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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사회공헌브랜드 '광고로 만드는 따뜻한 세상' 선정 2014-07-29 16:41:40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이원창)는 공기업으로서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추진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사회공헌브랜드를 제정, 시행할 방침이다.금번 선정된 사회공헌브랜드 '광고로 만드는 따듯한 세상'은 방송광고거래의 중추기관이라는 코바코의 업무특성을 반영한 것이...
코바코 사장 후보 재공모…"모두 부적격" 2014-07-29 10:22:15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사장 공모를 원점에서 다시 시작한다. 최근 사의를 표명한 이원창 사장의 후임 후보들이 모두 부적격하다는 판단에서다.29일 코바코에 따르면 코바코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는 전날 사장 후보자들을 상대로 비공개 면접 심사를 진행했으나 모두 사장직에 부적격하다고 판단해 재공모를...
광고천재 이제석, '2014스마트애드&사이니지페어'와 만나다 2014-07-21 11:21:02
대상에 아이디어를 더해 누구나 공감하는 광고를 만들어 뉴스 전 광고시간보다 뉴스에 더 많이 오르내린다. 특히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공익광고를 이제석 스타일로 표현하면 공익성의 본질은 더욱 또렷해지고 효과 또한 커져 예술성과 진정성을 모두 갖춘 살아있는 광고로 재탄생 한다. ■ 대표적 크리에이터의 아날로그 감...
정부, 방만경영 공공기관 1차 중간평가 착수 2014-07-20 12:01:08
해당 기관은 석탄공사와 철도시설공단, 부산항만공사와 무역보험공사, 한국투자공사(KIC), GKL[114090], 방송광고진흥공사, 거래소, 예탁결제원, 가스기술공사, 대한주택보증, 지역난방공사[071320], 원자력안전기술원, 수출입은행, 정책금융공사,JDC, 감정원 등이다. 평가는 17개 기관이 제출한 방만경영 관련...
코바코, 6월 PEI 발표...`휴먼다큐사랑` 몰입도 `대단` 2014-07-16 16:31:47
연속 인기 드라마 수준의 몰입도를 기록해 주목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6월 프로그램몰입도(PEI; Program Engagement Index) 조사 결과, 방송사별로 KBS2 `빅맨`, MBC `무한도전`,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최고 PEI를 얻었으며, 가정의 달 특집으로 단기간 편성된 MBC `휴먼다큐사랑2014`가 인기 드라마...
이원창 코바코 사장, 사의 표명 2014-07-07 13:54:56
이원창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이 7일 사퇴 의사를 밝혔다.코바코에 따르면 이 사장은 이날 오전 조회에서 임직원들에게 자진해서 사퇴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이 사장은 지난 2011년 7월 취임했으며 임기는 내년 5월 22일까지다.코바코 관계자는 "사퇴 배경을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취임 3년을 맞아...
코바코 KAI 발표 "하반기 광고시장, 상반기 대비 보합세" 2014-07-01 11:42:24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KOBACO)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매월 발표하고 있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하반기 종합지수는 106.4로 나타나, 상반기 대비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같은 결과는 세월호 여파로 인한 내수 침체, 브라질 월드컵...
코바코·지상파, ‘광고사랑 캠페인’ 공동 추진 2014-06-30 16:57:07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이원창)는 올해 4월 이래로 `광고를 통한 내수경기 활성화`를 모토로 하는 `광고사랑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코바코는 캠페인을 통해 광고에 대한 올바른 사회·경제적 가치 및 기능을 국민과 기업에 소개하고, 기업의 국내광고 투자를 확대시켜 궁극적으로는 내수경기 활성화를...
[월드컵2014] 방송 3사 광고 판매 시들…남아공 때보다 부진 2014-06-25 08:24:16
등 지상파 방송 3사의 광고 판매가 신통치 않다.한국전 3경기에 붙은 지상파 방송 3사 광고는 모두 판매됐지만 그 외 경기는 중계 시간 등의 요인으로 광고 판매가 부진한 것으로 전해졌다.여기에 월드컵 광고 시장도 내수 침체 영향을 벗어나지 못하면서 3사가 4년 만의 월드컵 특수를 기대하기는커녕 적자를 면치 못할...
'월드컵 특수' 없다…2분기 광고비 줄어 2014-06-23 21:48:15
브라질월드컵 특수를 누릴 것으로 기대됐던 광고시장이 내수 침체를 극복하지 못하고 올 2분기에 오히려 마이너스 성장을 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23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분기 국내에서 집행된 총 광고비가 2조37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줄어들 것이란 전망치를 내놨다. 국내 60대 광고회사를...