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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로 가는 K-경북푸드, <경북농식품산업대전> 22일 개막 2023-09-22 08:26:24
통해 농식품기업의 창업을 희망하거나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려는 농업인을 돕고,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행사를 열어 농식품 판로 개척 효과도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3가지 주제로 만든 게임(우리농식품 지키기, 바로세우기, 담기)을 즐길 수 있는 ‘농식품게임랜드’, 이벤트부스에서 체험할 수...
'베트남 최대 규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내일 전면 개장 2023-09-21 12:00:19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월드, 건설, 물산 등 롯데그룹의 모든 역량이 총집결된 프로젝트로 베트남에서 롯데의 위상을 높이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또 "현지인 고객들과 한국 관광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한국의 쇼핑 문화를 알리는 한편 아시아 1위 리테일 업체로서의 여정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미국판 컬리' 공모가 대비 40% 급등…美 IPO 훈풍 2023-09-20 05:10:30
희망공모가 주당 26~28달러를 제시했으나 이후 한 차례 가격을 높여 주당 28~30달러로 공모를 진행했다. 이날 주가 상승에 따라 인스타카트의 기업가치는 125억 달러 규모로 증가했다. 인스타카트는 팬데믹으로 인한 식료품 주문 배송 증가를 기회로 성장한 기업으로 북미에선 월마트, 크로거, 알디 등을 제휴사로 두고...
'미국판 컬리' 인스타카트 대박 예감…美 IPO 훈풍 타고 기업가치 99억달러 2023-09-19 18:15:07
미국 증시 상장을 앞둔 마케팅 자동화 기업 클라비요도 희망 공모가 범위를 기존보다 약 8% 높인 27~29달러로 제시했다. 다만 인스타카트의 기업가치는 전성기였던 2년 전보다 4분의 1로 쪼그라들었다. 2021년 벤처 투자자들은 인스타카트의 기업가치를 390억달러로 평가했다. 아마존 엔지니어 출신인 아푸르바 메타가 201...
"한국 가고 싶어요" 2030女 열광…日 관광객 100만명 넘겼다 2023-09-19 10:40:11
희망하는 것은 ‘맛집 탐방’으로 집계됐다. 전체 응답자의 64.1%로 쇼핑(62.8%), 역사·문화유적지 방문(37.9%)을 앞질렀다. 한국을 찾고 싶은 의향을 묻는 이유에도 ‘먹을거리가 많아서’라 응답한 비율이 18.5%로 가장 높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올 하반기 일본인들의 ‘음식 관광’을 핵심 마케팅 테마로 잡았다. 국내...
'미국판 컬리' 인스타카트, 美 IPO 훈풍 타고 13조원 찍나 2023-09-19 09:47:29
온라인 쇼핑 열풍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했다. 2019년 7억3500만달러였던 매출은 이듬해 15억으로 급증했다. 그러나 일상 복귀에 따른 대면 쇼핑 증가, 배달 기업 경쟁 심화, 금리 상승 등의 여파로 평가액은 점차 하락했다. 인스타카트는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전체 주식의 8%를 상장해 6억6000만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다....
[모로코 강진 현장] 노숙 사라지고 활기 되찾은 광장…'불안 속 일상회복' 마라케시 2023-09-13 18:32:58
기념품 골목에는 쇼핑하러 온 외국 관광객들이 적지 않았다. 제마 엘프나 광장의 시장은 예능 프로그램 '장사천재 백사장'에서 백종원이 한식을 판매했던 곳이라 한국인들에게도 낯설지 않은 장소다. 영국에서 왔다는 한 남성 관광객은 "지진 발생 직전 마라케시에 왔는데 나흘 만에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다. 이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쿠팡은 '점유율 10%' 넘을 수 있을까 2023-09-12 18:04:40
의미도 된다. 쿠팡 입장에선 나머지 90%를 희망이 가득한 신천지로 보고 있겠지만, 정반대의 해석도 가능하다. 그 많은 돈을 쏟아부었음에도 왜 10명 중 9명은 여전히 쿠팡에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것일까. '쇼핑의 감성' 간과한 쿠팡쿠팡 팬에서 ‘안티’로 전향한 소비자 A씨의 사례에서 해답의 실마리를 찾을 수...
상장철회 10달만에…몸값 깎아 IPO 재도전 나선 '밀리' [Geeks' Briefing] 2023-09-12 17:21:05
쇼핑과 '생성 AI 상호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측은 유통업계 특화 AI 개발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생성 AI를 활용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한다. 롯데쇼핑은 내부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모델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고, 업스테이지는 생성 AI 관련 기술 자문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이블코퍼레이션,...
'팬'이었던 그가 '안티' 된 이유…'쇼핑의 감성' 간과한 쿠팡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9-12 09:27:42
쇼핑의 감성’ 간과한 쿠팡단순화의 위험을 감수한다는 전제로, 점유율 10%는 10명 중 1명이 쿠팡을 지속적으로 사용한다는 의미로 치환할 수 있다. 쿠팡 입장에선 나머지 90%를 희망이 가득한 신천지로 보고 있겠지만, 정반대의 해석도 가능하다. 그 많은 돈을 쏟아부었음에도 왜 10명 중 9명은 ‘여전히’ 쿠팡에 매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