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억병 팔렸다…무설탕 소주 '새로' 사업팀에 '롯데어워즈' 대상 2023-04-21 11:00:28
무설탕 소주 '새로' 열풍을 이끈 롯데칠성음료의 소주BM(사업모델)팀이 올해 '롯데어워즈'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롯데그룹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한 6개팀을 선정해 '롯데어워즈'를 시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롯데 어워즈에는 34개 계열사 103건의 활동 사례가 접수돼 총 3차례...
롯데어워즈 대상에 '새로'…신동빈 "혁신적 도전으로 차별화" 2023-04-21 09:34:45
무설탕 소주 '새로' 열풍을 이끈 롯데칠성음료의 소주BM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롯데그룹은 무설탕 소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제품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소주 시장의 새 성장력을 마련하기 위해 '바꿀 수 있는 것은 다 바꾸자'라는 전략으로...
롯데, 무설탕 소주 '새로' 사업팀에 '롯데어워즈' 2023-04-21 08:46:02
롯데칠성음료의 소주BM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무설탕 소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제품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소주 시장의 새 성장력을 마련하기 위해 '바꿀 수 있는 것은 다 바꾸자'라는 전략으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정하고 최근 건강을...
당 빼자…롯데 소주 '새로' 1억병 팔렸다 2023-04-19 17:34:45
시장에서 ‘제로(0) 슈거’ 열풍이 거세다. 롯데칠성음료가 작년 9월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사진)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 병(한 병에 360mL)을 돌파했다. 새로 열풍을 잠재우기 위해 올초 ‘진로’를 제로 슈거 제품으로 리뉴얼해 내놓은 하이트진로도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점유율 방어에 적극 나서고...
두꺼비 쫓는 구미호…롯데칠성 '새로',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2023-04-19 13:56:12
시장 2위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선보인 '처음처럼 새로'(이하 새로)의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돌파했다. 1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새로는 출시 한달 만에 680만병, 두달 만에1400만병이 팔린 데 이어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넘어섰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세 이상 인구 4300만명이 1인당...
제로 슈거 인기에…'처음처럼 새로' 1억병 팔렸다 2023-04-19 09:28:24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가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 1억병의 '처음처럼 새로'는 20세 이상 우리나라 성인 인구(4천300여만명)가 약 2.3병씩 마신 셈이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 소주...
롯데칠성 "처음처럼 새로, 누적 판매량 1억병 넘어" 2023-04-19 09:13:57
롯데칠성 "처음처럼 새로, 누적 판매량 1억병 넘어"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무설탕 소주 '처음처럼 새로'의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중순 출시 이후 7개월여 만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세 이상 국내 인구 4천300여만명이 1인당 약 2.3병씩 마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K위스키'를 전통주로 허가한다면 2023-04-18 17:58:46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스카치블루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에 위스키 증류소를 세운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다. 신세계L&B도 식품연구원의 도움을 받아 제주에 증류소를 짓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두 기업 중 어느 하나라도 시간과 돈과 노력이 오랫동안 들어갈 K위스키 제조에 마음을 다할지...
'고평가 논란' 나라셀라, IPO 비교기업 바꿔 '몸값' 내렸다 2023-04-18 17:33:13
와인이 아닌 주류 사업이 핵심인 롯데칠성음료 등을 비교기업에 넣으며 고평가 논란에 불이 붙었다. 이후 루이비통 등을 비교기업에서 제외했지만 비판의 목소리는 여전했다. 나라셀라와 주관사는 시장의 평가를 받아들여 비교기업을 기존 9곳에서 3곳으로 줄이고 비교기업으로 와인 유통업과 관계된 기업을 새로 찾았다....
미네랄워터 에비앙, 배우 김지연 모델 발탁 '신규 캠페인' 공개 2023-04-14 16:39:31
롯데칠성음료가 수입, 판매하는 프랑스 미네랄워터 에비앙이 배우 김지연을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걸 그룹 우주소녀 멤버 보나(BONA)로도 활동 중인 김지연은 지난해 2월 방송된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주인공인 펜싱선수 고유림 역으로 연기력을 선보인바 있으며, 지난 3월부터 방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