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이슈] 심상치 않은 '탈카카오' 진짜 이유 보니? 2015-03-19 19:10:59
'엔씨 클라우드(가칭)'가 바로 그것이다. 지스타에서 선보여 관심을 끌었던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대작인 '리니지이터널'도 바로 이 엔씨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될 것으로 보인다. 또 자체 마케팅 플랫폼을 일찍이 구축해서 독자적으로 자사 게임들의 유저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다가 뒤늦게 카카오 게임하기에...
[김창선의 일본겜톡4] 700만장 초대박 '요괴워치' 태풍급 신드롬 2015-03-16 15:53:01
완구에 미리 내장된 음성 데이터가 소진될 즈음 후속 완구 '요괴워치 영식'과 그에 해당하는 신규 요괴메달들이 발매되고, 그 요괴들이 등장하는 속편 게임 '요괴 워치 2'가 발표되었다. 두 상품이 발매될 즈음 애니메이션에서도 주인공 케이타(한국명 민호) '요괴워치 영식'을 장착한다. 신제품의 발매...
[마켓 포커스] [TODAY 핵심전략] - 국내 증시 수급 부재, 향후 전망은 2015-02-24 17:12:01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는 대한민국의 수출 데이터도 올라갈 수 있는 여지가 있다. 반전 시점에 근접한 것으로 보이며 악재보다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부분들이 훨씬 더 많은 시점으로 판단된다. 오늘 이슈 점검 6월쯤 금리가 인상되고 나서 이후에 금리인상 속도를 보겠다는 것은 사실이며 표현하는 방식에 따라 비둘...
[김창선 일본겜톡3]고양이로 일본 새 게임명문가 우뚝 '코로프라' 2015-02-20 07:01:05
앱의 품질 역시 높아서, 대부분의 앱이 데이터 다운로드 후의 250메가 전후의 용량이면서도 대부분 분산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앱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일부 기능만 미지원하고 원활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 비교적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타사와 차별되는 기술력과 함께, 어딘가 새로운 컨...
[오늘의 한경+] '금호산업 새 주인 누가 될까' 등 2015-02-01 20:36:34
요동은 불가피할 듯.문답으로 풀어본 엔씨소프트 경영권 분쟁넥슨이 엔씨소프트 지분 보유목적을 경영참여로 바꾸면서 불거진 경영권 분쟁. 넥슨의 경영권 참여 시나리오부터 넥슨이 지분을 팔 경우 엔씨소프트가 되살 수 있을지 등 궁금증을 문답으로 정리. m&a 테마주라고 무턱대고 올라타기보단 꼼꼼히 따져볼 때.사람...
정재목 대표 "친절한 '아제라' 캐주얼 전쟁 준비 끝!" 2015-01-29 07:37:58
'퀸즈블레이드', '드라고나'의 데이터와 경험을 들었다. '유저가 지루하거나 허들을 느낄 때 빠르게 해소가능하게 레벨디자인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가령 다른 게임과는 달리 탈 것은 4레벨에서 볼 수 있다. 핵심 콘텐츠는 순차적으로 성장하면서 접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전쟁 콘텐츠는 다양한 레벨대에...
[Smart & Mobile] 음악만 듣니? 영화도 게임도 이젠 스트리밍! 2015-01-28 07:00:00
데이터를 내려받게 해 pc 게임과 같은 대용량 게임도 스마트폰에서 무리없이 할 수 있게 해준다.엔비디아가 최근 내놓은 엔비디아쉴드 태블릿에선 pc와 태블릿을 연결해 pc 버전으로 출시된 대용량 게임을 태블릿에서도 그대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라임라이트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김창선 일본겜톡2] 롤 일본 상륙작전 과연 성공할까? 2015-01-26 06:02:02
현 시점의 데이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제 게임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모든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다고 과언이 아니다. 게임 자체의 성과뿐만 아니라 게임 개인방송 및 e-sports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는 데 기여한 만큼 그 인지도는 게임의 성과 이상으로 세계적이다. 그런데 세계 2위의 게임시장 규모를...
[김창선 일본겜톡1] 닌텐도 안 죽었어! 아미보 보라구? 2015-01-02 02:43:00
이야기를 들려줄 칼럼리스트는 김창선씨다. 모본-엔씨소프트와 일본 게임사 모바캐스트(mobcast) 코리아와 구미(gumi) 코리아를 거쳐 현재는 알트플러스(altplus) 코리아에 근무하고 있으며, 일본 게임의 안팎에 정통하다. 2주 또는 월 1회 김창선씨의 내공 깊은 칼럼을 통해 '일본 게임 읽기'를 권한다. [편집자 주]...
[을미년 새 연재]일본게임 트렌드는 '김창선 일본겜톡' 2015-01-01 06:42:55
게임기 wiiu가 nfc통신을 통해 플레이 데이터를 저장하는 원리다. 피규어 속에 캐릭터의 성장 데이터가 누적되어 그 피규어가 실제로 성장하는 느낌을 주는 컨셉이었다. 이 칼럼에는 일본 제품을 세밀하게 실제로 써보고 생생한 체험기를 다룬다. 과연 일본의 핫이슈는 무엇인가, 새로운 트렌드는 무엇인지를 꼼꼼히 짚어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