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금이 골든타임"…우리금융, AI·빅데이터로 '디지털 혁신' 올인 2020-07-15 15:33:00
등 혁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초개인화 마케팅과 그룹 모바일플랫폼 체계 구축안 등이 포함됐다. 계열사 우리에프아이에스에서 개발 중인 우리금융의 전 계열사 공동 클라우드 구축도 서두른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우선, 모든 것을 바꾸자’는 새로운 경영 슬로건에도 디지털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한 사람에게 열 가지 취향 있다…소비자 '0.1명'으로 나누는 기업들 2020-07-14 11:18:46
‘초개인화’서비스다. 2018년부터 카드결제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 생활패턴을 2만여개로 세분화한 결과다. 올해는 포털사이트 등 제휴사 데이터까지 반영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똑같은 커피라도 타깃 소비자의 취향과 커피 브랜드에 따라 달리 쓸 수 있는 카드혜택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의 입맛이 변한 것도...
권광석 "건전성 영향 최소화 관건…비대면으로 코로나 파도 넘는다" 2020-07-06 09:30:01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초개인화 마케팅을 도입하고, 인공지능(AI)를 통한 대출심사 시스템을 만드는 등 디지털전환(DT)를 강도 높게 추진 중입니다. 자산관리 영업체계를 재구축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비대면 금융에 대비하고자 합니다.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기업투자금융(CIB) ...
하나 지성규 "비대면 경쟁력 강화 관건…종합자산관리 디지털 접목 미래 좌우" 2020-07-01 14:54:38
초개인화 서비스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모바일 중심 디지털 채널에 특화한 개인 신용대출을 시작으로 대출 상품을 디지털화하고 자산관리 기능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마이데이터 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에 대한 준비는 어떻게 진행 중입니까. "마이데이터 사업은 크게 세 축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개인형 자산관리...
[5대 은행장 인터뷰] 신한 진옥동 "디지털 전환에 총력…비대면 영업 강화" 2020-06-29 15:10:32
자산관리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할 것입니다. 초개인화 마케팅 체계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20대, 시니어, 자산가 등 타겟 고객군별 맞춤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추진 중입니다. 올 한해 200여개의 DT 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입니다. 종이없는 업무환경을 구축하는 등 운영 효율성도 높일 예정입니다. 비대면 영업점...
[은행장에게 묻다] 올해 은행지점 140곳 없어진다…비대면화 바람 2020-06-28 06:31:03
은행장 연합뉴스 인터뷰…초개인화·비대면 여신으로 경쟁력 '빅테크'와 인터넷은행 확장에 기존은행 디지털화 사활 (서울=연합뉴스) 은행팀 = 올해 안에 주요 5대 은행 점포가 140곳 넘게 줄어들 전망이다. 은행들이 기존에 진행해온 디지털·비대면화 바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더욱...
아모레퍼시픽, 네이버와 협력…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 2020-06-23 17:57:59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네이버-아모레, 뷰티 브랜드 공동 개발한다 2020-06-23 15:39:39
툴인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고객을 위한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앞으로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할인 혜택·한도 자유롭게…KB국민카드, '초개인화 DIY카드' 2종 출시 2020-06-23 09:15:26
KB국민카드는 초개인화 DIY(Do It Yourself) 카드 'KB국민 이지올(Easy all) 티타늄 카드'와 'KB국민 이지올(Easy all) 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최대 20개 할인 영역 중 고객의 카드 이용 패턴에 맞춰 할인 받고자 하는 영역과 월 최대 할인 한도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고...
초개인화 맞춤 케어 시대, 로그싱크 마이데이터 솔루션 눈길 2020-06-11 10:07:21
개인 맞춤형 헬스·뷰티케어 제품 및 서비스 분야가 코로나 19 시대의 필수 항목으로 떠오른 가운데 로그싱크가 2년 반 동안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데이터 활용 융합기술 기반의 마이데이터 솔루션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로그싱크는 개인의 유전적 특성과 현재의 건강상태 및 생활방식에 대한 정보 (유전자 분석, 문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