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폰드그룹, 화장품 글로벌 유통사업 진출…모스트 지분 인수 2024-08-19 09:10:18
폰드그룹은 해외에 한국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수출하는 뷰티 전문 유통사인 '모스트'를 인수해 계열회사로 편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폰드그룹이 인수한 모스트는 아마존과 틱톡 바이럴로 두각을 나타내며 수천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대표 K-뷰티 브랜드들과 떠오르는 신예 인디 브랜드들을 포함해...
'금투세 덫'에 걸린 밸류업...기업 동참 호소한 尹정부 [오한마] 2024-08-12 11:40:30
있습니다. 화장품 제조 및 판매기업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2분기 영업이익은 70억원을 기록한 바 있는데요. 이는 시장 컨센서스인 99억원을 하회하는 수치입니다. DB금융투자는 아이패밀리에스씨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되, 목표가는 4만 5천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DB금융투자는 “2분기...
신세계인터, 2분기 영업익 감소…'장원영 틴트'로 회복 기대 2024-08-07 16:24:42
화장품이 연달아 히트를 쳤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어뮤즈의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176%에 달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어뮤즈 인수와 패션 라이선스 사업 시작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며 “사업 구조 개선 작업도 지속해서 진행하며 위기에...
콜마그룹, 밸류업 공시…기업 성장 촉매로 활용 2024-08-06 06:00:13
및 화장품업계 최초로 밸류업 계획을 공시했다. 이와 함께 자사주 6.73%를 소각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사주 소각도 ‘밸류업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콜마그룹은 지주사 외에도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등 주력 계열사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하기로 했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은 정부가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미 증시 혼조..나스닥 5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6-17 08:31:00
화장품 채 널 변환 영향 축소에 힘입어 체질 개선 이어갈 것으로 Top-pick 관점 유지 - 효성중공업: CAPEX 등장 = 공급망 정상화? (상상인증권, BUY, 목표주가 52만원) - 06/12(수) 기다리던 국내 변압기 업체의 CAPEX가 발표. 규모는 1,000억원(한국 창원공장 330억, 멤피스공장 669억원)으로 초고압 변압기 생산능력을...
롯데 계열사 16곳 '파격 마케팅'…식품부터 호텔까지 역대급 할인 2024-05-27 18:31:21
먹거리부터 화장품, 패션, 가전이 총망라됐다. 롯데마트·슈퍼는 호주산 척아이롤을 반값에 판매하고 롯데백화점은 11개 화장품 브랜드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하이마트는 에어컨, 선풍기 등을 최대 25% 싸게 판다. 비유통 계열사로는 롯데월드가 아쿠아리움과 전망대인 서울스카이 입장권을...
이수영 대표 "5년 후엔 웅진을 IT 회사로 인식하게 될 것" [강경주의 IT카페] 2024-05-07 10:12:35
서비스 계열사인 웅진플레이도시, 화장품 사업 계열사인 웅진투투럽, 2차전지 계열사 웅진에너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IT 부문은 지주사 소속이다. 웅진은 지주부문과 IT 부문으로 나뉜다. 각자대표 체제에서 지주부문은 윤 회장의 차남인 윤새봄 대표가, IT 부문은 이 대표가 총괄한다. 웅진은 SAP 기반 ERP, 클라우드,...
세계 5위냐, 12위냐…기로에 선 韓수출 2024-04-30 18:28:06
상품을 다변화하고 있지만 아직 걸음마 단계다. 수산식품 화장품 패션의류 생활용품 의약품 등 5대 유망 소비재의 수출 규모는 2020년 324억달러에서 2023년 376억달러로 늘었다. 하지만 비중은 6.3%에서 지난해 5.9%로 오히려 낮아졌다. 통상당국 고위 관계자는 “수출은 농작물 재배와 같아서 투자라는 씨를 뿌려도 수출...
요즘 직장인들 '봄옷 장만' 어디서 하나 봤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2 06:30:01
고성장세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했다. 각사는 화장품과 식품, 명품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하면서 매출을 끌어올렸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마케팅 비용 효율화 등의 노력이 양호한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김영길 카카오스타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해 비용 효율화를 통해 꾸준히 이익을 낼 수 있는 ...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2024-04-10 08:01:00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온라인과 H&B 매장에 입점하며 채널 다각화…해외 진출도 적극"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최근 몇 년간 고전해온 화장품 로드숍 업체들이 최근 영업이익 개선과 해외 진출 등으로 다시 활기를 찾아가고 있다. 화장품 업계는 이들 로드숍 업체가 그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