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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重, LNG 원유운반선 2척 수주 2020-04-14 14:42:29
내렸다. 삼성중공업은 액화천연가스(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사진) 두 척을 수주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들 선박은 버뮤다 지역의 한 선사가 발주했다. 계약 금액은 2536억원이다. 이번에 계약한 선박 두 척은 2022년 4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삼성중공업, 2천536억원 규모 LNG운반선 2척 수주 2020-04-14 09:37:00
배기가스 중 황산화물을 99%, 질소산화물은 85%, 이산화탄소는 25% 감소시킬 수 있다고 삼성중공업은 말했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수주로 전체 LNG 연료 추진 원유운반선 시장에서 발주한 41척 중 54%(22척)를 수주해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LNG 연료 추진 방식의 원유운반선은 주로...
GS칼텍스, 여수공장 연료 LNG로 다 바꾼다 2020-04-09 18:18:35
가동에 사용되는 연료를 저유황중유(LSFO)에서 전량 액화천연가스(LNG)로 바꿨다고 밝혔다. 공장 가동연료 교체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19% 이상 줄어들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저유황중유와 달리 LNG는 탄소와 수소로만 이뤄져 있어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 미세먼지 유발 물질을 30% 이상 저감할 수 있다. 이 회...
GS칼텍스, 공장연료 전량 LNG로 대체-친환경 경영 속도 2020-04-09 14:56:42
액화천연가스(LNG)로 대체했다고 밝혔다. LNG는 저유황중유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다. 여수공장 가동연료 교체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9%, 미세먼지 유발 물질을 30% 이상 줄어들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비용도 연 115억원 감소할 전망이다. GS칼텍스는 기존에 비축한 저유황중유는 수요처에 판매할 계획이다....
GS칼텍스, 여수공장 가동 연료 LNG로 교체..."친환경 경영 속도" 2020-04-09 09:59:12
있다고 설명했다. 액화천연가스는 동일한 열량에도 저유황 중유보다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다. 중유는 테라줄(TJ, 에너지 단위) 당 약 76톤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반면, 천연가스는 56톤으로 74%에 불과하다. GS칼텍스는 이번 액화천연가스 연료 대체를 통해 기존 저유황 중유 사용 시설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를...
GS칼텍스 허세홍, 친환경 경영 박차…공장연료 전량 LNG로 대체 2020-04-09 08:11:59
여수공장 가동 연료인 저유황 중유(LSFO)를 전량 액화천연가스(LNG)로 대체했다고 밝혔다. LNG는 테라줄(TJ) 당 약 56t의 이산화탄소를 배출, 배출량이 중유(약 76t)의 74% 수준이다. 회사는 이번 연료 교체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 이상 감축하고 미세먼지 유발 물질도 30% 이상 저감해 연간 비용 총 115억원을 줄일 수...
[시론] 脫원전 정책이 실패할 수밖에 없는 이유 2020-03-01 18:53:49
더욱 중요하다. 가스는 석탄보다는 덜하지만 이산화탄소를 여전히 배출한다. 더욱이 액화천연가스(LNG) 형태로 전량 수입해야 하는 한국으로서는 에너지 안보, 경제성 측면에서 가스를 무작정 늘릴 수 없는 노릇이다. 원전은 현재 기술로서는 비용 효과적으로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유일한, 가장 확실한 전원이라는 사실...
LNG 도입 확대…조선·해운 희비 엇갈리나 2020-02-19 17:40:58
바꾸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줄어 철도와의 운송 경쟁력도 좁힐 수 있다는 관측이다. 국제철도연합 등에 따르면 기존 선박의 화물 100t당 이산화탄소 배출량(4.1t)은 철도(0.5t)에 비해 8배가량 많다. 대우조선해양이 독일 만(선박용 엔진부품 제조사)과 함께 상용화를 주도한 ME-GI 2중연료 추진엔진을 선박에 탑재하면...
CO2 규제로 인한 희비...조선·해운도 항공 닮아갈까 2020-02-19 16:29:46
선박 연료가 석유에서 액화천연가스(LNG)로 전환되면서 조선업과 해운업의 희비가 엇갈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가 대규모 수주로 이어진 항공기 업계 사례가 조선 업계에서도 재현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19일 하나금융투자 등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사들의 주가(S&P500 Airline Index)가...
"항만 미세먼지 잡자"…친환경 하역장비 지원 2020-02-03 11:00:03
연료로 경유를 사용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등 유해 배기가스 배출의 원인으로 지적됐다. 해수부는 2015년부터 작년까지 야드트랙터 309대를 개조해 사용연료를 경유에서 액화천연가스(LNG)로 전환했으며, 올해도 부산항의 야드트랙터 100대를 LNG로 전환할 예정이다. LNG 전환시 기존 경유 연료와 비교할 때 미세먼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