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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군납·맞춤 식자재…식품사 'B2B'에 사활 2025-05-30 17:56:43
식품기업들이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새로운 먹거리로 삼으며 사활을 걸고 있다. 기업에 대한 식자재 공급은 계약 규모가 커서 안정적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데다 시장 성장세도 가파르기 때문이다. 식품회사들은 B2B 영업을 위한 별도 브랜드까지 내놓으며 시장 선점에 매진하고 있다. ◇두 자릿수 성장률의 B2B 시장...
이상기후에 '한방 맞은' 소비재 기업 2025-05-30 17:54:20
쪼그라들던 국내 빙과시장은 식품사의 격전지로 다시 떠올랐다. 유통업체들은 이상기후로 농수산물 가격이 뛰는 ‘베지플레이션’ ‘피시플레이션’에 대응하는 게 일상이 됐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이 기업 전략을 짜는 데 상수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이소이/이선아 기자 claire@hankyung.com
'롯데지주'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5-05-30 09:12:05
따른 시간은 걸릴 것으로 판단한다. 하반기는 식품사업부 성장과 세븐일레븐 구조조정 효과가 기대된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롯데지주'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5-05-28 09:27:10
따른 시간은 걸릴 것으로 판단한다. 하반기는 식품사업부 성장과 세븐일레븐 구조조정 효과가 기대된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J 연구개발 비중, 세계 1위 네슬레의 70% 육박 2025-05-25 18:34:11
강화하고 있다. 가장 공격적인 곳은 국내 최대 식품사이자 K푸드 시장 개척의 선봉장 역할을 한 CJ제일제당이다. CJ제일제당의 매출 대비 연구개발 비중은 세계 1위 식품사인 네슬레의 70%에 육박할 정도로 높아졌다. 2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CJ제일제당의 연구개발비는 2180억원이었다. 작년 매출의 1.2%에...
아빅 싱기 대표 "인도는 기회의 땅…K푸드·뷰티 수요 급증" 2025-05-23 17:22:40
1위 식품사인 네슬레가 인도에서 한글로 ‘라면’이라고 적힌 제품을 출시했고, 맥도날드와 버거킹은 나란히 한국식 버거를 내놨다.” 30년 경력의 인도 소비재 전문가인 아빅 싱기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인도 소비재부문 대표(사진)는 지난 22일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K푸드와 뷰티 기업들에 인도는 엄청난 기회의...
롯데마트, 싱가포르 첫 진출 2025-05-15 18:17:05
한국 대표 식품사의 인기 상품은 물론 떡볶이, 김밥, 닭강정 등 즉석 조리식품도 판다. 롯데마트가 해외에 숍인숍 형태의 매장을 낸 것은 싱가포르가 처음이다. 현지 대형 유통사가 갖춘 물류망, 인지도 등을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페어프라이스 유통망을 이용해 자체브랜드(PB) 상품 판매도...
식품업계, 재룟값 상승·내수침체에 1분기 '실적 부진' 2025-05-15 16:41:59
국내 식품사들은 1분기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으로 재료 가격 상승을 꼽았다. 코코아와 커피 원두, 돼지고기 등 재룟값 자체가 오른 데다 최근 몇 달간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면서 식품사의 수입 단가가 높아졌다. 식품산업은 생산 원가에서 원재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60∼70%로 높아, 재료 수입 단가 상승이 기업의 수익성...
싱가포르에 '롯데마트 EXPRESS' 등장…한국의 맛 알린다 2025-05-15 16:28:02
식품사의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롯데마트 EXPRESS는 롯데를 대표하는 유통사와 식품사가 시너지를 발휘해 한국의 맛과 문화를 전하는 공간으로 구현한 매장"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롯데마트가 20여년간 축적한 해외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싱가포르 시장에...
롯데마트, 싱가포르 진출…PB 제품으로 현지 유통시장 공략 2025-05-15 10:22:05
한국 대표 식품사의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17년 만에 롯데마트의 동남아시아 유통 경로가 확장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2008년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나란히 1호점을 낸 이래 영업을 지속 확장해 현재 각각 48개, 15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식료품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