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12회 부산불꽃축제 관광상품석,얼리버드 특가 오픈 2016-07-11 14:56:55
향상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며 “개별 판매 외 잔여 좌석은 해외단체여행객 모객을 위해 주관사인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가 불꽃축제전담팀을 구성해 전용 상품을 개발, 판매 중”이라고 말했다.올해 부산불꽃축제는 10월 22일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다구간 특화 불꽃...
이비스 앰배서더, 동대문·해운대 지점 동시 개장 2016-06-30 18:03:11
개별 및 단체 여행 관광객, 가족 여행객, 기업 인센티브 여행 등 모든 여행 목적을 충족시키는 이비스 브랜드의 전략적인 운영 방향을 드러낸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브렉시트 후폭풍]올 여름 휴가 '일본'에서 '유럽'으로 유턴…환율 변동성↑ 2016-06-28 15:01:57
매출비중 및 缺庫活?높은 일본 여행객이 줄어들면 관련 업체들의 실적이 부진해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반면 파운드화, 유로화 가치는 하락하면서 유럽을 가려는 여행객은 증가할 수 있다. 파운드화나 유로화로 표시된 호텔 요금, 교통비, 식비 등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지기 때문이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최근...
'웨이보' 보고…유커 몰려오는 토스트·삼겹살집 2016-06-19 19:59:34
타고 있다. 빠르게 늘어나는 중국 개인 여행객들이 한국에 오기 전 미리 웨이보나 다른 사람들의 여행 블로그를 참고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하루 300명 찾는 이삭토스트서울 명동 스테이트타워 맞은편에 있는 이삭토스트 명동점엔 아침이나 점심 무렵 중국인 10~15명이 줄을 서서 기다린다. 테이블이 아예 없는 소규모...
[여행의 향기] 동대문시장·한국영화·요리…외국인 '핫클릭 검색어' 2016-05-22 15:59:29
최근 쇼핑을 선호하는 개별 자유여행객의 증가 추세가 검색어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일본어 검색은 ‘한국 요리’(1위)가 가장 많아 다른 언어권에 비해 음식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검색어 부문별로 보면 영어권은 ‘쇼핑·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특히...
20∼30대 유커 한국관광 유형 `친구와 함께 쇼핑` 2016-05-18 15:07:50
20∼30대 중국인 관광객(유커·遊客)들은 친구와 함께 개별 여행으로 방문해 쇼핑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는 노동절 연휴 기간 서울 명동, 북촌, 홍대 등 관광지에서의 오프라인 조사(1천234명 대상)와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웨이보를 통한 온라인 조사(511명 대상)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방한...
파라다이스그룹, 중문판 한류매거진 `한웨` 발간 2016-05-17 15:33:54
찾는 술집, 식도락 여행객을 위한 추천 술집 등 등 한국의 술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화요, 문배주, 매실원주 등 술을 만드는 명인을 만나 술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하고, 파라다이스 시티의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김수현 인터뷰까지 색다른 재미요소를 더했다. 한편, 한웨는 국내 공항, 면세점, 호텔,...
“송중기 다운·송혜교 신발 주세요”…중국 노동절 ‘특수’ 2016-05-02 16:26:13
뛰었다. 중국인은 특히 명품(매출 145.2%↑)·여성 패션(매출 74%↑)·쥬얼리(보석장신구류) 및 시계(55.2%↑) 등의 쇼핑에 열중했고, 일본인은 스포츠·여성캐주얼·명품편집숍 등을 많이 찾았다. 주로 단체여행이 아닌 개별여행객이 출국하기 전 들르는 롯데마트 서울역점의 경우 지난달 29~30일 중국인 매출이 작년...
아시아나항공, 요우커 4,800명 수송 나선다 2016-04-25 10:33:31
단체 약 6,400여명(개별 여행객 포함시 8,000여명 추산)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칭다오 등 중국 11개 지역에서 출발해 4박5일 일정으로 서울에 머무를 예정입니다. 이들은 방한기간 동안 동대문, 경복궁, 남산한옥촌, 명동 등 서울 주요 명소와 에버랜드, 임진각, 평화공원 등 수도권 일대를 관광할 계획입니다.
[직격인터뷰] 김태훈 문체부 국장 "시장 흐리는 저가 여행사 퇴출" 2016-04-10 10:49:41
위한 상품 위주로 공략하고 일본은 개별자유여행객을 타겟으로 한 SNS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관광객을 지방으로 유인하기 위해 각 지역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이른바 ‘글로컬’ 관광상품 육성사업도 추진합니다. <인터뷰> 김태훈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장 “각 지역에서 시민들에게 반응이 좋은 상품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