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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합시론] 경제 활성화가 자영업 지원 근본 대책이다 2018-08-22 16:28:00

    가맹본부 갑질을 규제하는 대책도 주목된다. 가맹점주의 사전동의 없이 광고·판촉행사의 비용을 가맹점에 떠넘기지 못하도록 하고, 점주의 귀책사유가 아닌 계약해지 때는 위약금을 물지 않도록 했다. 며칠 전에는 국세청도 570만 자영업자에 대한 세무조사 면제 방침도 내놓기도 했다. 올해 폐업하는 자영업자가 100만 명...

  • '날마다 수수료 인하'에 카드업계 울상…"합리적 부담원칙 필요" 2018-08-22 15:21:21

    부가가치세 세액공제를 받으므로 영세·중소 가맹점주의 카드 수수료 부담은 실질적으로 제로라고 주장하고 있다. 예컨대 연 매출이 3억원인 영세 가맹점주는 매출이 모두 카드로 결제됐다고 가정하면 카드 수수료를 연간 240만원(수수료율 0.8%) 낸다. 하지만 카드 매출분에 대해 부가세 세액공제로 390만원(공제율...

  • [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대책 2018-08-22 11:53:28

    │4-8 │ 광고?판매행사시 가맹점주의 사전 동의 의│내년│공정위│ ││무화(가맹사업법 개정) ││ │ ├──┼────────────────────┼──┼───┤ │4-9 │ 가맹점 단체가 요청시 가맹본사의 협의 개│내년│공정위│ ││시 의무화(가맹사업법 개정) ││ │ ├──┼─────...

  •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대책 어떤 내용 담겼나 2018-08-22 11:40:07

    이외에 가맹점주가 비용을 부담하는 광고와 판촉 행사를 가맹본부가 추진 시 점주의 사전동의를 얻도록 의무화하고 가맹점 단체가 요청하면 가맹본부가 의무적으로 협의를 개시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아울러 계약을 해지할 때 가맹본부의 근접 출점이나 가맹점주의 중대질병이나 사망 등 가맹점주에게 귀책사유가 없으면...

  • 당정, 5인미만 소상공인 일자리자금 15만원으로…재정지원 확대(종합) 2018-08-22 10:05:53

    한도로 3개월간 구직촉진수당을 지급된다. 가맹점 '갑질' 문제에 대해서도 대책을 내놓았다. 당정은 가맹점주가 비용을 부담하는 광고·판촉행사의 경우 점주의 사전동의를 의무화하고, 가맹본부의 근접출점 등 가맹점주의 귀책 사유가 없는 계약해지 시에는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했다. 편의점 심야영업 부담...

  • 김상조, 정무위 재취업 비리 십자포화에 "개선 노력" 2018-08-21 15:56:01

    능력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통신사의 판촉으로 가맹점에서 할인을 받을 때 생기는 광고판촉비용 문제와 지위상 남용 문제도 도마 위에 올랐다. 가령 빵 프랜차이즈에서 통신사 할인으로 10%를 받는다면, 실제 통신사 부담은 1%뿐이고 가맹점주가 4.5%, 가맹본부가 4.5%를 부담한다는 것이다. 김 위원장은 "광고판촉을...

  • 소자본 반찬가게 브랜드 `진이찬방`, "심화된 구직난, 창업으로 돌파한다" 2018-08-20 15:39:16

    방송 홍보 시 본사가 홍보비 50%를 지원해 가맹점주의 부담도 낮췄다. 진이찬방은 반찬가게 창업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매주 2회 본사 창업설명회도 진행하고 있다. 본사 창업설명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은 본사를 직접 참관하고 직접적인 질의 응답은 물론 시식회를 통해 맛을 검증해보는 시간 역시 가질 ...

  • 가맹점주들과 동반성장하는 떡볶이 브랜드 2018-08-19 19:59:20

    460여개의 직·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가맹본부에서는 상생 경영, 소통을 기반으로 해 동대문 엽기 떡볶이 가맹점주들이 모두 공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이런 노력이 성과를 거둬 동대문엽기떡볶이가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떡볶이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핫시즈너 측은 “가맹점주들의 노고와...

  • 대중의 입맛 사로잡은 부대찌개 2018-08-19 19:37:31

    설명했다.가맹점주들의 성공사례가 입소문을 타면서 가맹점주 한 명이 여러 점포를 운영하거나 가맹점주의 가족이나 친척과 지인들이 추가로 가맹점을 내기도 했다.또 킹콩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소셜미디어와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알렸다.정순태 에스엘에프앤비 대표는...

  • 멕시카나, 취약계층 자립 위한 치킨 매장 문 열어 2018-08-14 10:54:46

    협약을 맺고 '소셜 프랜차이즈 가맹점' 2호인 파주 교하점을 10일 문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소셜 치킨 프랜차이즈는 저소득·저신용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매장이다. 멕시카나는 2월 사회연대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6월 소셜 치킨 프랜차이즈 1호점인 독산점을 개점한 바 있다. 파주 교하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