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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원료 주정값 평균 9.8% 오른다…2년 연속 인상 2023-04-14 15:51:08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현재 하이트진로[000080]와 롯데칠성음료 등은 소주 가격 인상을 검토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월 참고자료를 통해 "당사는 당분간 소주 가격 인상을 하지 않을 계획"이라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단독] '한 병 4400만원' 초희귀 위스키, 편의점에서 판다 2023-04-14 15:02:56
충분히 제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와 신세계L&B 등 대기업들도 국내에서 위스키 생산에 돌입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다만 열풍이 ‘미풍’에 그칠 수 있다는 우려의 시각도 여전하다. 코로나19 대유행 시기 거셌던 와인 열풍이 한풀 꺾인 것처럼 위스키도 공급량이 늘어나면 인기도 식을 수 있다는...
'긱스 쇼업' 빛냈던 네이앤컴퍼니, 브릿지 투자 유치 [이번주 VC 투자] 2023-04-14 15:01:26
증가한 수치다. 롯데칠성 사내벤처 출신 워커스하이, 프리A 유치 사물인터넷(IoT) 기반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워커스하이는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롯데벤처스, 롯데칠성음료, 한양대학교기술지주, 로이투자파트너스 등이 이 회사의 성장성에 배팅했다.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로 출발한 이...
"대만도 하는데 왜"…한국만 '위스키' 못 만드는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14 11:10:59
풍부한 대기업의 도전 없이는 불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가 스카치블루의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에 위스키 증류소를 세운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다. 신세계L&B도 한국식품연구원의 도움을 받아 역시 제주에 증류소를 만드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과연 두 기업 중 어느 하나라도 시간과 돈과 노력이 오랫동안 들어갈 K위...
'비비고 김치' 잘나가더니…'종가 김치' 제치고 1위 등극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4-14 09:33:21
차지했다. 매일유업(26.4%)과 롯데칠성음료(22.9%)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달 인터넷에 게재하고 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커지는 IPO 거품 논란..."시장서 평가 받겠다" 2023-04-13 19:03:45
국내 음료회사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에 비해 LVMH의 와인 매출은 9퍼센트라는 점에서 비교기업으로 포함시켰지만 시장의 우려감을 고려해 결국 지난 10일 증권신고서를 정정 제출했습니다. 와인관련 매출이 있고 주류 관련 매출 50% 이상 기업으로 비교기업군 기준을 조정하면서 논란의 중심이던 LVMH를 제외한 겁니다....
스마트폰에서 쓰는 포스기…18만개 커뮤니티 만든 플랫폼에 '뭉칫돈' [Geeks' Briefing] 2023-04-13 15:34:25
이력서가 등록됐다. 롯데칠성 분사 스타트업 1호 워커스하이, 프리 A 투자유치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로 분사한 1호 스타트업 워커스하이가 프리 A 라운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에는 롯데벤처스, 롯데칠성음료, 한양대학교기술지주, 로이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호텔 공유오피스 등에 마이크로스토어...
'롯데칠성 분사 스타트업 1호' 워커스하이, 프리 A 투자유치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04-13 09:38:34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로 분사한 1호 스타트업 워커스하이가 초기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호텔 공유오피스 등에 마이크로스토어 형태로 리테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기존 간식 자판기와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서비스가 특징이다. 실내 구축형 마이크로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칠성, '무라벨 생수' 비중 50% 넘어…플라스틱 232톤 감축 2023-04-05 10:46:02
롯데칠성음료는 플라스틱 라벨을 없앤 '무라벨 생수' 비중이 전체 생수 판매량의 50%를 넘었다고 5일 밝혔다. 무라벨 생수 비중이 전체 생수 판매량의 절반을 넘긴 것은 출시 3년 만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0년 플라스틱 라벨 사용량을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인 무라벨 생수를 선보였다. 출시 첫 해...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판매 생수 중 절반이 '무라벨' 생수 2023-04-05 09:45:29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판매 생수 중 절반이 '무라벨' 생수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아이시스8.0 ECO'를 비롯한 무라벨 생수가 회사 생수 판매량의 51%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2020년 1월 국내 최초로 무라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