비전과 ‘가치, 또 같이’란 슬로건도 공유했다. 조 부회장의 철학인 ‘가치경영’을 반영한...
"산업입국 철학 계승"…HS효성, 별·나무 의미 담은 새 CI 선봬 2024-09-11 14:35:36
명명된 현대적인 서체 스타일이 적용된 새로운 사명 너머로 떠오르는 사각별 모양 형상을 통해 HS효성의 진취적 기상과 강건함을 강조했다. HS효성을 상징하는 색상으로 최고·혁신·지성을 상징하는 'HS 블루'와 책임·신뢰·존중·협력을 상징하는 'HS 그린', 긍지·열정·행복을 상징하는 'HS...
현대카드 디자인의 저력, 전용 서체 ‘유앤아이’ 20년사 담은 아카이빙북 펴내 2024-09-04 08:44:22
정체성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매개체다. 서체를 활용해 기업 정체성을 확고히 한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현대카드인 셈이다. 현대카드는 신용카드업을 상징하는 신용카드 플레이트 모양을 모티프로 한 유앤아이를 개발해 CI 및 광고 등에 일관되게 활용함으로써 업계 후발주자로 등장한 현대카드의 개성과 캐릭터, 기업의 인...
기업 첫 전용서체 개발한 현대카드…'유앤아이' 20돌 2024-09-03 16:15:32
‘유앤아이 뉴’를 개발했다. 일반적으로 서체는 한 번 개발되면 끝인 경우가 많은데 꾸준한 변화를 거치는 서체는 흔치 않다는 설명이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유앤아이와 같은 브랜드 자산에 대한 전 직원의 이해와 의식 수준을 더욱 높일 것을 주문하고 있다. 정 부회장은 아워 타입페이스에 실린 인터뷰에서 “지...
[주목! 이 책] Our Typeface 2024-08-23 18:24:46
현대카드 서체 프로젝트의 여정을 기록한 아카이브 북이다. 책은 지난 20년간 세 번에 걸친 변화와 발전을 거친 현대카드 전용 서체 유앤아이(Youandi)를 기념하는 동시에 이 서체가 현대카드 디자인과 브랜딩에 미친 영향력에 대해 기록한다. (안그라픽스, 392쪽, 6만원)
대구시, 동대구역광장 박정희 광장으로 2024-08-14 14:03:44
친필 서체를 적용해, 기념사업 추진에 더 큰 의미를 부여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지금의 대구와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며 “산업화 정신을 바탕으로 대구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그 의미를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사진 :...
제주 도남동에 '위파크 제주' 분양 2024-08-08 17:12:41
최초로 전 가구 유리 난간과 오픈형 발코니(일부 타입)가 설치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한다. 단지 내부에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은 분양에 앞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인 위파크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위파크 브랜드이미지(BI) 서체에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박진우 기자...
혼탁한 시대 지켜낸 명필 김가진의 고결한 글씨 2024-08-04 17:02:09
서풍을 토대로 50대 후반 들어 자신의 서체인 동농체를 완성했다. 최근 전시장에서 만난 유 교수는 “김가진은 서예 세계를 구축해 나감에 있어 추사 김정희가 강조한 고전에 깊이 들어가 새로운 걸 만드는 ‘입고출신(入高出新)’을 견지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당시 어지러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정통...
롯데리아, 12년 만에 로고 변경…메뉴 명칭에 '리아' 적용 2024-07-18 09:00:15
만에 로고와 서체가 변경된 BI(Brand Identity·브랜드 아이덴티티)를 18일 공개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9월부터 새로운 BI를 적용하고 해외 시장에서의 인지도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리아는 브랜드 이름 일부인 '리아'(Ria's)를 메뉴 명칭에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