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매스컴으로 주목받은 선수는 '1등' 유지에 유리 2013-08-02 17:13:49
쓰는 경제학원론] 파레토의 법칙…슈퍼스타의 '승자독식 현상'▶ 시계에 가치 더하는 '워치 와인더'▶ 얼음 안에 swatch 시계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2>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2013-06-14 15:20:44
힘을 발휘하면서 기업들이 롱테일법칙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파레토법칙의 효과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다. 파레토법칙은 여전히 주요한 마케팅 전략의 하나고 지금도 시장 어디에선가 파레토법칙에 입각한 마케팅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을 소수와 다수로 나누는 이분법적 접근은 더 이상 문제의 핵심이...
KT뮤직 흑자전환 비결은? 2013-04-04 16:44:00
음악이 매출의 80%, 기존 음악이 20%를 차지하는 파레토법칙이 적용돼 왔다. 그런데 ‘하위 80%가 상위 20%보다 더 의미 있는 역할을 한다’는 역(易)파레토법칙, 즉 롱테일법칙에 근거한 마케팅으로 성과를 거둔 음악유통사가 등장했다. kt뮤직이 주인공이다. 그동안 방치해 온 기존 음악을 적극 판매해 흑자 전환에 성공...
카톡 게임, 이제 흥행대박 열쇠 아니다? 2013-03-11 07:46:06
마찬가지로 변모했다. '카카오톡 게임=대박' 법칙으로 통칭되어온 한국스마트폰 게임 시장이 사실 '파레토법칙'으로 대치되어가는 속살에 대해 심층해부해본다. ▲소셜 메신저 '카카오톡'의 마크. ■ '카카오톡 게임=대박' 공식 과연 지속할까 카카오톡은 명실상부한 한국 대표 메신저 어플이다....
[기고] 발명영재와 국가의 미래 2013-02-01 17:09:32
뿐이라고 한다. 이탈리아 경제학자인 빌프레도 파레토는 우연히 개미를 관찰하다가 이 사실을 알게 됐고, 이를 인간 사회에 적용해 만든 것이 ‘파레토의 20 대 80 법칙’이다. 오래전부터 세계 각국은 소수 핵심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영재교육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스라엘은 상위 3% 학생에게 영재특별반 형태...
상류층을 위한 이색마케팅이 뜬다! 2013-01-25 16:18:33
고객들이 좌우한다’는 파레토의 법칙을 응용한 이른바 귀족 마케팅(vip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귀족 마케팅은 계속되는 이익 창출의 가능성을 지닌 고객들을 대상으로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에 대한 db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cs(고객만족 서비스)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다만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